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장애인복지관에서 하는 홈헬퍼 서비스 문제점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장애인복지관에서 하는 홈헬퍼 서비스 문제점 안녕하십니까? 님께서 여성장애인 홈헬퍼 서비스를 받으시면서 느꼈던 불편사항과 건의내용은 잘 받아 보았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신 불편사항은 재발되지 않도록 홈헬퍼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관리감독을 보다 철저히 하도록 사업 수행기관인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안내하였습니다. 또한 모와 함께 있을 경우에만 홈헬퍼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은 서비스 주체이자 지원대상이 여성장애인이고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자녀양육을 돕고, 모 부재 시 사고발생 위험을 대비하기 위함이나, 님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해볼 만하므로 향후 정책 수립 시 개선방안을 마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님께 불편을 끼쳐드린데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문순희 장애인자립정책팀장 배기선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3/14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508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2133-7476 /전송 2133-0839 / anseilen@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 장애인복지관에서 하는 홈헬퍼 서비스 문제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5087 생산일자 2019-03-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문순희 (2133-7476) 관리번호 D000003578197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