결재문서

[민원회신] 여의도역 배리어프리화 요청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여의도역 배리어프리화 요청 우리시 시정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서울교통공사 및 서울시 보행정책과,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 검토 의견을 토대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여의도역은 교통약자 편의증진법 등 관계법령에 의거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분들이 지하철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점자블록, 핸드레일, 점자안내표지판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장애물 제거 등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 역사의 경우 배리어프리(BF) 인증을 추진하기 곤란한 실정이며 신설 역사의 경우 배리어프리(BF) 인증을 추진할 예정임을 알려 드리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의도공원은 서울시 다른 공원에 앞서 2012년부터 무장애친화공원으로 기 조성하여, 현재는 장애물없는 생활환경 '우수'인증을 받은 상태로, 2018년 10월에는 장애물없는 생활환경 보완공사를 추가 실시하여 야외무대와 국기계양대 경사로에 안전난간을 설치하고 산책로변 경계석 턱낮춤, 화장실 수도 점자 설치, 유아용 세면대 증설 등 정비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세심한 정비와 관리로 장애인, 노인, 영유아 동반자 등 교통 약자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공원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요소를 최소화하고자 노력중에 있습니다. 아울러, 서울시(보행정책과)에서 교통약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금년부터 매2년 주기로 서울시 전체 보도(특별시도)에 대한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실태 등 교통약자 보행불편사항을 전수조사하여 지속적으로 정비해 나갈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서울교통공사 건축처(02-6311-9898),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02-761-4079), 서울시 도시철도과(02-2133-4351)로 문의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주무관 박석진 도시철도안전팀장 김재창 도시철도과장 03/20 박진순 협조자 시행 도시철도과-2924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4층 (서소문동) / 전화 02-2133-4351 /전송 02-2133-1069 / rapsj@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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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여의도역 배리어프리화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도시철도과
문서번호 도시철도과-2924 생산일자 2019-03-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석진 (02-2133-4351) 관리번호 D00000358295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