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IVR 멘트 개선 요청]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IVR 멘트 개선 요청]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120다산콜센터 전화연결시 ARS멘트에 개인정보 저장과 관련된 내용을 세부적으로 안내해 달라는 요청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20다산콜센터는 서울시 및 구청 업무와 관련된 민원접수 및 안내·상담을 하고 있으며, 향후 이의신청 대응, 민원내용의 정확한 확인 등을 위하여 상담사와의 통화내용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상담사와 연결되기 전에 ARS 멘트를 통해 “상담사와 연결시 통화내용이 저장됨을 알려드립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 내용상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등) 수집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시민의 동의를 구한 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제공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상담내용이 제한될 수 있음을 상담사가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시민님의 의견처럼 개인정보 저장 관련 내용을 좀 더 상세히 안내하는 것에 대해서는 차후 ARS 멘트 변경계획 수립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주무관 채정은 120관리팀장 변순권 시민봉사담당관 02/22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4361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724-1553 /전송 724-1599 /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IVR 멘트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4361 생산일자 2019-02-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564076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