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진정서에 대한 회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진정서에 대한 회신 안녕하세요!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께서 120다산콜재단 민원과 관련하여 주무부서인 시민봉사담당관 직원들이 120다산콜 불친절 민원과 관련 서울시 직원 동석여부를 놓고 우리시에 제기한 민원과 관련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서울시에서 민간위탁으로 운영되어온 120다산콜센터가 2017. 4월에 재단으로 독립되어 모든 운영에 대한 독립성이 보장되어 있고 이사장의 책임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재단 이전의 120다산콜센터는 시에서 민간위탁으로 운영하였기 때문에 민원 등의 사건에 대해 당사자로서 참여해 왔지만 재단으로 독립된 이후에는 재단운영 과정에서 발생되는 민원문제는 기본적으로 재단과 님과의 당사자간 원만히 해결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주무부서인 시민봉사담당관은 재단의 경영 및 법에 위반된 예산집행 등 필요사항에 대한 것에 대해 지도·감독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0다산콜재단 민원과 관련하여 우리부서 직원들과 통화하는 과정에서 고압적, 명령적으로 불유쾌한 마음을 느끼셨다면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님을 포함한 시민들에 대한 민원응대를 더욱 친절하게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에 유의하시고 늘 가정에 화평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한동선 시민봉사담당관 02/21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426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2133-6469 /전송 2133-0791 / dgg9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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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진정서에 대한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4265 생산일자 2019-0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동선 (2133-6469) 관리번호 D000003562305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