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대기인원이 있었으나 바로 상담사에 연결된 이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대기인원이 있었으나 바로 상담사에 연결된 이유)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지난 2월 11일 16시경, 120다산콜센터에 전화했을때 상담대기자가 17명 있다고 안내받았으나 곧바로 상담사와 연결된 현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20다산콜센터에서는 상담대기자수와 예상대기시간을 시스템에서 자동 산출하여 안내하고 있으나 예측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실제 대기시간과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민님의 경우에도, 그 당시 앞서 상담 중이던 다수의 통화가 비슷한 시간대에 종료된 경우, 많은 상담사가 대기모드에서 응대모드로 전환하여 다수의 대기콜을 처리한 경우, 상담대기자 중 상당수가 연결될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전화를 끊은 경우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빠르게 연결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나 정확한 원인은 확인이 불가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평일 주간시간에 근무하는 상담사는 약 200여명이므로 17명 정도의 상담대기자 수는 일시에 연결될 가능성도 충분하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시민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주무관 채정은 120관리팀장 변순권 시민봉사담당관 02/14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3575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724-1553 /전송 724-159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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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대기인원이 있었으나 바로 상담사에 연결된 이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575 생산일자 2019-0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557921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