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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114 결재일자 2019.2.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홍보교육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강미행 양용희 02/08 이원주 협 조 2019년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중 랑 소 방 서 (홍보교육팀) 2019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재난·사건사고 사례전파 및 안전사고 대응?예방요령 홍보를 통해 시민안전의식 향상 및 안전사고 경감에 기여하고자 함. Ⅰ 추진목표 및 전략 목표 시민안전의식 강화 및 서울소방 우수정책 공감 홍보 추진 전략 및 과제 추진전략 중점 추진과제 선제적·신뢰성 높은 언론홍보 추진 ○ 시의성 있는 시민 안전정보 기획보도 ○ 조직 우수 활동상 언론홍보 ○ 대형재난·부정보도 등 언론대응 위기관리 시민체득 안전문화 확산 ○ 서울안전한마당 운영 ○ 119소방동요경연대회 추진 ○ 소방안전작품공모전 추진 ○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연대회 추진 ○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사업 추진 시민접점 홍보방안 발굴·확대 ○ 뉴미디어 시민소통 강화 ○ 일상 속 영상매체 홍보 확대 ○ 119 소방안전 홍보 표지판 설치 및 운영 ○ 안전소식지「아이러브 119」보급 활성화 ○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소방안전 홍보 기반 강화 ○ 재난현장 기록장비 보강·관리 ○ 재난현장 등 119 활동상 기록체계 확립 ○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수집 범위 확대 ○ 홍보관계자 직무교육 참여 Ⅱ 2018년 추진성과 □ 2018년 중랑소방서 예방 홍보 실적(신문, 방송보도/인터넷,통신사 포함) ? 보도내역 계 공중파 보도 종편TV 보도 일간지 지역언론 계 인터넷 통신사 사건·사고 172 25 2 8 11 235 196 39 □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소방이미지 홍보 및 시민안전의식 강화 ? 제12회 서울안전한마당 개최(‘18년 10월) - 운영 프로그램 : 2개(VR, 소방차 길터주기 체험) 스마트폰 VR 화재현장체험 모바일 게임 ‘모세의 기적’ 개막식 행사 참여 (현장대응단 오세봉) 스트롱맨 선발대회 ? 제28회 서울소방안전 작품공모전 및 전시회 개최 - 공모기간 : 2018. 8. 1.(수) ~ 9. 21.(금) - 출 품 작 : 46점(사진46, 웹툰/만화1, 포스터42) 사진부문 응모작(박태훈) 서울안전한마당 시상식 웹툰/만화부문(시민 장려상) ? 제19회 서울시 119소방동요경연대회 - 일시 및 장소 : 2018. 7. 5.(목) / 서울시립대학교 대강당 미림유치원 중화초등학교 전국대회 시상식 - 출전팀 : 미림유치원(유치부-대상), 중화초등학교(초등부-특별상) ※ 미림유치원 ? 전국119소방동요경연대회 출전 : 최우수상 수상 ? 제12회 서울시 청소년119안전뉴스 경진대회 - 공모기간 : 2018. 8. 1.(수) ~ 9. 28.(금) - 출 품 작 : 2편(중화초, 망우초) - 심사결과 : 대상(서울중화초-우리가 알고 있는 이야기, 과연 안전할까?) UCC 영상 공모 포스터 전국대회 무대 시연 전국대회 시상식 ※ 중화초등학교 ? 청소년119안전뉴스 전국대회 참가 : 우수상 수상 □ 각종 매체를 활용 소방안전 및 소방정책 홍보 ? 소방안전 홍보영상 광고판 표출 - 주택용 소방시설, 소방차 길 터주기, 비상구 안전관리홍보영상 등 ? 소방차 길터주기, 벌집제거, 고드름제거, 겨울철 낙상교통사고, 엘리베이터 갇힘사고 대처법 등 언론보도 - 내 용 : 소방서 정기적 심폐소생술 안전교육으로 시민의 목숨을 구한 대표적 사례 Ⅲ 중점 추진 전략 1 선제적·신뢰성 높은 언론홍보 추진 ○ 계절?유형별 시의성 높은 주제의 기획보도로 시민안전정보 제공 ○ 우수정책?미담 보도 및 재난현장에서의 신뢰성 높은 정보 제공 1??1 시의성 있는 시민 안전정보 기획보도 □ 적극적홍보 : 사건·사고·사진 업로드(홍보필요사건, 보도자료제공) □ 시의성 있는 테마 홍보 ? 사회 이슈와 트렌드에 맞는 홍보 주제 설정 - 예) 계절에 맞는 언론 홍보〔여름철 벌집제거/겨울철 고드름 제거〕 이미지 내 용 폭염속 벌집제거관련 인터뷰 (KBS/2018. 8. 20) 도심속 위험요인 고드름 관련 인터뷰 (MBC/2019. 1. 9) 1??2 조직 우수 활동상 언론홍보 □ 언론사 취재지원 ? 지원방향 : 소방 조직?정책 홍보 및 시민안전정보 제공 ? 지원시기 : 언론사 등 외부 요청 시 ? 지원분야 : 뉴스 / 교양?다큐 / 드라마?영화 / 방송광고 등 ? 추진절차 취재지원 요청 ? 취재지원 여부 결정 ? 취재지원 언론사 홍보교육팀(홍보기획팀) 소방서(119안전센터) ※ 시민생활 및 서울소방 조직 이미지에 미칠 영향 등 종합적 고려 ? 취재지원 제한 - 드라마?영화 : 상업적 성격 프로그램 원칙적 지원불가 - 방송광고 : 공무원 상업성 광고 출연 불가 / 공익광고만 가능 □ 미담사례 및 사회적 이슈와 맞물린 소방활동 홍보 ? 현장활동 속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스토리 적극 발굴 - 추진절차 현장촬영요원 ? 소방서 ? 본부 홍보기획팀 1. 미담사례 등 포착 2. 사진, 영상 확보 1. 본부 홍보기획팀 통보 2. 보도자료 초안 작성 1. 보도자료 완성 2. 언론사 제공 - 수범사례 : 역경 극복한 이성식 소방관, 초등 교과서에 실려 화제 ? 사회 이슈와 맞물려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조직 활약상 홍보 구급대폭행 근절 고드름 제거 몸짱소방관 달력 연말투숙객 안전 1??3 대규모재난?부정보도 등 언론대응 위기관리 □ 언론 모니터링 실시 ? 추진목표 : 언론동향 파악?부정보도 대응 및 언론홍보 자료 축적 ? 추진방법 : ①서울소방 언론보도 스크랩, ②언론 취재동향 파악 - (스 크 랩) 매일 / 본부 홍보기획팀 / 소방?市 관련 보도사항 - (동향파악)취재요청 시 / 소방서→본부 보고(先 유선, 後 공문) ? 취재지원 등 언론사 대응 유의사항 - 언론사의 민감한 자료제공 요청 시, 본부 홍보기획팀과 사전 협의 - 기자 전화 통화 시, 통화내용이 보도될 수 있음을 필히 인지 ? 자료활용 - (내부공유) 메일 발송, 게시판 게재, 카카오톡 공유 등 - (자료축적) 서울소방 웹하드 보관 *2010년부터 축적 □ 부정보도 발생 시, 해명?설명자료 제공 *본부 홍보기획팀 창구 일원화 ? 대응목적 : 오보?비판적 기사 신속 대응으로 대외 신뢰성 확보 ? 대응절차 ①(해당부서) 해명?설명 필요 여부 결정 후 필요시 자료 작성 ※ 해명 : 기사 내용 틀린 경우 / 설명 :내용 맞지만 추가설명 필요한 경우 ②(홍보기획팀) 쟁점사항 및 방향 검토 후 市?소방청 대변인실 협의 ③(市?소방청 대변인실) 언론사 해명?설명자료 배포 □ (재난발생) 긴급구조통제단 연락공보담당 역할 수행 ※ 긴급구조대응계획에 의거하여 연락공보담당 역할 수행 ? 대응 1단계 : 소방서 대응단계(區 긴급구조통제단) - 연락공보담당 : 홍보교육팀장 - 수행역할 ※ 세부사항은 [참고3] 주요임무 확인사항 및 긴급구조대응계획 참고 ? 연락담당 : 현장 활동 중인 모든 기관 단체의 연락과 업무 협력을 담당 ? 공보담당 : 현장 언론담당 일원화 / 보도자료 제공으로 오보 예방 ⇒ 현장대변인을 지정하여, 상황 발생 후 1시간 이내 언론브리핑 실시 ? 대응 2~3단계 : 소방서 & 소방재난본부(2단계), 서울시(3단계) - 단계별 조직구성 ? 대응 2단계 : 소방서(主) + 본부 긴급구조지휘대_연락공보지원반(지원) ? 대응 3단계 : 소방서 + 市 긴급구조통제단_연락공보담당 전면 가동(主) - 연락공보담당 : (2단계)홍보교육팀장 / (3단계)본부 홍보기획팀장 ※ 대응 2단계 시, 본부 홍보기획팀은 본부 긴급구조지휘대 일환으로 연락공보지원 역할 수행 - 수행역할 : 긴급구조대응계획 참고 2 시민체득 안전문화 확산 ○ 안전체험 등 안전문화 행사로 시민안전의식 및 자율 재난 대응력 향상 ○ 문화와 안전을 결합한 다양한 행사 개최로 자발적 시민 참여 극대화 2 ??1 시민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문화이벤트 □ 제13회 서울안전한마당 개최(5월중) ? 기간 및 장소 : 5. 9(목)~11(토) 예정/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 ? 현장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시민 자율 안전관리 역량 강화 ? 시민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행사 구성 □ 제19회 119소방동요경연대회(7월중) ? 기간 및 장소 : 7월 중(예정) / 서울대학교 문화관 ? 소방동요를 통해 어린이 정서 및 안전의식 함양 ? 지역예선(5~6월) → 서울시 대회(7월) → 전국대회 참가(9월) □ 서울 소방안전작품공모전 개최(공모-7월~9월/심사-10월) ? 작품주제 :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특별시 서울 만들기 ? 공모부문 : 사진, 불조심포스터(고?저학년), 웹툰/만화 □ 제13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연대회(공모 - 9월~10월) ? 작품주제 : 청소년(초·중·고등학생) 생활 속 안전 ? 공모형식 : 동영상(5분 이내, 자유·창의적인 형식 UCC 영상) 작품(영상) 공모 ⇒ 심사 및 결과 발표 ⇒ 전국대회 참가 9월 ~ 10월 10월 11월 3 시민접점 홍보방안 발굴?확대 ○ SNS?모바일 앱?이모티콘 등 신매체 시민접점 홍보 강화 ○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영상매체?안전소식지?캠페인 홍보 확대 3??1 뉴미디어 시민소통 강화 □ 뉴미디어 운영매체 현황 : 본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 소방재난본부 SNS 계정 통합 관리(’18.2.21. 市-뉴미디어담당관) □ 추진내용 ? 매체별 특징을 고려한 전략적 뉴미디어 홍보 추진 ? 임팩트 있는 다양한 유형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 시의성 높은 안전정보 제작 및 시민에게 직접 제공 ? 뉴미디어 홍보 역량 강화 및 인센티브 제공 - 홍보담당자 대상 뉴미디어 직무교육(연 2회) ? 주관/강사 : 본부 홍보기획팀 / 동국대 영화영상학과 관계자(재능기부) ? 일정/대상 : 3월?9월 / 각 소방서 홍보담당자 - 뉴미디어 분야 인센티브 제공 ? (성과평가) 매체별 최고 조회수 기록 콘텐츠 제공 소방서 가점 부여 ? (포상제도) 매체별 최고 조회수 기록 콘텐츠 제작자 시상(분기별 / 3명) ? 민·관 협업을 통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홍보채널 확대 - 뉴미디어 전문기업 ㈜쉐어하우스 협업 홍보 지속 추진 <본부 페이스북> <쉐어하우스 협업> 3??2 다양한 영상콘텐츠 제작 활용 □ 임팩트 있는 다양한 유형의 SNS 콘텐츠 제작 ? 카드뉴스 : 가독성 증대로 시민안전정보 효과적 제공 추진 ? 사 진 : 소방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활용?배포 ? 영 상 : 짧은 영상을 통해 임팩트 있는 내용 전달 □ 시의성 높은 안전정보 제작 및 시민에게 직접 제공 ? 계절 맞춤형 시민안전정보의 선제적 제공 ⇒ (봄)해빙기, (여름)물놀이안전, (가을)말벌, (겨울)전기화재 등 ? 사회 안전이슈 발생 시, 관련 정보 즉시 제공 ⇒ 지진, 대형화재 등 시민 관심사항이 발생한 경우 3??3 119 시민안전 홍보판 설치 추진 ? 추진목적 : 「119시민안전홍보판」을 설치하여 시민 안전정보 제공 ? 추진기관 : 소방재난본부 & ㈜ 더난개발 협업 ? 추진내용 : 119 시민안전 홍보판 2종(전광판, 표지판) 설치 -(통계전광판) 전일 서울시 119(화재, 구조, 구급건수) 상황 정보제공 -(홍보표지판) 각종 재난예방 및 안전관리 시민안전 정보제공 남산1호터널 입구 구룡터널 화곡터널 3??4 「아이러브119」 참여 활성화 □ 소방안전소식지「아이러브 119」 원고 제출(매월 20일한) ? 제출내용 : 소방활동 관련 미담사례, 소방안전에 관한 기고문 등 3??5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019. 11. 1 ~ 11. 30 / 1개월 ? 추진목표 :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드는 화재안전문화 ? 주요내용 -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화재예방홍보 확산 - 소방안전교육 집중 운영으로 시민 재난대응력 강화 - 시민참여형 이벤트 제공으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등 □ 중점사항 ? 불조심 강조의 달 시작을 알리는 임팩트 있는 캠페인 추진 - 119 RUN, 소방안전작품 전시회 등과 결합 캠페인 추진 - 소방서 관내 주요장소 선정 후 동시다발적 캠페인 추진 - 소방 청사?대형건물 현수막 동시 게첨식 추진 등 4 소방안전 홍보 기반 강화 4-1 재난현장 기록장비 관리 □ 홍보장비관리 ? 카메라, 캠코더 등 홍보장비는 주간 및 월간 점검 실시(기록유지) - 점검내용 : 관리현황, 정상작동여부, 조작능력 등 ? 현장촬영 등 홍보장비 사용 시 귀소 후 즉시정비 실시 □ 장비보유현황 구분 품목 모델 수량 용도 및 특징 비고 촬영 장비 비디오카메라 소니 HXR-NX30N 1 HDCAM 정사진 카메라 캐논 EOS 7D 1 디지털용 캐논 EOS 6D 1 디지털용 촬영 장비 카메라 렌즈 EF15-85mm 1 사진촬영용 캐논 EF 70~200mm 1 탐론, JP/A007 1 안전헬멧 헬멧 1 홍보담당 현장촬영용 set 헤드랜턴 IT/Plasma 1 편집 장비 T V 엘지 XCANVAS 30DD 1 편집용 PC 본체 HP XW8400 1 디지털 편집용 본체 Dell T5600 1 모니터 HP L1906 2 모니터 P241H6 2 부대 장비 스트로보(플래시) 600EX-RT 1 사진촬영용 메모리카드 512GB 2 사진 및 영상 저장용 1GB 3 16GB 2 와이리스 마이크 소니 UWP-C1 1 삼각대 소니 VCT-80AV 1 HPUSN CT-328 1 외장형 하드 Segate Expansion Gen2 5TB 1 재난현장 자료 기록용 새로텍 CN/C5-US3 1 포토프린터 Cannon PIXMA G3900 1 4??2 재난현장 등 119활동상 기록체계 확립 □ 재난현장 기록관리 ? 기록대상 : 주요 재난현장 등 119 활동상 ? 기록방법 : 소방서별 배부된 디지털캠코더?카메라 활용 ? 담 당 자 - 현장촬영 및 관리대장 작성 : 지휘차 출동요원 중 촬영담당 - 자료관리 : 홍보담당 - 언론사 자료제공 책임관 : 홍보교육팀장(주간), 당직관(야간) ? 기록순서 출동상황 ? 현장도착 ? 귀소 ? 피양의무 위반 차량 단속 촬영 ? 출동경로, 도로상황 촬영 ? 현장 위치 파악이 가능하도록 촬영 ? 재난의 규모를 알 수 있는 풀샷 촬영 ? 소방활동 근접 촬영 ? 소방활동 중 인명구조 상황 우선 촬영 ? 기록물 편집 ? 웹하드 상신 ? 재난현장DB 아카이브 등록 [ 참고 : 잘된 예 / 잘못된 예 ] 화재진압활동 구조활동 구급활동 ? 잘된 예 : 소방 활약이 직접적으로 나타나는 영상?사진 불에 탄 실외기만 찍은 사진 씽크홀 추정 현장 사진 ? 잘못된 예 : 주변 상황을 파악할 수 없는 특정부분만 촬영한 경우 □ 현장활동기자단 운영 ? 운영목적 : 구조?구급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자료 확보 - (기존) 지휘차가 출동하는 재난현장?119활동상 기록 위주 - (개선) 구조?구급?생활안전 등 단독 출동 시에도 기록 가능 ? 중랑소방서 운영인력 : 총 3명(정진우, 김옥배, 이승환) ? 촬영장비 : 헬멧캠코더(GOPRO) 등 ? 운영절차 ① 촬 영 ? ② 제 출 ? ③ 편 집 ? ④ 활 용 재난현장 촬영 (현장활동기자) 촬영자료 제출 (현장활동기자) 사진, 영상 편집 (본부 담당자) ? 언론사 제공 ? 온,오프라인 홍보 ? 홍보콘텐츠 제작·배포 4-3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수집 범위 확대 □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현황 ? 시스템명 :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 주소 : http://98.30.25.70 ? 보유자료 : 153,975개 (영상 34,638건, 사진 119,337건) ※ 아날로그 자료 전산화 실적(1991~2010년) : 71,555개(영상 22,958, 사진 48,197) □ 자료 수집범위 확대 계획 ? 수집방향 : (기존)재난현장 기록 ⇒ (확대)非 재난 소방 기록물 ? 자료형태 : 非 재난 소방기록물 사진?영상 변환 보관 문서 ?과거 불조심 포스터, 소방서 과거 백서, 홍보용 리플릿 등 장비 ?소방차량, 방화복, 근무복, 활동복, 구조장비, 진압장비 등 청사 ?청사 신축 관련 사진, 구 청사 사진, 계절별 청사 사진 등 기념품 ?해외소방 기념품, 자체제작 홍보기념품, 행사 ?소방의 날, 소방기술경연대회, 불조심캠페인, 전입자?승진자 신고, 신년회 등 ? 수집방법 : 테마 선정 후, 집중 수집?등록기간 운영 - 수집주기 : 연 2~4회 실시 / 1회에 2~3개월 - 수집주체 : 각 소방서 홍보담당자 - 수집절차 : ①테마공지⇒ ②수집 ⇒ ③등록 ⇒ ④활용 ? 활용방향 : 작품공모전 전시회 및 언론 홍보자료로 활용예정 4-4 홍보관계자 직무교육 참여 □ 재난영상 콘텐츠 제작 전문교육 ? 주관 및 시기 : 서울소방학교(MBC아카데미 위탁)/연 2회(2월,8월) ※’18년 2회(3일)→’19년 2회(5일) 확대 실시(상?하반기 홍보 담당자 변경 반영) ? 교육대상 : 홍보담당자 및 희망자 24명 / 1회당 □ 홍보실무 역량강화 전문교육 ? 주관 및 시기 : 소방청?소방방재신문 / 연 2회(2월, 8월) ? 교육인원 및 기간 : 5명 이내 / 5일간 □ 현장활동기자 콘텐츠 제작 전문교육(본부 홍보기획팀 자체 추진) ? 주관 및 시기 : 본부 홍보기획팀 / 연 2회(3월,9월) ? 장소 및 대상 : 협의중 / 현장활동기자 및 홍보관계자 ? 교육내용 - 재난현장 사진, 영상 전문 촬영 교육?체험 프로그램 제공 - 재난영상 촬영 자료 편집?활용을 위한 숙달된 전문가 양성 5 홍보예산 집행계획 □ 홍보예산(사무관리비) 【단위 : 천원】 구 분 총 계 1분기 2분기 3분기 4분기 금액 3,000 1,000 1,000 - 1,000 □ 예산배정 계획 ① 소방서 재난예방 홍보활동 예산 : 2,000천원 - 재난의선제적예방홍보 ? 사무관리비 / 배정완료 ② 서울안전체험한마당 프로그램 운영 예산 : 프로그램 소요예산 - 시민안전의식강화 ? 사무관리비 / 4월 중 ③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예산 : 1,000천원 - 시민안전의식강화 ? 행사운영비 / 10월 중 Ⅳ 행정사항 □ 각 부서장은 정책추진·각종행사 계획수립 시 홍보범위 및 방법에 대해 홍보교육팀과 사전 협의 □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에서는 소방활동 관련 미담사례, 화재예방 및 각종 안전에 관한 내용, 기타 주변에 소개할 만한 내용 등을 소방안전홍보 월보를 통해 매월 3일한 홍보교육팀으로 제출 □ 각종 언론사로부터 취재요청 시 홍보교육팀 사전 협의 철저. 끝. 참고1 2019년도 소방홍보 연중업무 로드맵 추진전략 및 추진과제 연간 추진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선제적·신뢰성 높은 언론홍보 추진 시의성 있는 시민 안전정보 기획보도 조직 우수 활동상 언론홍보 부정보도 및 대형재난 등 언론대응 위기관리 시민체득 안전문화 확산 서울안전한마당 운영 소방동요경연대회 참가(서울, 전국) 소방안전작품공모전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연대회 추진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사업 참여 시민접점 홍보방안 발굴·확대 뉴미디어 시민소통 강화 일상 속 영상매체 홍보 확대 119 시민안전 홍보판 설치 추진 안전소식지 아이러브 119 보급 활성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소방안전 홍보 기반 강화 재난현장 기록장비 보강 및 관리 재난현장 및 119 활동상 기록체계 확립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수집 범위 확대 홍보관계자 직무교육 확대 참고2 연락공보담당 주요임무 확인사항 연 락 공 보 반 단계별 주요임무 확인사항 대비단계 ?연락공보반은 대비단계에 운영하지 않음 대응1단계 ?연락공보반 업무는 총괄지휘반에서 수행 □ 유관기관 연락망 확인 □ 재난상황 파악 및 보도자료 작성 □ 재난대응 활동상황 기록관리 (사진, 비디오 등) 대응2단계 □ 유관기관 연락관 도착 확인 및 상주공간 제공 □ 신문 및 인터넷 보도내용 스크랩, 보도내용 분석 및 보고 □ 언론 취재동향 등 파악 보고 □ 재난상황별 국민행동요령 홍보 □ 재난현장 정보센터 (Press Center) 설치 □ 언론 발표 전담자 지정 □ 정보공개 관련 제약 사항 확인 □ 종합적인 대응상황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수시) □ 미담사례 및 현장대응 활동의 성공적 내용 홍보 □ 사상자 등 최종피해 현황 언론매체 홍보 □ 보도자료 사본, 기타 공지사항 게시(현장지휘소, 자원대기소 등) □ 피해지역 수습상황 및 주민안심 홍보자료 작성 배포 대응3단계 □ 대응1,2단계 연계 임무 지속실시 □ 기능별 대응계획 중 대중정보계획(#3) 가동 □ 재난상황에 대한 비상경보 메시지 홍보(기상특보, 재난상황 등) □ 위험지역 통제 및 출입제한 등 긴급대피 정보 전파?홍보 □ 신문 및 인터넷 보도자료 배포 □ 재난방송국(KBS)또는 지방방송 활용 홍보 □ 재난상황에 대한 현장대응 및 수습상황에 대한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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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중랑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114 생산일자 2019-02-0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미행 (02-3423-1194) 관리번호 D0000035530559
분류정보 안전 > 재난예방관리 > 재난재해예방홍보및교육 > 소방홍보기획 > 소방언론홍보및보도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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