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서울시 돌봄 통합브랜드 안내 및 적용시설 전수조사 협조요청 1. 시장방침 제39호(시민소통담당관-3505호, 2019.3.8.)와 관련입니다. 2. 우리국에서는 각 기관별·사업별 산발적 브랜드 개발을 지양하고 일관된 이미지로 시민들과 소통하고자 서울시의 돌봄 정책 전반을 아우르는 새로운 통합브랜드를 개발하여 의료·건강·사회복지·아동·가족 분야 등에 적용하고자 합니다. <돌봄 통합브랜드 : “서울케어”> 「따뜻한 배려 속에서 믿음직한 의료, 건강, 복지를 올바르게 누리게 하는 돌봄 서비스」 → 서울시 복지의 진정성을 담은 하트를 통해 시민을 감싸고, 지키는 이미지 표현 · ‘케어(care)’에는 ‘배려’, ‘돌봄’의 의미를 담아 의료, 건강, 돌봄 뿐 아니라 복지정책 간의 연결하는 따뜻한 보살핌을 상징 · 따뜻한 복지의 이미지를 집중력 있게 표현 · 눈에 잘 띄고 이해하기 쉬우며 브랜드 활용이 용이함 2. 이에, 관련 분야 각 기관 및 부서의 돌봄 통합브랜드 적용 및 확산을 위해 정책 추진 시 다음과 같이 활용 요청드리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협조요청사항 > ① 각종 돌봄·복지 시설 BI 및 현판(홈페이지 등 온라인 포함) 등 교체(부서별 자체 예산 확보) ※ 적용시설 및 범위는 전수조사 후 최종 결정(3번 내용 참조 및 붙임 서식 제출) ② 관련 사업 기자설명회, 토론회 및 각종 행사 등에 통합브랜드 연계 ③ 각종 돌봄·복지시설 건립 시, 설계단계부터 통합브랜드 고려 및 적용 ④ 관련 사업 각종 홍보물(영상, 리플릿, 포스터 등) 제작 시 통합브랜드 활용 ⑤ 개별브랜드 개발 전, 통합브랜드 연계 등 사전 협의(도시브랜드담당관 정책브랜드자문회의) 3. 또한, 의료·건강·사회복지·아동·가족 분야 돌봄·복지시설의 BI 적용 등을 위해 관련 시설 전수조사를 하고자 하오니, 붙임3 서식에 따라 2019.3.25.(월)까지 기한지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예시) 시립병원, 보건소, 보건지소, 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장애인·여성·노숙인· 청소년·아동·다문화·한부모·영유아 등 대상 복지시설 및 돌봄시설, 우리동네키움센터, 열린육아방, 국공립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쉼터 등 - (작성기준) 시립, 구립, 민간위탁, 보조사업 등 市 예산이 수반되는 모든 시설 붙 임 : 1. 돌봄 통합브랜드 적용 및 확산계획(방침) 1부. 2. 서울케어 매뉴얼 1부. 3. 적용시설 전수조사 양식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62,서사01-42,서울시출연기관,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강은주 소통기획팀장 노수임 시민소통담당관 전결 03/12 유재명 협조자 시행 시민소통담당관-370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2133-6411 /전송 2133-0787 / kkangzoo@seoul.go.kr / 부분공개(5)
17358138
20210929142332
본청
시민소통담당관-3705
D000003576201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