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분기기 부설개소 신호체계 유지를 위한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2376 결재일자 2019.3.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최경호 최진규 03/08 정대현 협 조 주무관 정중규 주무관 김근수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2공구)』 분기기 부설개소 신호체계 유지를 위한 검토 2019. 03.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2공구)』 분기기 부설개소 신호체계 유지를 위한 검토 공사 시점부 #12번 분기기 신설구간에 신호체계(궤도회로 구성)를 유지하면서 레일에 직접적인 손상을 가하지 않는 시공방법을 검토 보고 함. Ⅰ 관 련 근 거 ? 하남궤2-19-130호(2019.03.06.) 공사 시점부 분기기 부설개소 신호체계 유지관련 실정보고 Ⅱ 공 사 개 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궤도공사(2공구) ? 공사구간 :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 경기도 하남시 창우동 ? 계약기간 : 2018.11.05. ~ 2019.11.04. ? 계 약 자 : 화성궤도(주) ? 건설사업관리 : ㈜신승엔지니어링외 3사 ? 계약금액 : 4,585,827,000원 Ⅲ 현 황 ? 분기기 부설시 신호체계(궤도회로 구성) 임시 유지를 위한 방법 - 레일 복부에 천공하여 볼트에 의한 본드선 연결(현 신호분야 설계반영) : 레일 복부 훼손에 따른 취약개소 발생 - 레일 두부에 직접 본드선 용접 : 레일 두부 훼손에 따른 취약개소 발생 - 단락동선을 본드선 역할로 대체 : 단락동선 구매 필요 ※ 단락동선 : 선로장애시 운행 열차의 방호를 위한 응급복구 자재 ※ 본드선 : 레일 이음매부의 신호체계(통전) 유지를 위한 자재 ? 임시 신호체계 유지 - 1차 신호체계 유지 - 2차 신호체계 유지 Ⅳ 건설사업관리기술자 검토의견 ? 분기기 부설시 임시 신호체계 유지 - 분기기 부설시 이음매 11개소 발생 ·레일에 직접적인 손상 방지(서울교통공사 의견)를 위하여 본드선(단락동선) 필요 ? 단락동선 구매 필요 : 34개(17조) - 단락동선 납품업체 국내 보유량 : 28개(14조) - 구매 불가한 6개(3조)는 서울교통공사 협조 요청 Ⅴ 조치계획 ? 책임건설사업관리기술자 의견과 같이 임시 신호체계(궤도회로 구성) 유지를 위하여 단락동선(본드선)을 구매하여 레일 손상을 방지하고, ? 구매한 단락동선 14조는 공사 준공후 서울교통공사에 응급복구자재로 지급하고 부족한 3조는 서울교통공사에 협조 요청하여 우선 시공하고, ? 변경된 내역은 추후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고자 함. - 사업비 : 증 7,970천원 붙임 : 관련문서 사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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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기기 부설개소 신호체계 유지를 위한 검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2376 생산일자 2019-03-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최경호 (772-7243) 관리번호 D0000035737703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지하철궤도공사및유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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