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내용: 수도요금 고지서를 보면, 전자납부번호, 고객번호 ...

"마셔보면 좋은 물, 알고 보면 아리수" 공모당선작 우수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내용: 수도요금 고지서를 보면, 전자납부번호, 고객번호 ...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수도요금 고지서에 표기된 전자납부번호, 고객번호 등이 어떤 용도인지 어렵다는 내용 잘 보았습니다.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수도요금 고지서를 시민들과 소통하는 하나의 도구이자 상수도사업본부의 이미지라는 신념으로 시민들이 주신 의견을 반영하여 시민이 편리한 고지서로 개선을 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이 주신 의견처럼 수도요금 고지서 자체에서 고객번호, 전자납부번호 등이 어떠한 의미인지는 파악하기 어려운 점에 공감합니다. 따라서 다음 고지서 개선을 추진할 때에 고객님이 주신 의견을 참고하여 어떤 용도인지를 설명하는 항목을 추가하여 고지서를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참고로 말씀드리면, 고객번호, 전자납부번호 그리고 전자수용가번호는 기본적으로 고객님께 납부 편의성 및 납부방식의 다양성을 제공함과 동시에 보안을 위한 식별번호입니다. 다시 말해 고객번호, 전자납부번호 그리고 전자수용가번호는 계좌이체나 은행에서 직접납부하시는 방법 외에도 ARS납부서비스나 서울시 지방세 인터넷 시스템인 ETAX 혹은 인터넷지로 사이트 등에서 인터넷 납부 그리고 스마트폰 앱인 STAX를 통한 납부를 하실 때에 고객님을 식별하기 위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고객번호의 경우 저희 상수도사업본부에서 고객님의 주소, 요금내역 등 기본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부여하는 수용가 고유의 번호로서 각종 민원 신청이나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님께서 주신 의견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상수도사업본부 요금제도과 김마태(☎02-3146-1189)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마태 요금제도과장 김형규 요금관리부장 01/22 조두업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771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02-3146-1189 /전송 02-3146-1209 / kimseoul@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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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내용: 수도요금 고지서를 보면, 전자납부번호, 고객번호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771 생산일자 2019-01-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마태 (02-3146-1189) 관리번호 D000003541552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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