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개선 계획

문서번호 교육홍보과-1025 결재일자 2019.2.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경영지원부장 윤미숙 유수기 백기영 02/19 유병홍 협 조 주무관 유우열 2019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개선 계획 2019. 2. 서울시립미술관 (교육홍보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9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개선 계획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재구축 이후의 불편사항과 2018년 홈페이지 만족도조사 결과 의견을 반영, 홈페이지를 개선하여 이용시민의 만족도 향상으로 미술관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Ⅰ 추진 근거 ○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재구축(반응형웹) 서비스 후 불편사항 증가 ○ 2018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및 SNS 만족도조사 결과 개선의견 ○ 2018 행정사무감사 시정 및 처리 요구사항 (홈페이지 방문과 검색이 편리하도록 개선하여 홍보가 잘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기 바람) Ⅱ 홈페이지 개선사항 ※ 다국어도 일부 적용됨 순번 구분 요구사항 개선시기 1 홈페이지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 이미지 때문에 웹페이지 표출시간이 느림(홈페이지 최적화) 2019년 상반기 2 홈페이지 메뉴 디자인 변경 2019년 상반기 3 홈페이지 통합검색 아이콘 및 박스의 크기 작고 홈페이지 하단에 사이트맵까지 접근성이 어려움 2019년 상반기 4 홈페이지 좌측 미술관별(GNB) 정보는 클릭시 메뉴 위치에 따라 다르게 표시됨 2019년 상반기 5 홈페이지 SeMA 소개 > 미술관안내 > 미술관소개에 사진, 시설영상, 소개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람시간, 휴관일을 보기가 어려움 2019년 상반기 6 만족도조사 - 시스템 접근이 불편함 -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선 좀 느려짐 - 화면이 깨짐 - 스마트폰에 최적화 안되어 있음 1번과 동일 7 만족도조사 - 텍스트 읽기가 어려움 - 세로선 때문에 보기 힘듬 - 스마트폰에서 보기 힘듬 2번과 동일 8 만족도조사 - 메뉴구성이 너무 복잡함 - 원하는 메뉴 찾기가 힘듬 - 시각적으로 메뉴가 분산 되어 있음 - 메뉴가 오른쪽 왼쪽 나누어 있어 보기 힘듬 2번과 동일 9 만족도조사 - 메인화면에 공지사항이 안보임 - 메인페이지 스크롤이 너무 길어보기 어려움 - 공지사항 및 소통기능 강화 2019년 상반기 10 만족도조사 - 전체적인 내용이 검색 안됨 - 정보검색 및 접근이 불편함 - 내가 찾고자하는 단어를 쉽게 찾기 원함 - 좀더 쉬운 정보검색이 필요함 - 과거 전시회에 대한 검색이 필요함 2019년 하반기 (디자인 부분은 상반기) Ⅲ 홈페이지 주요 개선내용 1. 메인 개선사항 1) 공지사항, 보도자료, 채용공고, 입찰공고 상단 이동 2) 통합검색 아이콘 및 입력창 사이즈 확대, 다국어 및 사이트맵 추가 3) 소장품 메인 서비스 제외 (홈페이지 최적화) PC 수정 전 PC 수정 후 2. 메뉴 개선 사항 1) 2,3차 메뉴 통합 수정 전 수정 후 3. 통합 검색 디자인 및 기능 개선 1) 통합검색순서 공지사항 등을 상단으로 이동 2) 통합검색결과를 핵심 내용만 표출 및 개수 조정 수정 전 수정 후 4. 나머지 [붙임1]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 조치계획 Ⅲ 향후계획 ○ 상반기 내에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을 조치 ○ 통합검색 등은 디자인 및 표출 부분을 조치하고, 통합검색 내용을 계속적으로 PC와 스마트폰에 맞게 최적화 ○ 눈에 쉽게 보이는 디자인을 우선 수정하고 디테일을 계속적으로 조치 붙임 : 홈페이지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 조치계획.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58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홈페이지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 조치계획(1).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9 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개선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학예연구부 교육홍보과
문서번호 교육홍보과-1025 생산일자 2019-02-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윤미숙 (02-2124-8921) 관리번호 D000003561062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미술관운영 > 미술관운영 > 홈페이지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