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1914 결재일자 2019.2.1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정책팀장 도시제조업거점반장 거점성장추진단장 하혜정 유제우 최현정 02/17 이회승 2019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2019. 2. 경제정책실 (거점성장추진단) 2019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종로귀금속특정개발진흥지구 기업지원시설인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주얼리 산업을 활성화하고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함 1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전략산업 육성 및 기업지원에 관한 조례 제13조, 제23조 ○ 서울특별시 행정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제4조, 제6조 ○ 산업 및 특정개발진흥지구 활성화 계획(시장방침 제254호) 2 센터현황 ○ 위 치 : 종로구 서순라길 83(권농동 190-2) ○ 규 모 : 연면적 450㎡(지상2층, 지하2층) ○ 공간구성 : (B2) 사무실, (B1~1F) 전시?판매장, (2F) 회의실 ○ 추진방법 : 신축(※ 건립비 토지, 건물 4,923백만원) ○ 개 관 일 : 2017. 6. 26. ○ 운영방법 : 민간위탁(수익창출형) - 협약기간 : 2017.3.2. ~ 2020.3.1.(3년) - 운 영 자 : ㈜주얼리문화공간사이 - 운영인력 : 2명(대표 1, 과장 1) 3 ’18년 추진성과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총계 온라인 오프 라인 ?합계 - 기념일 집중 판촉활동을 통한 매출증대 가능성 확인 ※ ’18년 빼빼로데이 기간 중 판매활동으로 ?? 효과적 매출활동을 위한 지원기능 수행 ○ 공동브랜드 ‘스페이스 42’ 운영을 통한 상시 판매활동 기반마련 ○ 연예인 협찬 및 SNS 홍보 등을 통한 인지도 향상 및 이슈화 4 ’19년 추진방향 : 매출증대, 융합, 대시민 이슈화 ○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 판로개척 활동으로 및 주얼리 센터 2관 자생적 자립기반 마련 - 판로개척 활동 중 큰 성과를 거둔 ‘기념일 연계 판촉활동’ 연중 집중추진 ○ 패션 콘텐츠 및 시 패션정책 융합을 통해 성과를 내도록 집중지원 ○ 판로개척 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는 지원?홍보활동 공격적 추진 - 우수제품 50개 제작 및 연예인 협찬, SNS 홍보 등 통해 매출증대 기반마련 5 세부 운영계획 ① 백화점 매장 입점?운영 ○ 추진목적 : 백화점 매장입점을 통한 판로개척 지원 ○ 운영기간 : ’19. 1월 ~ 4월(예정) ※ ’18.3월부터 운영하였으며, 1년 도과 후 ’19년 4월 매장철수 예정 [ 현대백화점 천호점 매장 운영모습 ] ○ 위 치 : 현대백화점 천호점 1층 (※ 판매직원 3명 운영 중) ○ 내 용 : 백화점 매장운영을 통한 매출증대?브랜드 공신력 확보 ○ 소요예산 : ② ‘주얼리 지원센터 2관’ 인테리어 개선 ○ 추진목적 : 고객?입점브랜드 관계자 편의시설 및 회의공간 마련 ○ 추진기간 : ’19. 1월 ~ 3월(예정) ○ 내 용 - (지상 2층) 주얼리 전시?판매시설 마련 및 쇼룸역할 강화 - (지하1층) 회의실, 네트워킹 룸 등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구성 현재 변경 지상 2층 플라워샵, 시민체험 강좌 주얼리 전시 판매장 지하 1층 주얼리 전시 판매 회의실, 포토존, 커뮤니티룸 등 ○ 소요예산 : ③ 제품홍보 및 연예인 협찬 진행 ○ 추진목적 : 판매촉진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시행 ○ 추진기간 : ’19. 2월 ~ 12월 ○ 내 용 - 월별 홍보 핵심브랜드 및 제품선정 후 연예인 협찬 마케팅 등 진행 - 협찬 후, SNS 홍보 및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입점브랜드 판매촉진 ○ 소요예산 : ④ 자체제품 개발 및 판매촉진 ○ 추진목적 : 상품성 있는 제품개발을 통한 효과적 매출증대 및 이슈화 ○ 추진기간 : ’19. 2월 ~ 12월 ○ 내 용 - 입점 브랜드와 협업하여 우수 주얼리 디자인 개발(판매 시 수익금 분담) ※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주얼리 제품 50 브랜드 이상 개발예정 - 디자인 개발 후, 입점 브랜드 중 제조가능한 기업 및 종로 소재 공장과 협업하여 제품 생산체계 구축 자체제품 개발사례(입점브랜드 ‘제이크레아’ 협업 개발) - 제작 후 마케팅, 연예인 협찬, 온라인 판매 등을 통해 매출증대 ○ 소요예산 : ⑤ 주얼리제품 비주얼 콘텐츠 제작 ○ 추진목적 : 제품 이미지 촬영?제작을 통한 효과적 판매활동 지원 ○ 추진기간 : 연중 지속(수시) ○ 내 용 - 제품 특성에 따라 모델, 장소, 스타일링(메이크업, 의상), 소품 등 준비 ※ 월별 핵심 프로모션 및 타겟층 등 사전기획 후 제작준비 - 이미지 제작 후 홈페이지, SNS, 각종 유통채널 등 마케팅 적극 활용 - 명확한 타겟층 설정, 재미있는 기획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이슈화 도모 ○ 소요예산 : ⑥ ‘주얼리지원센터 2관’ 판촉활동 진행 ○ 추진목적 : 각종 기념일을 공략한 공격적 마케팅으로 매출증대 도모 ○ 추진기간 : 연중 (※ 주요 기념일 일정에 맞추어 진행) ○ 내 용 -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등 주얼리 선물과 관련된 주요 기념일을 공략하여 이벤트 및 판촉활동 진행 ※ 자체 제작 사은품 기획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브랜드 안내 사은품 및 패키지 진행 사례(1) 사은품 및 패키지 진행 사례(2) - 다양한 패키지 제품 개발을 통해 입점브랜드 판매촉진 및 제품홍보 ○ 소요예산 : 6 소 요 예 산(안) ?? 총 사업비 : ○ 예산과목 : 서울형 특화산업지구 지정·운영(민간위탁금) (단위:천원) 사업명 예산 내용 상세 빈도 백화점 매장 운영 인건비, 백화점 관리비용 등 매월 종로 본점 인테리어 변경 판매공간 및 네트워킹 공간 마련을 위해 층별 이동 및 인테리어 변경 1회 홍보 연예인 협찬 및 SNS 마케팅 등 시행 매월 자체 제품 개발 스페이스42 자체 제품 개발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 50디자인 이상 개발  비주얼 컨텐츠 제작 제품 및 판매 관련 이미지 촬영 제작 수시 판촉 판촉(사은품, 패키지, 인쇄물 등) 관련 마케팅활동 진행 수시 합계   7 검 토 내 용 ?? 상반기 조속 사업집행 및 판로개척 집중 추진 ○ 상반기 주요 판로개척 활동이 지연되지 않도록 조속 추진 ○ 판매활동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공격적 마케팅 추진 ○ 자체제품 개발, 마케팅, 기념일 판촉활동 등 주요 추진사업을 연계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추진 ○ 연중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계획수립 및 필요 시 1관 협업방안 마련 ?? 세부 사업내용 추후제출 ○ 자체제품 개발, 주요 기념일 판촉활동 등 세부 추진계획 제출 ○ 판로개척 활동 및 매출액 세부내역 서울시 수시 제출(주 1회) 7 향 후 계 획 ○ ’19. 2월 : 사업계획 승인 및 운영예산 교부(분기별) ○ ’19. 3월 : 주얼리센터 2관 인테리어 변경 완료 ○ ’19. 5월 : 민간위탁 상반기 지도점검 ○ ’19. 6월 : 자체제품 개발 및 SNS 홍보?연예인 협찬 시행 ○ ’19. 11월 : 민간위탁 하반기 지도점검(회계점검 등)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서울주얼리지원센터 제2관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거점성장추진단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1914 생산일자 2019-02-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하혜정 (02-2133-8776) 관리번호 D0000035591323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지역경제활성화 > 도시형제조업육성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