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 HWPX 파일은 공공 및 민간 분야 문서에 대한 개방성 확보를 위해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XML 기반의 개방형 파일 형식이며, 서울시 결재문서는 개방형 파일인 hwpx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
○ | 서울정보소통광장에서 결재문서 열람 시 HWPX 파일이 열리지 않는 경우, 한컴오피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 프로그램 버전에 따라 해당 제품을 업데이트 하거나, 프로그램이 없는 경우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
2019년 설날 대비 상수도 분야 대책
문서번호 기획예산과-746 결재일자 2019.1.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획예산과장 경영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김정은 박재희 이상국 01/21 배광환 협 조 요금관리부장 조두업 생산부장 유병기 급수부장 최진석 시설안전부장 이규상 설 연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한 2019년 설날 대비 상수도 분야 대책 2019. 1. 상수도사업본부 기 획 예 산 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목 차 1 추진 개요 추진 기간 1 추진 방향 1 전망 분석 ? 기상, 급수 수요, 수질 1 중점 추진 사항 3 2 분야별 세부 추진 계획 사전 안전 점검 취·정수장 3 시설물(배수지, 가압장, 상수도관) 5 공사장 7 ② 안정적 수돗물 공급 24시간 동파 대비 체계 유지 8 긴급 누수 복구 체계 유지 10 비상 급수 체계 유지 10 ③ 종합상황실 운영 10 3 홍보 계획 오프라인 12 온라인 12 4 행정 사항 13 1 추진개요 ‘ ?? 추진기간: 2019. 1. 29.(화) ~ 2. 7.(목), 10일간 ○ 설연휴: 2. 3.(일) ~ 2. 6.(수), 4일간 [설 2. 5.(화)] ?? 추진방향 ○ 민족의 명절 설날을 맞아 상수도 시설물 등의 사전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 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 ○ 계절의 특성에 따른 동파를 적극 예방하고, 누수, 단수 등 비상 사태에 대한 대응 체계를 유지하여 연휴 동안도 수돗물의 안정 급수 유지. ○ 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연휴 기간에도 급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 비상 사태에 긴급 대처. ?? 전망분석 ○ 기상 전망 - 대륙고기압과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주로 받겠음. 기온은 평년(-2.6~-0.2℃)과 비슷하겠고, 강수량은 평년(0.2㎜ ~ 3.2㎜)과 비슷하겠음. ※기상청 날씨누리 2월 4일~2월 10일 날씨 전망 ○ 급수 수요 전망 구 분 고도정수 용량 (만톤/일) 공급현황 D-3 D-2 D-1 설날 D+1 평균 공급량 (만톤/일) 357 314 288 288 273 302 293 - ’19년 설 연휴 급수 수요 예상량은 평균 293만㎥/일이며, 고도정수 용량(357만㎥/일)대비 81.2%의 가동률을 보여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전망 산출방법 최근 3년간, 설 연휴기간 사용량으로 공급량 추정 ≪2016년 ~ 2018년 설 연휴 기간 수돗물 공급량 분석≫ 년도별 기온 (단위℃) 공 급 현 황 (단위: 만톤/일) 설연휴 평 균 D-2 D-1 설 날 D+1 D+2 2018년 (2.15. ~ 2.18.) -1.1~ -0.4 299 317 282 286 312 2017년 (1.27. ~ 1.30.) -4.8 ~ 0.8 288 310 278 267 295 2016년 (2.6. ~ 2.10.) -3..1 ~ 2.7 293 316 306 271 270 300 3년 평균 293 - 설날: 273만톤, - 연휴 첫날: 314만톤, 연휴 마지막날: 302톤 ○ 기상전망이 평년과 비슷한 수준이므로 금년 2019년도는 수돗물 사용량이 설날연휴 기간이 비슷한 ’16년도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됨. ※ 수돗물 사용량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기온으로서, 기온이 높을수록 또는 기온이 아주 낮을수록 사용량이 증가함. review ’18년 설 연휴 기간 수돗물 공급량의 평균은 274만톤/일로서, 『2018년 설날 대비 상수도분야 대책』에서 예상된 282만톤/일 범위 안에서 안정적으로 급수됨. ○ 수질 전망 - 2016년부터 겨울철에 상수원에서 맛?냄새물질이 다량 발생하는 추세에 있으며, 금년도는 2018년 11월말(취수원 최대 150ppt 검출)을 기점으로 점차 감소추세(‘19년 1월 10일 현재 불검출)로 수온하강 등으로 지난해 동기간과 유사한 수준으로 검출될 것으로 예상됨. - 원수 탁도 및 암모니아성 질소, pH 등은 지난해 동기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안정적인 수질이 예측되며, 소양강댐 기준으로 상류댐 저수율이 예년 56%인데 비해 64%(1월10일)로 높으며 기상청 날씨 전망에 따라 금년에도 원수의 급격한 수질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됨. ≪ 전년 동기간(2.3~2.6) 원수 수질 분석 ≫ ○ 정수처리의 주요 항목인 탁도와 암모니아성 질소, pH는 6개 취수 원수 평균 각각 2.9NTU, 0.26mg/L, 7.7 로 양호한 수준이었으며, 기타 유해오염물질 유입 등은 없었음. ○ 냄새물질의 경우 정수 목표 기준 농도인 8ppt 이하로 유입되었으며, 항목별로 지오스민 3ppt, 2-MIB 7ppt로 유입됨. review 지난해 설 연휴 기간 중 원수 수질은 『2018년 설날 대비 상수도 분야 대책』에서 예상된 대로 대체적으로 양호한 수질을 유지함. ?? 중점 추진사항 ○ 취·정수장, 시설물, 공사장 안전 점검 ○ 안정적 수돗물 공급 ? 동파, 누수, 단수 대비 ○ 종합상황실 운영 - 2. 1.(금) 18:00 ~ 2. 7.(목) 09:00, 7일간 2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 ‘ 사전 안전 점검 취?정수장 생산부(생산관리과) 주관 ?? 점검대상: 10개소(정수센터 6, 취수장 4개소) ○ 정수센터: 광암, 구의, 뚝도, 영등포, 암사, 강북아리수정수센터 ○ 취 수 장 : 자양, 풍납, 암사, 강북취수장 ?? 점검기간: 2019. 1. 15.(화) ~ 1. 22.(화), 6일간 ?? 점검방법: 분야별 점검반 편성 ○ 본부 및 정수센터 합동점검 - 본부인원 : 생산관리과, 수질과, 기전설비과 직원 1개조 ?? 중점 점검사항 ○ 시설물 분야 - 급경사지, 옹벽, 축대 등 붕괴 예상 지역 및 시설물 균열 상태 점검 - 취수장 수위계 상태 및 이동 밴드 스크린 작동 상태 점검 - 염소투입설비의 염소 가스 누출 여부 등 점검 - 취?정수장 배수 펌프 및 침수 경 보시설 가동 상태 점검 - 관로시설(도수관로, 송수관로, 연결관로 등) 누수여부 점검 - 약품저장 탱크, 배출수 처리 시설 등 이상 여부 등 점검 ○ 수질관리 분야 - 오일펜스 및 조류차단막 관리·작동 실태 점검 - 고탁도, 조류 대응 준비 상태 점검 - 수질감시자동측정기 정상 가동 여부 점검 - 정수약품(응집제, 염소 등)보유 현황 점검 - 정수처리 공정별 수질관리 실태 점검 - 고도정수 처리시설(오존, 활성탄) 가동 상태 점검 ○ 전기설비 분야 - 비상 발전기 작동 상태 점검 - 옥외 배선 노출 불량 점검 - 전기 선로의 절연(피복)상태·접지상태 등을 육안 점검 및 저항 값 측정 시설물 시설안전부(시설관리과) 주관 ?? 점검대상 ○ 배수지 100개소, 아리수올림터 212개소, 노출 상수도관 40.25km (2018. 12월 현재) 배 수 지 (개소) 아리수올림터 (개소) 노출 상수도관 (개소,(㎞)) 계 지역 1?2차 계 유?무인 증 압 현수관로 지하철공사장 공동구 100 32 68 212 64 148 56 (10) 3 (0.25) 7 (30) ?? 점검기간 : 2019. 1. 14.(월) ~ 1. 23.(수), 8일간 ?? 점검방법 : 점검반 편성 < 본부?사업소 합동점검 > ? 점검 대상 - 지역배수지 31개소 - 특고압 수전 아리수올림터 13개소 < 사업소 자체점검 > ? 사업소별 자체 점검계획을 수립하여 실시 - 점검반 구성, 운영기간, 활동내용, 점검대상 등을 포함한 세부계획 수립 - 아리수올림터 점검은 기전담당과 합동점검 시행 ? 자체점검 대상 - 1?2차 배수지 - 유?무인 아리수올림터 - 노출상수도관(현수관로, 지하철공사장, 공동구)-환경부 수도정책과-79 “상수도관 안전관리 긴급점검과 연계하여 추진(별도제출) ?? 중점 점검사항 ? 배수지?아리수올림터 시설물 분야 - 소화기 등 소화장비 비치 및 작동상태 - 사무실 내 전열기 등 화재위험 장비 사용 여부 - 시설물 내 유리창 방풍 관리상태 - 배수지 유출입 밸브 작동 및 관리상태 - 배수지 수위계, 수질측정 장치등 작동 및 관리상태 - 구조물 균열, 파손, 누수 등 시설물 안전상태 - 축대, 옹벽, 절개지 및 성토부 법면 안전상태 - 배수로 파손 및 토사, 낙엽 등 적치상태 - 낙뢰사고에 대한 보호시설 설치 여부 - 아리수올림터 기전설비 작동 및 관리상태 등 ? 교량 및 공동구 등 노출 상수도관 - 상수도관 노출 등 보온상태 - 노출관 및 관 주변상태 - 누수발생 및 기타 위험요소 발생 여부 등 ? 지하철 공사장 등 노출관로 분야 - 겨울철 대비 현수상태, 관로 연결부위 상태 점검 - 공사장 현수관로 주변 배수처리 및 타 시설물 설치 안전 여부 - 공사장 절개지 및 절?성토 비탈면 유실 방지 여부 - 도장상태 이상 유무 및 접합부의 이완상태 - 침하계, 경사계 등 안전관리 계측기 설치 확인 등 - 누수 발생 여부 등 공사장 시설안전부(시설과) 주관 ?? 점검대상 : 건설공사장 5개소 연번 공사명 규모 사업비 (백만원) 공사기간 1 국사봉배수지 건설공사 배 수 지: 12,000㎥ 송배수관: 200~1,000㎜, 연장: 3.4km 16,925 2016. 12. ~ 2019. 07. 2 낙산배수지 건설공사 배 수 지: 2,300㎥ (기존 3,300㎥) 송배수관: 400㎜, 연장 : 597m 4,165 2017. 12. ~ 2020. 05. 3 수유배수지 건설공사 배 수 지: 3,100㎥ (기존 3,000㎥) 송배수관: 500~600㎜, 연장 : 990m 5,767 2017. 12. ~ 2020. 05. 4 우면산 가압장 급수체계 개선공사 가 압 장 Q=209천㎥/일(H=29m), 송배수관: 1,200~1,500㎜, 연장: 535m 14,005 2017. 12. ~ 2020. 05. 5 암사정수센터 배출수시설 증설 및 개량공사 배출수지: 1개소(1,004㎥) 배슬러지: 3개소(1,326㎥) 7,566 2018. 07. ~ 2020. 01. ?? 점검기간 : 2019. 1. 21.(월) ~ 1. 25.(금), 5일간 ?? 점검방법 : 점검반 편성(합동점검) ○ 외부전문가 합동점검 - 본 부 : 5명 (시설과 : 공사관리관 ) - 외부전문가 : 2명 ( 구조·시공 : 이채규, 안전 : 이효배 ) · · ○ 건설사업관리 기술자 점검 - 시공, 구조, 토질 및 기초 등 분야별 기술지원 건설사업관리기술자 점검 ?? 중점 점검사항 ○ 공사장 취약부분 안전관리상태 점검 - 중장비 안전관리 상태 - 공사장 절?성토 구간에 대한 토사유실 및 지반침하 방지 대책 적정 여부 - 절개지 사면에 대한 안전관리 상태 점검 - 가설 구조물(비계?동바리?거푸집 등) 설치에 따른 안전관리 상태 - 현장 내 지하매설물 관리 상태 - 취약공정에 대한 안전관리 점검(계측관리) - 추락, 낙하 등에 대비한 개구부 밀폐 및 안전난간, 안전망 등 설치 - 공사장 환경정비, 적치물 및 포장복구 상태 등 - 위험물 취급관리상태(화약, 유류, LPG 등) - 각종 맨홀 주변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안전보호망 설치 상태 ○ 안전시설 정비 및 추가 보완 - 교통안내 표지판 설치 및 야간사고 대비 경광등 설치 - 도로파손 및 요철구간 정비로 주민 및 차량 통행 불편요인 제거 - 굴착 구간 내 노출된 지하매설물에 대한 사전조사 및 안전 조치 - 현장 내 각종 장비 및 자재 등 현장 주변 정리 ② 안정적 수돗물 공급 ? 동파, 누수, 단수 대비 ?? 24시간 동파 대비 체계 유지 ? 신속 복구를 위한 24시간 급수대책 상황실 운영 : - 운영기간: ’18.11.15. ~ ’19.3.15. - 추진기관 : 상수도사업본부 및 8개 수도사업소 - 동파예보 단계별 근무체계 운영 예보단계 관 심 주 의 경 계 심 각 판단기준 ?5℃ 이상 -5미만∼ -10℃이상 -10미만 ∼ -15℃이상 -15℃ 미만 근무체계 부서별 자체 상황 유지 (야간은 당직근무로 대체 상황실장 주간(부장)/야간(총괄반장) 24시간 2교대 근무(9~18, 18~익일9) -주요 업무 : 동파?동결?누수 등 피해현황 및 조치사항 접수?기록 관리 : 겨울철 급수대책 일일 상황 보고(일 2회 06시, 17시 기준) : 동파계량기 교체 및 동파예방 조치?홍보(수도사업소) ○ 해빙기를 대여하여 수용가 자체 동결 해결 지원 - 수도사업소에서 해빙기를 대여하여 동결를 수용가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도록 지원(당직실에 비치하여 동결수용가 신청 시 대여) - 해빙기 대여 시 민원인에게 사용법 교육 및 사용매뉴얼 배부 ○ 계량기 교체원들이 주간에 집중근무토록 하여 교체효율 제고 - 연휴 기간에도 수도사업소별 교체원 2명 근무 (기온 무관: 09~18시, 한파로 계량기 교체 증가 시 주52시간 내에서 휴일·야간 근무 실시) ○ 동파계량기 교체 긴급복구업체 지정·운영 - 시설공단 교체원이 주간위주로 근무를 하고 주52시간 내에서 근무를 함에 따라 긴급복구업체를 지정·운영하여 야간·휴일이나 교체지연 시 투입 - 수도사업소별 2개업체 이상 긴급복구업체를 지정 및 운영 ?? 긴급 누수 복구 체계 유지 ? 근무인원 : 1일 76명(본부 4명, 수도사업소 9명씩 72명) - 본 부 : 누수복구담당 1명(자택대기), 당직 3명 - 수도사업소 : 누수복구담당 1명(자택대기), 당직 3명, 업체 4명, 감리 1명 ? 근무체계 확립 - 비상상황 발생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24시간 복구체계 확립 ?? 비상 급수 체계 유지 ? 각종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 및 보고 - 직원, 긴급복구업체 및 유관기관 등 비상연락망 정비 ? 정수장 및 사업소 긴급복구업체 출동태세 확립 - 연휴기간 중 비상근무조 편성 및 근무요령 사전교육 시행 ○ 신속한 비상 급수 지원 계획 - 비상급수장비 사전 확보 : 급수차 8대, 물탱크 10개, 급수팩 20개 - 필요시 소방서 물탱크차량 협조 요청 : 96대(서울시 소방서 24개) - 병물아리수 비축 : 10만병(생산량 16천병/일), 운반차량 3대 ③ 종합상황실 운영 ?? 운영기간 : 2019. 2. 1.(금) 18:00 ~ 2. 7.(목) 9:00, 7일간 ? 근무시간 : 주간(09:00~18:00), 야간(18:00~익일 09:00) ?? 설치장소 : 상수도사업본부 당직실 (☎ 02-3146-1590~3) ?? 근무인원 : 주·야간 3명(본부 기준) 경영관리부(행정운영과) 편성 ? 상황실장 : 주간 1명 과장급(당직사령이 겸임) 야간 1명 6급(당직사령이 겸임) ? 상황실 근무자 : 주?야간 각 2명 ※ 상황실 근무자 편성은 당직근무 체계에 의함 ?? 보고체계 ? ? ?? 보고내용 : 각종 상황에 대한 기록 및 보고, 긴급상황 발생 시 조정(운영)위원회 소집 및 상황전파 ? 일일보고 : 사업소 상황실로부터 일일추진상황 및 조치내용, 사건?사고, 특기사항 등을 수합하여 매일 보고 市 종합상황실 : FAX 보고 (16:00, 24:00) 본부장, 부본부장, 부장 : 휴대폰 문자메세지 보고(16:00, 익일 7:00) ※ 본부 당직실 일일상황보고용 휴대폰 이용 ? 종합보고 : 연휴 기간 상황을 종합하여 2. 6.(수) 야간 상황실장이 2. 7.(목) 07:00까지 본부장, 부본부장 보고 (1회) ? 긴급보고 : 긴급상황 발생 시 우선 유선보고 후, 육하원칙에 의거 상세히 작성하여 市 종합상황실 및 본부장, 부본부장 보고 ≪ 사업소 상황실 설치 및 운영 ≫ ?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물연구원, 자재관리센터 설치 ? 사업소 당직사령(상황실장) 상향조정 및 근무인원 보강 등은 자체 실정에 따라 편성 ? 일일추진상황 및 조치내용, 사건?사고, 특기사항 등을 매일 14:30, 22:30까지 본부 종합상황실에 FAX 보고 ? 긴급상황 발생 시 우선 유선보고 후, 육하원칙에 의거 상세히 작성하여 본부 종합상황실에 FAX 보고 3 홍보계획 ‘ ?? 오프라인 ○ 영하 15도 미만 심각단계 시 긴급재난문자 발송 - 시 긴급재난문자(CBS) 시스템을 활용한 문자발송 기상청 예보 긴급재난문자 작성 발송승인 발 송 영하 15℃ 이하의 기온이 2일 이상 지속 전망 ? 대상 : 서울시민 전체 ? 내용 : 표준 발송문안 (120 Byte 이내로 제한됨) 市안전총괄본부 (서울시 재난상황실) 재난문자 발송 표 준 발송문안 ① 서울지역 한파로 수도계량기 동파가 우려되오니 피해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동파신고 120) ② 내일 서울 최저기온 -20℃. 수도계량기 동파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동파신고 120) ③ 12월 31일 000구 지역 상수도관 동파발생. 피해상황은 다산콜센터(120)로 신고바랍니다. ○ 지상파(TV 등) 자막방출을 통한 동파예방 홍보 - 영하 10℃ 미만으로 예보될 경우 - (자막내용) 계량기 동파예방을 위하여 외출시나 야간에는 수도꼭지를 틀어 물을 조금 흘려 줄 것을 안내 ?? 온라인 (홈페이지, 모바일 앱, SNS 등) 매 체 명 칭 웹 주소 홈페이지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http://arisu.seoul.go.kr 모바일 앱 모바일 아리수 m.arisu.seoul.go.kr 블로그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https://blog.naver.com/i-arisu-u 카카오스토리 아리수 https://story.kakao.com/ch/arisu 트위터 아리수사랑 https://twitter.com/arisusalang 유튜브 아리수 http://www.youtube.com/user/lovelyarisu1 네이버카페 아리사랑 https://cafe.naver.com/arisusarang 페이스북 건강하고 맛있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http://www.facebook.com/seoularisu ○ 홍보 내용 - 귀성 등으로 집이 비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계량기 동파 예방 조치요령 및 동파 발생시 행동요령 안내 팝업창 설치 - 설 연휴기간 중 상수도 사용 불편으로 인한 각종 민원상담 및 민원처리를 위한 연락처 안내 팝업창 설치 - 긴급단수 등 사고발생 및 조치 안내 ○ 계량기 보온경험 인증샷 이벤트 실시로 시민관심도 제고 - 참여기간 : ’18. 11. 15. ~ ’19. 02. 28. - 참여자격 : 시민 누구나(제한없음) - 참가방법 : 수도계량기 보온 경험 사진을 찍어 SNS(facebook)에 인증 - 시상내용 : 무작위로 추첨하여 총 20명에게 1만원 모파일상품권 지급 4 행정사항 ? 취·정수장, 시설물, 공사장 안전 점검 본부 주관부서 - 사전 안전 점검 계획에 따른 점검 및 조치 결과를 수합, ’19. 1. 31.(목)까지 기획예산과 제출 ?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연구원, 자재관리센터 - 본 계획을 참고하여 자체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 ’19. 1. 31.(목)까지 기획예산과로 제출. - 종합 상황실 비상근무인원 현황(붙임1) 반드시 첨부 ? 연휴기간 중 종합상황실 운영(일일·종합·긴급보고) 철저 - 상황실 근무자를 대상으로 근무 및 보고요령 교육 실시 ? 직원 비상연락망 및 유관기관?복구업체 등 비상연락체계 정비 붙임 1. 설날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인원 보고 1부. 2. 설날 일일 상황 보고(사업소→본부) 1부. 3. 설날 일일 상황 보고(본부→市, 본·부본부장, 부장) 1부. 4. 설날 종합 상황 보고 (본부→본·부본부장, 부장) 1부. 설날 연휴 기간 중 비상근무인원 보고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자재센터) 1. 비상근무인원 구 분 근 무 인 원 비 고 계 상황실(당직) 근무인원 현장 근무인원 계 계량기교체 누수복구 기타 합 계 2.1.(금) 야 2.2.(토) 주 야 2.3.(일) 주 야 2.4.(월) 주 야 2.5.(화) 주 야 2.6.(수) 주 야 ※ 현장근무 인원 중 기타는 계량기 교체와 동결 및 누수복구를 제외한 각종 기동반, 점검반, 비상근무, 현업부서(정수센터, 가압장, 배수지 등) 정상근무 등 ※ 정수센터 : 당직근무 ? 제어실근무자, 기타 - 청경 등 포함 2. 상황실 및 당직실 연락처 ○ 전화번호 : 상황실 및 당직실 02-3146- ○ FAX번호 : 상황실 및 당직실 02-3146- 3. 기능별 대책반 연락처 ○ 대책반 명칭 : ○ 전 화 번 호 : FAX번호 : 사업소 → 본부 종합상황실 설날 일일상황 보고 (수도사업소, 정수센터, 물연구원, 자재관리센터) 2019. 2. .( ) 시 분 1. 근무인원 합 계 상황실(제어실) 근무자 현장 근무자 계 계량기교체 누수복구 기타 2. 민원발생 및 조치현황 금 일 누 계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 주요민원의 주소(위치), 접수내용 및 처리결과, 접수 및 처리완료 시간 기재 3. 기타 주요 상황 사건?사고?언론보도사항, 주요 인사 방문 등 연휴기간 주요상황 기재 연번 일 시 주 요 사 항 조 치 사 항 1 2 본부 종합상황실 → 市 종합상황실, 본·부본부장, 각 부장 설날 일일상황 보고 (상수도사업본부) 2019. 2. .( ) 시 분 1. 근무인원 계 상황실 근무자 현업 근무자 ※ 본부, 사업소(8), 정수센터(6), 연구원, 자재센터 ? 상황실 비상근무 (단위 : 명/1일 평균근무인원) 계 종합상황실 교통대책반 청소대책반 안전대책반 기 타 ? 현업부서 비상근무 (단위 : 명/1일 평균근무인원) 계 쓰레기 처 리 상·하수도 보 수 도로보수 지 하 철 전 기 가 스 기 타 2. 상황발생 및 조치현황 구 분 금 일 누 계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계 생활민원 제 증 명 상 수 도 기 타 ※ 생활민원은 전기, 가스, 쓰레기 수거 등 일상 민원 주요 사건?사고 및 조치내용 ? 당일의 사건, 사고, 화재, 미담 및 특기사항을 육하원칙에 의거 기재 ? 사건?사고 조치내용 본부 종합상황실 → 본부장, 부본부장 설날 종합상황 보고 2018. 2. 7.(목) 1. 총 괄 연휴 기간 중 전반적인 상황을 서술식으로 간단 명료하게 기재 2. 급수현황 ? 시설용량 만㎥ 구 분 2.1.(금) 2.2.(토) 2.3.(일) 2.4.(월) 2.5.(화) 2.6.(수) 비 고 생산량(만㎥/일) 가 동 률 3. 민원처리 현황 구 분 발생건수 처리완료 처리중 미처리 비 고 합 계 상 수 도 기 타 4. 연휴기간 근무인원 현황 총 인 원 상황실 근무자 현업 근무자 (계량기 교체, 누수복구, 청경 등) 본 부 사 업 소 및 정수센터(제어실) 5. 주요상황 및 조치내용 일 시 주 요 사 항 조 치 사 항 6. 기타 사항(주요인사 방문 및 언론보도사항 등 기재) 상황실장 oo 6급 o o o (인)
17016094
20210929181536
본청
기획예산과-746
D000003540172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문서 정보
기관명 | 서울시 | 부서명 |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기획예산과 |
---|---|---|---|
문서번호 | 기획예산과-746 | 생산일자 | 2019-01-21 |
공개구분 | 공개 | 보존기간 | 5년 |
작성자(전화번호) | 김정은 (02-3146-1160) | 관리번호 | D0000035401728 |
분류정보 |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보안및비상대비(서무) > 비상대비같은 분류 문서보기 | ||
이용조건 |
관련문서
-
등록일 : 2019-12-13 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기획예산과
-
등록일 : 2017-08-31 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기획예산과
-
등록일 : 2014-10-15 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상수도연구원 총무과
-
등록일 : 2015-08-24 부서 :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기획예산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