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추진 계획

문서번호 행정관리과-2279 결재일자 2019.3.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과장 강북아리수정수센터소장 김현우 홍동섭 03/07 서대훈 협조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2019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계획 2019. 3. 강북아리수정수센터 (행정관리과) 2019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계획 2019년 자체 홍보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수돗물의 가치와 음용의 이로움에 대해 홍보하고 시민에게 인정받는 안전한 먹거리 아리수를 구현하고자 함 Ⅰ 추진 근거 본부 홍보과-1101(2019.2.8.)『2019년 수돗물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가이드』 본부 총무과-2269(2019.2.19.)『본부 발족 30년, 아리수 통수 111주년, 각 기관별 홍보 종합계획 제출 요청』 Ⅱ 추진 목표 및 방향 목 표 ‘마시는 물’로의 믿음과 확신 및 시민 누구나 인정하는 아리수 구현 【핵심】체험과 공감을 통한 아리수 우수성에 대한 믿음과 확신 추 진 방 향 직접적 경험과 능동적 참여를 통한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음용기회 확대 및 음용환경 개선으로 음용행동 변화 유도 홍보매체별 특성에 맞는 전문적 홍보콘텐츠 활용을 통한 효율성 증대 ?음용체험 프로그램 강화 ?다양한 현장홍보 확대 ?음용캠페인 지속적 전개 ?인프라 및 정책 홍보 ?고급 콘텐츠 생산·활용 ?최신 홍보트렌드 수용 Ⅲ 2018년 추진실적 ?? ‘18년 추진 실적 (붙임 1. 홍보실적 평가기준 참조) 구 분 기 준 실 적 비 고 정수센터 견학 6,000명 7,166명 일반시민, 학생, 공무원 등 매스미디어 홍보 60회 83회 유관기관 홈페이지 지역신문 등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월4회 점검 월2회 콘텐츠 등록 월4회 점검 월2회 콘텐츠 등록 상수도 홈페이지 ?? 문제점 및 개선방안 문 제 점 개선방안 홍보영상물 업로드, 홍보물 부착·배포 등 수동적 측면 위주의 홍보 ?일반시민·학생 등이 직접 경험하고 참여하는 행사 적극 추진 - 블라인드 테스트, 캠페인, 이벤트, 공모전 등 ?현장견학 프로그램의 다양화·내실화로 시민이 공감하는 체감형 홍보강화 홍보사업의 효과분석 부족 및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홍보시스템 미흡 ?목표달성을 위한 주요 성과지표 설정 및 관리 - 중점 성과지표 설정과 체계적 관리 ?홍보사업 추진 후 철저한 환류(피드백) 이행 - 문제점 발굴 및 개선방안 강구 일방적 홍보에서 탈피, 효율적 접근방법과 지속적 홍보 필요 ?수돗물의 가치적측면, 환경적측면, 미래지향성을 부각시키는 공감홍보 추진 ?단기적 실적위주 홍보에서 탈피 - 중·장기적으로 쌓아가고 축적시키는 홍보추진 외부 의견수렴 창구의 부재로 인한 소통과 공감의 부족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 마련 및 정책반영 - 전문가 및 일반시민 의견 적극 수렴 ?시민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홍보 추진, 명분 있는 홍보 추진 Ⅳ 2019 추진계획 1 음용률 향상을 위한 적극적 아리수 홍보 추진 ◆ 일반시민·학생 등이 직접 경험하고 참여하는 적극적 홍보 추진 ◆ 현장견학 프로그램 다양화 및 내실화로 공감하는 체감형 홍보 ?? 추진개요 ○ 견학목표 : 6,000명 ※ 2018년 견학실적 : 7,166명 ○ 추진내용 : 정수센터 이미지 개선, 다양한 견학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견학 안내 ?? 추진계획 ○ 정수장 이미지 개선 - 여과지 등 내부시설 견학시 위생복 착용, 청결관리 - 견학로 꽃길 조성 및 홍보 안내표지판 정비 ○ 방문고객 특성에 맞는 견학프로그램 운영 - 홍보동영상 시청, 안전식품 아리수 스토리텔링, 수질시험 체험 - 타 자치단체 공무원을 위한 정수처리공정 안내 및 전문상담 - SNS 후기 작성, 모바일 아리수 스탬프 받기, ‘천사 날개상’ 포토존 운영 ○ SNS?홈페이지 등을 활용하여 아리수 홍보 및 견학 안내 - 구청, 지역신문 등 관련기관 홈페이지 게시판에 견학안내 -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에 견학 안내문 발송 2 지역 주민과 소통을 통한 아리수 홍보 추진 ◆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 동참 ◆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아동에 대한 재능기부 소통 추진 ?? 추진개요 ○ 지역 독거노인 등에 대한 난방지원 및 김장봉사 ○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아동에 대한 재능기부 나눔봉사 ?? 추진계획 ○ 난방지원 및 김장봉사로 아리수 이미지 제고 - 대상 : 남양주시와 연계 독거노인 및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 난방지원 봉사(1월) ? 연탄 3,000장 및 직원 성금 모금액 전달 - 김장봉사(12월) ? 직원들이 주말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무, 배추 등으로 김장 ?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된 성금과 함께 김장김치 전달 ○ 재능기부 나눔봉사로 아리수 이미지 제고 - 대상 : 남양주 더사랑아동복지센터와 연계 다문화 및 소외계층 아동 - 체육동호회에서 활동중인 직원들의 재능을 지역 어린이들에게 기부 ? 탁구, 배드민턴, 축구 등 재능기부 난방지원 김장봉사 재능기부 3 평가 환류체계(피드백, 설문조사)로 홍보방법 개선 ◆ 우리 센터 견학 시민·학생들에게 홍보 만족도 조사 추진 ◆ 견학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홍보 개선 방향 수립 및 추진 ?? 추진개요 ○ 다양한 견학자들(시민, 학생, 외국인 등)에게 설문조사(피드백) 실시 ○ 우리 센터 견학 만족도 조사 후 홍보 방향 개선 추진 ?? 추진계획 ○ 설문조사 절차 정수센터 견학 실시 (유치원, 일반시민 등) 설문조사 대상자 선정 (견학생 및 방문객 대표 등) 설문조사 실시 (붙임 설문조사지) 개선방안 모색 ○ 설문조사 실시 조사대상 유치원, 일반시민, 공무원 등 우리 센터 방문객 조사방법 견학 신청부터 견학 종료시까지 만족도, 개선방안 등 설문조사 설문활용 견학 만족도 조사 후 개선방법 모색 및 견학시 활용 ○ 설문내용 : 붙임 설문조사지 참조 ?? 기대효과 ○ 체험과 참여를 통한 견학 활성화로 아리수의 신뢰도 구축 ○ 견학 평가환류 체계 개선으로 아리수에 대한 친근감 형성 및 음용문화 확산 Ⅴ 행정 사항 ○ 2019년 자체 홍보 추진계획 수립 결과 제출 (본부 총무과, 홍보과) 붙임 : 1. 정수센터 홍보실적 평가기준표 1부. 2. 견학만족도 조사 설문조사 문답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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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북아리수정수센터 행정관리과
문서번호 행정관리과-2279 생산일자 2019-03-0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현우 (02-3146-5816) 관리번호 D000003572854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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