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급수운영과-5219 결재일자 2019.3.7. 공개여부 부분공개(5) 주무관 급수설비팀장 급수운영과장 결 재 김수진 이상환 03/07 송근호 협 조 2월 교 육 일 지 교육일시 2019년 2월 26일(화) 09:00~09:20 교 관 급수운영과장 교육대상 현원: 29명 참석: 27명(연가1명, 공가1명, 공무직3명 포함) 교육제목 -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점검 철저 - 4대 폭력 예방교육 - 전화민원 및 방문민원 친절응대 교 육 내 용 인재육성과-1173(2019.2.7.) 호 “2018년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실적 제출 안내” 및 행정지원과-4461(2019.2.22.)호 ”2019년 공직기강 확립 추진계획“ 과 관련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점검 철저와 4대 폭력 예방교육 및 전화, 방문민원응대시 친절교육을 실시함. ? 공직기강 확립 및 복무점검 철저 ? 설명절 이후 해이해지기 쉬운 근무기강을 바로잡고 공직기강 확립 철저 ? 중점사항 - (복무위반) 근무시간 중 무단이석, 음주, 사적용무, 허위출장 등 - (공직비위) 금품·향응수수, 부정청탁, 공금유용 및 횡령 등 - (시민불편) 주요 안전시설 점검 및 국민생활과 밀접한 민원 지원행위 등 - (기 타) 당직근무 확인, 문서 및 정보보안 위반행위 등 ? 출·퇴근 시간 준수 및 무단결근, 무단이석, 출장 중 사적용무 금지 - 출?퇴근 실태 및 연가?병가 등 적정처리 여부 - 허위출장, 개인용무를 위한 이석 등 복무위반 행위 - 중식기산 미준수 및 관내 출장시 사무실 미복귀 후 퇴근 - 관용차량의 사적 이용 행위 금지 ? 부정한 시간외 근무 금지 및 근무시간 중 인터넷 사적용무 금지 ? 중식시간 보안담당 근무제 확행으로 전화응대 등 민원 처리 철저 ? 공사 및 누수복구로 10분 이상 단수시 행정지원과에 내용통보 및 민원안내 철저 ? 4대 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교육 -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은 관계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따라 성희롱·성매매·성폭력 및 가정폭력의 예방을 위하여 각 연 1회, 1시간 이상 교육을 실시하여야 하며, 그 결과를 예방교육통합관리 시스템(shp.mogef.go.kr)에 실적입력 및 제출하고, 기관평가와 관련한 실적입력은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평가에 반영됨. ? 전화 및 방문민원 친절 응대 ? 공사관련 민원(14종) 응대 - 급수공사, 급수불편(소?불출수, 밸브고장, 녹물, 실누수 등) - 옥내누수 진단 및 옥외누수 - 옥내급수관 공사비 지원 ? 기타 호소성 민원 처리 ? 민원처리 기한 내 처리 철저 -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지연처리 되지 않도록 관리 철저 - 휴가, 교육 등으로 담당자 부재 시 대직자 인수·인계 철저 ? 전화민원 신속 수신 : 전화벨 3회, 7초 이내 수신 ? 정확한 맞이인사 : 인사말 + 소속 + 이름 말하기 ? 친절한 연결태도 :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 ? 대직자 설정 : 담당자 자리 이석시 대직자 설정을 철처히 하여 민원공백 방지 ? 친절한 상담태도 - 사무적이고 건조한 민원대응 자제 등 최대한 민원인 입장에서 친절하게 응대 -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응대 - 문의사항에 대한 충분한 안내 외 부가적 사항에 대한 적극적 안내 ? 친절한 종결태도 - 추가문의여부 확인, 종료인사(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모두 말하기 - 종료속도는 민원인보다 늦게 끊기 붙임 1) 공직기강 확립 추진계획 1부. 2) 교육자료(전화응대예절) 1부. 3) 교육자료(소통서비스 매뉴얼)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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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9144205
본청
급수운영과-5219
D0000035726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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