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119행정정보시스템 및 소방정보시스템 운영 안내 1. 안전지원과-1433(2019.1.21.)호『119행정정보시스템 및 소방정보시스템 운영 안내』와 관련입니다. 2. 본부 직제개편(정원조정)에 따라 기존에 운영 ? 지원하는 119행정정보시스템 및 소방정보시스템 업무담당자 및 운영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시스템 분야별 담당자 연번 시스템 명칭 세부업무 담당자 비고 1 119행정정보시스템 2 소방정보시스템 3 다기능사무기기 나. 119행정정보시스템 및 소방정보시스템 수정 ? 개선 ? 추가 협의절차 1) 유지관리사업 통합발주 : 2) 일상적인 유지관리 / 자료의 수정, 변경 / 요청시 수시협의 1. 요구사항 접수 ? 2. 수정, 변경요청 ? 3. 수정, 변경 ? 4. 작업완료 통보 해당 업무담당 분야별 시스템 담당 (공문, 메모보고) 사업수행PM (기술인력) 분야별 시스템 담당 (공문, 메모보고) 3) 일상적인 유지관리 / 프로그램의 수정, 변경 / 요청시 수시협의 1. 요구사항접수 ? 2. 업무협의 ? 3. 개발일정 협의 ? 4. 시스템 반영 해당업무 담당 분야별 시스템 담당 통합발주 담당 해당업무 담당 분야별 시스템 담당 통합발주 담당 사업수행PM 해당업무 담당 분야별 시스템 담당 사업수행PM 작업계획서 결과보고서 회의록 월간보고서 4) 과업변경 등 대규모 개선, 기능개발, 업무추가로 인한 신규 개발분야 등 / 매월 셋째주 사전 업무협의 진행 1. 요구사항 접수 ? 2. 사전 업무협의 ? 3. 개발규모 산정 ? 4. 추진방안 협의 해당업무 담당 분야별 시스템 담당 통합발주 담당 해당업무 담당 분야별 시스템 담당 통합발주 담당 사업수행PM 통합발주 담당 사업수행PM 해당업무 담당 통합발주 담당 분야별 시스템 담당 5. 당해연도 유지관리사업에 개선 및 기능개발 6. 차기연도 유지관리사업 개선 및 기능개발 포함 7. 정보화사업 추진 과업변경지시서 작업계획서 결과보고서 회의록 월간보고서 해당업무 담당 - 개발요구사항 정리 통합발주 담당 - 제안요청서 반영, 과업포함 - 사업발주 및 개발관리 전산기획팀 또는 해당업무 담당부서 정보화사업 추진 다. 2020년 119행정정보시스템 반영 사전 업무협의 대상(2019. 5. 17. 까지) 1) 의용소방대원 교육훈련 관리시스템 개발요청 / 대응전략팀 ? 1월 사전 업무협의 예정 2) 구급대원 하트세이버 관리시스템 개발요청 / 구급팀 ? 2월 사전 업무협의 예정 라.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용자 주의사항 1) 소방서 ? 안전센터 수정 또는 변경 요청사항 본부 업무담당 경유, 전산기획팀 협조 2) 개선요구사항 등 전산기획팀(시스템별 담당자, 통합 발주담당) 사전 업무협의 철저 3) 다기능 사무기기 고장시 119행정정보시스템 고장수리요청() 붙임 :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각 과, 단 및 119안전센터 담당자 이명화 장비회계팀장 오주형 소방행정과장 전결 01/28 최홍균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1283 ( ) 접수 ( ) 우 06171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629 강남소방서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5)
17067409
20210929173713
본청
소방행정과-1283
D000003545141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