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님 께서는 저소득층에게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및 알권리를 위해 KT에서 운영하는 CID기능(발신자 표시기능 등)이 있는 전화기를 서울시에서 보급 해달라는 내용의 건의를 해주셨습니다. 저소득층에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발신자표시가 되는 전화기를 보급해달라는 의견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를 위한 의견을 주셨으나, 발신자 표시 기능이 있는 전화기 사용으로 발신번호를 알게 되어도 그 번호가 보이스피싱이라는 예측이 어려워 사고예방에 확실한 효과를 알 수 없을뿐만 아니라, 또한 KT통신사를 통해 사업을 추진할 경우 특정통신사에 예산 지원을 하게 되어 타 통신사와의 형평성 문제가 발생됩니다. 따라서, 제기하신 의견사항은 실현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서울시정에 대한 관심과 의견에 감사드리며, 님 가정의 건강과 평화가 늘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정태영 생활보장팀장 문미정 복지정책과장 02/21 이해선 협조자 시행 복지정책과-479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전화 02-2133-7339 /전송 02-2133-0718 / ty962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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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정책과
문서번호 복지정책과-4792 생산일자 2019-0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태영 (02-2133-7339) 관리번호 D000003562245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