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영상 및 미디어매체 활용 해외 마케팅 추진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483 결재일자 2019.3.2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장혜리 박옥산 김동경 03/20 유연식 2019년 영상 및 미디어매체 활용 해외 마케팅 추진 계획 2019. 3.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2019 영상 및 미디어매체 활용 해외마케팅 추진 계획 영미권, 아시아권 유력 미디어 매체를 대상으로 TV?디지털?지면의 광고, 홍보를 통하여 서울 및 의 인지도 및 호감도를 제고 Ⅰ 추진 배경 ?? 추진 근거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종합 추진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1778,‘19.2.27) ?? 추진 필요성 ○ 서울에 대한 인지도가 비교적 낮은 영미권 국가를 대상으로 안전한 도시 서울의 도시이미지 제공을 통한 서울에 대한 호감도 제고 필요 ○ 서울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아시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고품격 이미지 광고 집행을 통한 도시 선호도 및 충성도 제고 Ⅱ 추진 개요 ?? 사업개요 연번 사업명 예산 사업구성(안) 비고 1 영상 활용 해외 마케팅 5억원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및 확산 2018 스티브맥커리 영상 후속편 2 TV 방송 활용 해외 마케팅 5억원 ?영미권 TV방송 연계, 서울 특별 프로그램 제작 및 확산 해외 Top 방송3사 제안 프로그램 검토 3 인쇄/뉴미디어 매체 활용 해외마케팅 9억원 ?아시아권 인쇄/뉴미디어 등, 도시홍보 광고제작 및 집행 해외 순방 등 일정에 맞춘 시의성 있는 광고 합 계 19억원 ?? 추진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위탁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및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광고 제작·표출의 일관성 및 완성도를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을 통해 종합 추진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 시행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 제1항 ○ 광고 대행사 선정 : 한국언론진행재단 내부 절차에 의함 ?? 추진일정 방침 및 의뢰 대행사 선정·심의 사업 추진 사업결과 분석 기본 방침수립 및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시행 및 제작의뢰 (‘19. 3.) 대행사 선정 및 프로그램 기획ㆍ제작 (’19. 4.~8.) 서울 특별 프로그램 송출 (’19. 9.~10.) 방송 송출 결과 분석 및 확산 프로모션 (’19.11.~12.) Ⅲ 세부 추진 계획 1. 영상을 활용한 해외마케팅 √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셀럽을 활용,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 추진개요 ○ 추진방향 -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서울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전 세계에 확산 ○ 예 산 : 5억원 ?? 추진방법 ○ 역사, 문화, 전통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세련된 이미지가 함께 공존하는 서울의 모습을 홍보영상으로 제작 ○ 포럼, 전시, 축제 등 국제행사, 해외인사 교류 등과 유투브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작품 기획 ○ 서울 대표 영상으로서 향후 효과적인 해외 확산을 고려해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모델로 엄선 ○ ’18년도 영상이 정적인 느낌이었다면, 올해는 동적인 서울의 매력을 부각 ⇒ 속도감 있는 영상기법 및 편집 기술을 활용하여 젊은 감각의 영상 추구 ○ 제작분량 : 메인영상 1편(분량 및 길이 협의), TV CF 1편(30초) ○ 제작규격 : FULL HD 또는 4K급 화질 이상 ○ 제작언어(5개어) :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2. 방송 매체 활용 해외마케팅 √ 영미권 유력 TV매체를 선정, 서울문화를 알릴 수 있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 추진개요 ○ 추진방향 - 영미권을 포함한 서방국가를 대상으로 서울의 일상적인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줌으로써 우호적 감정 및 안전한 도시이미지 제고 ○ 예 산 : 5억원 ?? 추진방법 ○ CBS, BBC 등 영미권 유력 TV매체와 연계하여 서울 특별 프로그램 제작 및 확산 - 광화문 등 명소에서 라이프스타일, 문화콘텐츠,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서울 문화 및 생활 콘텐츠 등을 자연스럽게 영미권에 전파 ○ 제작분량 : ○ 제작규격 : FULL HD 또는 4K급 화질 이상 3. 인쇄/뉴미디어 매체 활용 해외마케팅 √ 아시아권의 유력 인쇄, 뉴미디어 매체를 대상으로 지면/디지털 광고 집행 ?? 추진개요 ○ 추진방향 - 디지털 미디어 파급력이 높은 아시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정책 홍보 및 도시 이미지 광고를 집행함으로써 서울에 대한 선호도 및 충성도 제고 - 해외 순방 일정 및 국·내외 이벤트, 행사에 맞춘 시의성 있는 광고 집행 ○ 예 산 : 9억원 ?? 추진방법 인쇄매체 ○ 영향력있는 신문, 잡지 등 인쇄 매체를 중심으로 서울시 이미지 광고 전파 - 서울의 역사, 문화, 전통 등을 활용 고품격 도시 이미지 확산 ○ 제작규격 및 분량 : FULL Page Color, 2~3편 ○ 제작언어(8개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기타 3개어 뉴미디어매체 ○ 세계인을 대상으로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를 활용 웹·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영상 콘텐츠 제작·확산 ○ 유튜브, 페이스북 및 현지 광고 효과가 높은 디지털 매체 활용 - 태국 내 유튜브, 넷플릭스보다 사용률이 높은 라인TV, 베트남 전체 인구 중 76.8% 사용하는 포털 코코(Coc Coc) 등 ○ 제작규격 및 분량 : 5편 이내, 홍보매체(플랫폼) 별 특성에 맞게 분량 및 길이 협의 ○ 제작언어(8개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기타 3개어 Ⅳ 소요예산 ?? 총예산 : 19억원 ○ 예산내역 (단위 : 천원) 구 분 세 부 내 역 예 산 홍보 대행사 홍보 전략 기획, 조사 및 제작 ○ 홍보 전략 기획 및 조사 ○ 영상 및 지면, 뉴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690,000 한국언론 진흥재단 광고송출비 ○ 매체 송출비(TV, 인쇄, SNS 등) 1,100,000 ○ 수수료(10%) 110,000 총 계 1,900,000 ※ ※ 외국어 번역 및 감수 비용 및 부가세 포함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201), 사무관리비(01) Ⅴ 향후 계획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시행 및 제작 의뢰 : 2019. 3. 21(목) ○ 언론진흥재단 내부 절차에 따른 대행사 선정 : 2019. 4. ~ 5월 ○ TV 프로그램 및 홍보 콘텐츠 제작 : 2019. 5. ~ 8월 ○ 해외 미디어 매체 송출 및 광고 추진 : 2019. 9. ~ 10월 붙임 : 1. 정부광고 의뢰서 1부. 2. 제안요청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633.43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정부광고의뢰서(영상 미디어 매체 활용 해외마케팅).hwp

    비공개 문서

  • 2.제안요청서_영상 미디어 매체 활용 해외 마케팅.hwp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영상 및 미디어매체 활용 해외 마케팅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2483 생산일자 2019-03-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혜리 (02-2133-6192) 관리번호 D0000035825962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