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해외 KOL과 함께하는 투어 실행계획(안)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72 결재일자 2019.1.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이주형 박옥산 김동경 01/23 유연식 협 조 해외 KOL과 함께하는 투어 실행계획(안)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해외 KOL과 함께하는 투어 실행계획(안) √ 서울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하여 국내·외 글로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의 인지도 및 호감도 향상을 제고하고자 함. Ⅰ 사 업 개 요 ?? 목 표 : 베트남(동남아시아) 서울브랜드 확산 ?? 사 업 명 : 해외 KOL과 함께하는 투어 ‘ 밍항의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 ’ ?? 투어일정 : ?? 초청 연예인: 밍 항(minh hang) ○ 출생연도 : ○ 직 업 : 가수겸 배우 √ 16세 걸그룹으로 데뷔, 영화 '꿈을부르는' 성공 후 베트남에서 음악/영화 계에서 가장 유명한 연예인 중 한사람으로 인식 √ 2011년부터 솔로가수 활동 베트남에서 가수로 활동(K-pop스타일의 곡) √ 베트남판 <미녀는 괴로워>, <풀하우스>에서 주연배우 √ √ 한국드라마 애청자로 유명, 한국어 구사 가능 √ 유튜브 인기곡 조회수 1960만 달성 √ 연말 '페이스오브베트남' 등 베트남의 최대 연예 행사, 공연 등에 항상 출연하는 베트남의 국민적 톱클래스 가수 √ 2011 'green wave award' 가장 영향력 있는 가수 선정, √ 2018 'golden apricot blossom awards' 가장 인기있는 배우로 선정 ?? 주 요 일 정 [베트남 KOL- 셀럽의 서울 브랜드 투어 일정] 구 분 주 요 일 정 1 일 차 (27일) 2 일 차 (28일) 3 일 차 (29일) 4 일 차 (30일) Ⅱ 기 대 효 과 ① 인프루언서 팔로워를 통한 확산 제고 ○ 생방송, 홍보영상 확산을 통해, 베트남 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전역에 걸쳐 서울브랜드 홍보 효과 제고 ○ 방문 후, 베트남. 현지 언론 인터뷰. - 현지 언론 노출(50여 개)을 통한 서울브랜드 홍보 효과 ※ ② 서울시 우수정책 및 도시홍보 제고 ○ 제로페이 시연을 통하여 우리시의 우수정책 외국확산 ○ 시청 방문 및 조형물 투어 등을 통해 서울시 도시브랜드 홍보효과 확대 √ 서울에 오게 된 동기 √ 베트남에서 현지에서 서울에 대한 인상 √ 서울브랜드에 대한 본인의 생각 √ 서울에 대한 본인의 경험 빛 애정 등 ※ 주요 방문의제 Ⅲ 홍 보 방 법 ?? 사전 및 사업진행 중 : 홍보매체 페이스북, 유튜브 등 이벤트 등 생방송 ?? 방문 사후 : 영상물 제작 및 주요 동영상 영상배포 Ⅳ 사업 세부일정 ① ‘밍항의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 사업 시행전(1.26) ? 밍항의 서울탐방-아이서울유 투어 안내를 팔로워들에게 공지 ? 팔로워들이 서울행에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메인 스케줄 노출 ※ 베트남 현지 언론에 사전 일정 공개(50여 언론사 보도자료 배포 예정) ? 호치민 공항 도착에서 비행기 탑승전까지 서울이야기를 생방송으로 노출. ? 팔로워들에게 서울미션(장소, 이벤트, 음식, 사람 등)을 실시간으로 접수 ② ‘밍항의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 . 1일차 (1.27) ①《11시》아이서울유 티셔츠 착용 후, 아이서울유 조형물 탐방 시작 ※ 아이서울유는 무엇이지 설명과 지금부터 출발~” 등 사전 설명 “ I·SEOUL·U는 시민들과 전문가들이 함께 만든 서울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②《16시》인천 공항 도착의 설레임 생방송 노출 ※ 아이서울유 티셔츠 착용 ③《17시~19시》호텔에 체크인 하고 호텔 밖 풍경을 생방송 소개 ※ 풍경 전달이 아닌 직접 장소 탐방 ④《20시》서울 곳곳을 제가 직접 체험하고 소감을 리포팅 ※ 명동 거리, 동대문 쇼핑몰 등 밤풍경 투어 ⑤《22시》그날의 전체 스케줄을 정리하여 갔던 곳, 만났던 사람, 먹었던 음식, ③ 밍항의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 . 2일차 (1.28) 장소와 풍경에서 느꼈던 것을 생방송 ? 주요멘트 “너와 나 사이에 서울이 있고, 동·서양이 함께 공존하는 서울을 담고 있습니다. 서로 공존하며 여유있는 삶을 추구하는 열정도시가 되길 바라는 서울 시민의 꿈이 담겨 있습니다.” ①《12시~16시》여의도, 서울광장, 서울숲 등 브랜드 조형물 투어 ※ 한강(요트체험), 남산(케이블카), 성수동/찰스장 작업장 등 주변 명소 연계 탐방 (아이서울유버스로 이동) ②《16시》팔로워대상 돌발 퀴즈와 정답자 중 선별하여 ‘브랜드 선물 증정’ ※ 퀴즈- 서울브랜드의 정확한 스팰링은? ※ 브랜드선물- 티셔츠, 텀블러, 뱃지, 탁상시계 등 ③《22시》 오늘의 전체 스케줄을 정리하여 갔던 곳, 만났던 사람, 먹었던 음식, 장소와 풍경에서 느꼈던 것을 방송 ④ ‘밍항의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 . 3일차 (1.29) ② ①《11시》삼청동, 경복궁, 한복, 사찰음식 등 주변 명소, 시연 연계 탐방 ③《15시》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탐방. ? 스케이트 즐기기 및 베트남 팔로워들에게 생방송 ? 팔로워대상 돌발 퀴즈와 정답자 중 선별하여 ‘브랜드 선물 증정’ ④《18시》홍대의 밤 문화 소개 : 카페, 상상마당, 공연장 등 탐방 ⑤《22시》 ? 오늘의 전체 스케줄을 정리하여 갔던 곳, 만났던 사람, 먹었던 음식, 장소와 풍경에서 느꼈던 것을 방송. ? 팔로워대상 돌발 퀴즈와 정답자 중 선별하여 ‘브랜드 선물 증정’ ⑤ ‘밍항의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 . 4일차 (1.30) ①《11시》3박 4일 동안 리포팅 및 영상 인터뷰 ? 서울을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 ? 아이서울유 및 서울에 대한 애착을 인터뷰에 표현 “ 밍항에게 서울은 사랑이다!!!” 등 ② 공항으로 출발 ? 베트남 도착후 홍보영상 확산 및 언론인터뷰 등 지속적인 서울브랜드 홍보 ? 이동수단 및 복장 : 아이서울유 버스, 아이서울유 티셔츠 Ⅴ 예산 및 행정사항 ?? 예 산 액 : ?? 행정사항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해외 KOL과 함께하는 투어 실행계획(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72 생산일자 2019-01-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주형 관리번호 D00000354214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