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고충민원(지하철2호선 내부 안내방송 음량 개선요청) 회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고충민원(지하철2호선 내부 안내방송 음량 개선요청) 회신 안녕하십니까. 지하철 2호선 이용시 내부 안내방송 음량 문제로 불편을 겪으셨다는 내용과 관련하여 먼저, 안내방송 미흡으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개선 요청하신 내용에 대하여 지하철 2호선을 관리운영중인 서울교통공사에 내용확인 결과와 향후 조치계획을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지하철 실내 방송은 운전실 승무원(차장)이 혼잡도에 따라 방송장치 볼륨을 조정하도록 하고 있으며(혼잡시 볼륨 5~6포인트, 비혼잡시 3~4포인트), 다만 방송장치 제작사별로 볼륨 차이가 일부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향후 방송장치 음량으로 인한 불편 재발 방지를 위해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운전실 승무원(차장)들에게 볼륨조정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전달하고, 전동차 도착, 일상, 월상 검사시 주기적으로 객실내 출력 증폭기 성능점검을 강화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을지로3가 역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교육도 실시토록 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서울시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댁내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늑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정인경 도시철도총괄팀장 윤석환 도시철도과장 02/13 박진순 협조자 시행 도시철도과-1412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4층 도시철도과 (서소문동) / 전화 2133-6903 /전송 2133-0826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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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민원(지하철2호선 내부 안내방송 음량 개선요청)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도시철도과
문서번호 도시철도과-1412 생산일자 2019-02-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인경 (2133-6903) 관리번호 D000003556912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