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223 결재일자 2018.9.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박혜영 김성연 김동경 09/21 유연식 협 조 ★시민소통담당관 代김규리 뉴미디어담당관 代김지혜 아이서울유 3주년 기념 - I?미키인서울?U 공동 캠페인 추진계획 2018. 9.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 아이서울유 3주년 기념, 미키마우스 90주년 첫 한국 방문 - I?미키인서울?U() 공동 캠페인 추진계획 아이서울유의 글로벌 인지도를 확산하고 서울 시민들에게 재미와 기쁨을 주기 위해 미키마우스와 함께 공동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함 ?? 추진 배경 ○ 아이서울유 3주년(10.28) 및 미키마우스 90주년 첫 서울 방문(11.28)을 기념하여 시민참여 공동 캠페인 추진 ?? 추진 방향 ○ 전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가진 미키마우스의 서울 첫 방문을 계기로 서울의 주요 명소에서 시민들에게 재미와 기쁨 전달 ○ I?SEOUL?U와 Mickey의 브랜드 콜라보 및 서울 방문 환영 및 시민 참여 이벤트 등 국내외 미디어 매체를 통해 브랜드 홍보 ?? 캠페인 개요 ○ 캠페인명 : I?미키인서울?U(, 미키, 서울에 오다) ○ 프로그램 : 시민초대 환영식, 서울투어, 미디어파사드쇼 등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등 어린이 초대 이벤트 연계 추진 ○ 장 소 : 서울시청, 광화문, 서촌, 여의도, 반포한강공원, 남산타워, 잠실월드타워 등 ※ 서울투어 프로그램에 따라 유동적으로 장소 선택 예정 ○ 시 기 : ’18.10 ~ 12월 - 1단계(사전홍보) : 10.28~11.27, 브랜드 콜라보 및 서울방문 홍보(SNS) - 2단계(서울방문) : 11.28~12.2, 서울 주요지역 이벤트 진행 - 3단계(후속홍보) : 12.3~12.31, 캠페인 활동영상 공유·확산(SNS) ?? 주요 내용 프로그램 주요 내용 홍보매체 아이서울유 x 미키 브랜드 콜라보 시민초대 환영식 I?미키인서울?U 서울투어 ?? 홍보 이미지(안) <주요 포스터(안)> <브랜드 콜라보(안)> ?? 홍보 전략 ○ 옥외전광판, 미디어보드 등 영상, 이미지 표출 - 시 보유 매체 활용 시민초대 이벤트 영상, 브랜드 콜라보 등 홍보 ○ 서울시 대표 글로벌 SNS 연계 홍보(총 13개 채널) - 영어권 5개, 중어권 5개, 일어권 3개 등 외국인과 실시간 공유 ○ 월드 디즈니 글로벌 계정 및 월트디즈니코리아 SNS 홍보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트위터 등 활용가능한 매체 노출 ?? 부서간 협조 사항 구분 협조사항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담당관 뉴미디어담당관 도시빛정책과 (도시계획국) ?? 향후 추진일정 ○ 월트디즈니코리아 공동협약 : ’18. 9월중 ○ 주요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18. 9월말 ○ 주요 미디어 매체 확정, 투어 장소 협의 : ’18. 10월중 ○ I?미키인서울?U 캠페인 실행 : ’18. 10월말 ○ I?미키인서울?U 캠페인 콘텐츠 확산 : ’18. 12월말
17270790
20210929150129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8223
D000003451732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