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문서번호 조경과-3889 결재일자 2019.3.1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도시녹화팀장 조경과장 나란희 최석환 03/18 문길동 협조 주무관 하명은 2019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2019. 3. 푸른도시국 (조 경 과) 2019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온·오프라인 홍보매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시민들의 사업 인지도와 참여도를 높이고 사업효과를 고양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근거 ○ 2019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추진계획 (조경과-505호, ’19. 1. 9.) ? 추진방향 ○ 시민 대상 온·오프라인 홍보매체의 다각적 활용을 통해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 ? 추진개요 ○ 추진기간: ’19년 3월 ~9월(7개월) - 참여팀 공모 공고기간: - 참여팀 공모 점수기간: - 참여팀 워크숍 : - 최종 작품설명회 : - 개회식 및 액션실행 : - 폐회식 : ○ 홍보매체: 언론보도, 시보유매체를 활용한 홍보,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페이스북 등 SNS 홍보, 온라인배너, 관련기관 협조 공문 발송 등 ○ 홍보내용: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 소개, 참여팀 모집 등 2 세부 홍보계획 ? 추진방법 ○ 홍보방법: 온·오프라인 홍보매체의 다각적 활용 - 온 라 인 홍보: 서울시 홈페이지 및 SNS 활용,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페이스북 활용, 조경·정원분야 언론사 온라인 베너 광고, 유관기관 SNS 및 홈페이지 활용 홍보 - 오프라인 홍보: 보도자료 배포, 홍보영상 제작, 서울시 전광판 홍보, 지자체·공공기관·대학교 등 홍보협조 공문 발송 구분 실행시기 세부내용 참가팀 모집 3~5월 - 조경ㆍ정원분야 언론사 온라인 베너 광고 -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물 제작 - 서울시 홈페이지 및 SNS 활용 홍보 - 유관기관 SNS 활용 홍보 - 지자체·공공기관·대학교 등 홍보협조 공문 발송 참가팀 선정 및 액션실행 6~9월 - 보도자료 배포 - 서울시 홈페이지 및 SNS 활용 홍보 ① 온라인 배너광고 ○ 추진기간: ○ 홍보매체: 조경·정원분야에서 활동이 우수한 매체 선정 ○ 홍보방법: 온라인 배너 광고 -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 제5조, 정부광고 업무 시행지침 제4조 및 제6조에 따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언론광고 의뢰 후 홍보비 집행 연번 홍보방법 매체명 홍보방법 1 온라인배너 ) 홈페이지 메인노출 2 온라인배너 ) 홈페이지 메인노출 3 온라인배너 ) 홈페이지 메인노출 ② 홍보물 제작 ○ 추진기간: ’19. 3월 중 ○ 추진방법: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물 제작 - 메인 포스터 및 로고, 현수막, 베너, 홈페이지 내 공고 홍보물 등 제작 ③ 홈페이지 및 SNS 활용 ○ 추진기간: ’19. 3월 ~ 9월 ○ 홍보매체 - (홈페이지) 서울시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 및 새소식, 서울의 산과 공원,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http://72hr.hanwha.co.kr/), 서울디자인재단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 활용 홍보 등 - (SNS) 서울시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활용,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페이스북, 대학생 건축과 연합 커뮤니티/대학생 디자인 연합동아리 페이스북 활용 등 ○ 홍보방법: - (공모접수 시)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 소개, 시민 참여팀 모집 공모 안내, 사업관련 정보 카드뉴스 게재 등 - (액션실행 시)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사업 소개, 시민 참여팀 및 대상지 소개, 액션실행 과정 안내 및 결과 공유, 사업관련 정보 카드뉴스 게재 등 ④ 관련기관 협조 공문 발송 ○ 추진기간: ’19. 4월 중 ○ 추진방법: 시민 참여팀 모집 공고 관련기관 협조 공문 발송 - 지자체·공공기관: 홍보협조 공문 발송 - 대학교: 건축·도시·조경·디자인 관련 학과 협조 공문 발송 및 대학생 통신원, 대학생 연합을 활용한 홍보 등 ⑤ 보도자료 배포 ○ 추진기간: ’18. 6월 ~ 8월 ○ 대 상: 시 출입기자단 ○ 주요내용 - 2019년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참가팀 및 7개 대상지 소개 등 -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액션 실행 및 사업 추진 결과 공유 등 3 행정사항 ? 소요예산: ○ 산출내역 연번 홍보방법 단가(천원) 상 호 비고 1 홈페이지 메인 온라인배너 부가세 포함 2 홈페이지 메인 온라인배너 3 홈페이지 메인 온라인배너 4 홍보물 제작 계 ○ 예산과목: 푸른도시국 조경과, 생활주변 녹지확충, 시민참여 녹지조성, 72시간 도시생생프로젝트, 사무관리비(201-01) ? 협조사항 ○ 뉴미디어담당관: 서울시 보유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 게재) ○ 언 론 담 당 관: 보도자료 배포 관련 협조.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9.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푸른도시국 조경과
문서번호 조경과-3889 생산일자 2019-03-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나란희 관리번호 D0000035800675
분류정보 환경 > 공원녹화 > 공원녹화수행 > 녹화사업수행 > 쉼터조성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