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본부장에게 바란다 」민원 처리(수도요금 조회 관련)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 본부장에게 바란다 」민원 처리(수도요금 조회 관련)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을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님이 문의하신 수도요금 조회 방법과 관련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현재 서울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수도요금 조회 방법은 수도요금청구서외에 120다산콜센터와 관할 수도사업소에 전화 문의로 요금조회가 가능하고, 인터넷상으로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http://i121.seoul.go.kr)에서 회원가입 없이 고객번호(주소로 검색 가능)와 고지서상의 사용자 명의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하나의 계량기로 여러세대가 사용하고 있는 경우 소유주 및 관리인등으로 사용자 명의변경이 되어 있어 고지서상의 명의를 모를 경우 인터넷조회가 안되는 불편함 있습니다. 이는 120다산콜센터와 관할 수도사업소에 전화로 사용자 명의를 한번 확인후 조회가 가능하오니 이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조윤형 요금제도과장 김형규 요금관리부장 03/05 조두업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2357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합동) / 전화 3146-1185 /전송 3146-120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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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부장에게 바란다 」민원 처리(수도요금 조회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2357 생산일자 2019-03-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윤형 (3146-1185) 관리번호 D00000357023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