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482 결재일자 2019.2.2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우리 박옥산 김동경 02/20 유연식 서울브랜드 온라인 홍보마케팅 용역 계획 2019. 0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브랜드 온라인 홍보마케팅 용역 계획 서울브랜드 활용을 통한 시민자긍심 고취와 도시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전문 용역사를 선정하여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마케팅(홈페이지, SNS)을 계획·운영하고자함 Ⅰ 추진배경 □ 추진 근거 ○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시스템 구축 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8205 : ’18.9.21) ○ ’19년 도시브랜드담당관 업무계획 보고(’19.1.18(금) : 『서울브랜드() 페이스북·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 □ 추진 필요성 ○ 시민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서비스기능을 기획 운영하여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을 통해 서울브랜드의 정보제공 시민소통 창구활용 ○ 시민이 접근하기 쉬운 SNS 활용,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홈페이지 방문자 유입 증대 및 활성화 Ⅱ 과업내용 □ 용역명 : 서울브랜드 온라인 홍보마케팅 용역 □ 용역비 : 금180,000,000(일억팔천만원) ※부가세 포함 ○ 예산과목 및 내역 예산과목 예산내역 금액(원) 합계(원)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도시 브랜드 마케팅, 일반운영비, 전산개발비 사무관리비 서울브랜드 글로벌 콘텐츠 제작 및 확산 100.000.000 180,000,000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개설 및 운영 80.000.000 □ 추진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6항 Ⅲ 홈페이지 구축 계획 □ 과업 범위 ○ 기존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컨텐츠 자료를 이용하여 내용 구성 ○ 서울브랜드 효과적 확산을 위한 시민참여 소프트웨어 개발 및 도입 ○ 홈페이지 및 모바일 최적화 도입 ○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유지보수 ○ 서울브랜드 홍보콘텐츠 기획 - 아이서울유의 소개 정보, 개발과정, 활용방법 등 시민의 관심 유도 및 조회수와 참여를 증가할 수 있는 홍보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서울브랜드 홍보콘텐츠의 효과적 확산 ○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행사 기획·추진 □ 과업 내용 ○ 서울브랜드 홈페이지 구축 -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한 소프트웨어 제작 · 가변성이 뛰어난 서울브랜드를 활용한 ‘나만의 로고제작’ 서비스 · 시민과 기업을 위한 ‘쉽고 빠른 아이서울유 승인절차 시스템’ · 관리자에게 개별적 접근성 권한 부여 관리 - 시민에게 확산 및 접근이 쉬운 모바일 최적화 유지 계획 - 시기별로 요구되는 홈페이지 디자인을 즉시 반영하여 시민과의 친밀감을 유도함으로써 서울이미지 제고 - 아이서울유프렌즈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서울브랜드 활동의 쌍방향 소통 공간의 마련과 공개로 아이서울유의 위상 제고 - 서울시 보안, 통신, 시스템 연계 업무 처리 처리 · 서울시 보안지침, 정보보호방침 및 정보화 규정 준수 · 웹 작업 시 웹호환성, 웹접근성 등 웹표준화 지침 방영 · 웹서버 및 DB서버 서비스 안정화 ○ 서울브랜드 온라인 홍보마케팅 시장분석 및 전략 수립 ○ 서울브랜드 SNS 운영 및 활성화 서울브랜드 SNS 채널 세부운영계획 수립 및 활성화 전략 방안 제시 · 팔로워 및 댓글 관리, 시민 의견 실시간 응대, 의견 수렴 · 조회수, 반응수, 콘텐츠 게재건수 등 이용통계 분석 서울브랜드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확산 SNS 채널별 사진, 영상, 일러스트, 카드뉴스 콘텐츠 제작 및 확산 SNS 채널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추진 2019 SNS채널 팔로워수 목표 5만명 (2018년 1.2만명) - SNS를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홈페이지 방문자 유입 증대 및 활성화 Ⅳ 추진일정 ○ 추진절차 및 일정 ① 사전절차 (30일) ’19.2.18(월) ’19.3.19(화) → ② 사전규격공개(긴급3일) ’19.3.20(수) ~’19.3.22(금) → ③ 입찰공고 (10일) ※긴급공고 ’19.3.25(월) ~’19.4.3(수) → ④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19.4.10(수) → ⑤ 제안서 평가위원회 ’19.4.12(금) → ⑥ 협상 및 계약 체결 ’19.4.17(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5조 제6항 긴급공고 규정에 의거, 공고기간을 10일로 진행 ○ 정보화 사업 사전협의 : ‘19. 2. 18.(월) ~ 3. 19.(화)(30일) - 도시브랜드담당관 → 정보시스템담당관 → 행정안전부 검토 및 결과통보 ○ 정보화 사업 제안요청서 사전검토(정보시스템담당관) : 30일(사전협의 기간 중 진행) ○ 정보화 사업 보안성 검토(정보통신보안담당관) : 14일(사전협의 기간 중 진행) ○ 계약심사(재무과) : 10일(사전협의 기간 중 진행) ○ 일상감사(안전감사담당관) : 7일(사전협의 기간 중 진행) ○ 사전규격 공개(도시브랜드담당관) : ’19. 3. 20.(수) ~ 3. 22.(금)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나라장터(www.g2b.go.kr)에 게재 ○ 공고(재무과) : ‘19. 3. 25.(월) ~ 4. 3.(수) ○ 제안서 접수 : ’19. 4. 10.(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 ‘19. 4. 12.(금) ○ 협상 및 계약체결 : ’19. 4. 17.(수) ※ 긴급공고사유 -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5조 제6항 긴급공고 규정 - 긴급공고 사유 : 3개월 이상의 개발과정이 필요한 홈페이지이 사업의 특성상 금년 하반기에 있는 도시브랜드담당관의 ‘아이서울유 프렌즈’, ‘파트너스’ 등의 사업 시행 기간이 촉박하여 긴급공고로 진행하고자 함. 끝.
17220489
20210929152431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1482
D000003561725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