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 서울365패션쇼 결과보고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644 결재일자 2019.1.1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패션정책팀장 도시제조업거점반장 김경령 유제우 01/16 최현정 2018 서울365패션쇼 결과보고 2019. 1. 경제정책실 (거점성장추진단) 2018 서울 365 패션쇼 결과보고 패션산업 활성화 및 패션의 일상화를 위해 서울 명소에서 시민과 함께 다양한 주제의 패션쇼를 개최하고 그 운영결과를 보고드림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 시장요청사항 서울의 중요한 장소, 예컨대 동대문 DDP 실내외, 서울시청사와 서울광장 등 어느 곳에서라도 패션쇼를 열 수 있게 해 주세요.(’15. 7. 18) 패션을 일상의 삶으로 만드는 노력을 해 주세요. 예를 들어 DDP나 부근의 역사, 공원, 길거리 등에서 매일 매시간 어느 장소에서나 런웨이를 설치하여 다양한 종류의 패션쇼를 열어주세요. (’15. 8. 23 ) ?「서울시 패션산업 발전 종합계획」(문화융합경제과-11629, ’15.10.26) ?「2018 서울 365 패션쇼 운영계획」(문화융합경제과-9868, ’17.12.19)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다양한 주제의 야외 패션쇼로 패션문화 향유 및 패션산업 활성화 - 서울시내 다양한 명소에서 색다른 주제를 가진 이색 패션쇼 진행 - 모델지망생(64명)및 진행요원(5명)선발 교육·일자리 제공, 경력기회 제공 - 패션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K-패션 콘텐츠 상품화 및 시민축제화 ? 운영기간 : ’18. 4월 ~ 11월 ? 운영장소 : 시민다중 이용장소 및 관광명소 등 ? 소요예산 : 490백만원 (행사운영비 480백만원, 사무관리비 10백만원) - 문화사업육성지원, 패션산업육성지원, 패션산업기반확충, 일상속패션쇼개최, 행사운영비(100-201-03) - 문화사업육성지원, 패션산업육성지원, 패션산업기반확충, 일상속패션쇼개최, 사무관리비(100-201-01) ※ 모델 및 행사요원은 뉴딜일자리 사업과 연계 모집하여 운영 Ⅱ 추진실적 패션쇼 개최 참여업체수 언론보도 참여 모델?요원수 관람인원 99회 22개 1,217회 (YTN, 동아일보 등) 82명 (뉴딜일자리사업) 약 10,700명 ※ 더 많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패션쇼를 즐길 수 있도록 미니 패션쇼 최초 추진 (30회) 1. 패션쇼 주요내용 ? 서울시내 다양한 명소에서 패션쇼를 개최하여 패션문화 기반 마련 - 시립미술관, 한강공원, 세종대로, 서울식물원 등 시 정책명소 적극 발굴 - 미술, 힙합, 디제잉,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 병행으로 종합 문화행사로 수준제고 ? 무대를 간소화한 미니패션쇼 신규추진으로 시민 관람기회 대폭 확대 - 이대?신촌, 사무실 밀집거리 등 일상에서 더욱 쉽게 즐기도록 미니 패션쇼 진행 <주요 추진실적> ?세종대로 차없는거리 패션쇼 ?행사일시 : 2018. 6. 17(토) ?장 소 :광화문 세종대로 ?주요내용 : 서울의 중심 광화문에서 평소 차가 다니는 거리를 쇼장으로 변신시켜 K 패션을 세계에 알리는 패션쇼 ?신진 디자이너 육성 패션쇼 ?행사일시 : 2018. 9. 30(일) 및 10.27(토) ?장 소 : 서울역 광장 및 신촌 차없는 거리 ?주요내용 : 차세대 디자이너 육성 및 발굴을 위해 고등학생 및 대학생 디자이너 지망생 대상 패션쇼 운영 ?서울숲 판매연계 패션쇼 ?행사일시 : 2018. 11. 4(일) ?장 소 : 서울숲 야외마당 ?주요내용 :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홍보 및 판로확대를 위해 패션쇼와 연계하여 판매 진행 2. 언론보도 실적 : 총 1,217회 ? YTN, SBS, tbs 교통방송, 중앙일보, 경향신문 등 1,217회 보도 - 언론 보도 통해 행사를 홍보하고 참가 디자이너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주요 언론사 YTN SBS 이데일리 연합 뉴스 뉴시스 중앙일보 아시아경제 경향 신문 파이낸셜 뉴스 보도건수 3 1 136 148 137 15 99 15 13 <주요언론 보도내용 > < 서울경제 > < 중앙일보 > < 세계일보 > < 아시아투데이 > 3. 일자리 창출 실적 : 총 82명 ? 서울 365 패션모델 5기(35명)·6기(42명) 및 행사진행요원(5명) 운영 - 모델 전문교육 및 프로필 제작지원 (룩북제작, 사진촬영 등) - 디자이너 초청 강연 및 모델 관계자 상호교류 모임 운영 ? 서울패션위크?오프쇼 등 다양한 패션쇼 무대 참여 - 19 S/S 서울패션위크 서울컬렉션 (18명, 26회) - 서울패션위크 오프쇼(42명, 60회), 제너레이션 넥스트(10명, 17회) - 국내·외 모델 에이전시와 계약, 패션쇼 및 패션관련 모델로 활동 ?밀라노 Boom Models(5기 김범진), 상하이 Dolls Model(5기 박종현) 등 ? 온라인·지면광고, 화보·룩북, 뷰티모델 등 다양한 분야 활동 - GS25, 이니스프리 등 CF, 지면광고, 국내외 브랜드 룩북 촬영 등 < ’18년 서울 365 패션쇼 인력운영 사업 결과 > ? 사업내용 :「서울 365 패션쇼」참여 전문모델 양성 및 운영 ? 사업주관 : (사)아시아모델협회 (대표 조우상) ? 소요예산 : 780백만원(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연계) ? 운 영 : 모델 77명, 행사요원 5명 ※ 모델5기(35명) : ’18. 3월~7월, 모델6기(42명) : ’18. 8월~11월 < 룩북 및 프로필 제작 > < 화보촬영 > < 패션위크 참여 > Ⅲ 사업성과 총평 ?? 주요성과 ? 서울시내 곳곳에서 이색적 야외 패션쇼를 진행, 패션문화 향유기회 제고 - 시립미술관, 한강공원, 세종대로, 서울식물원 등 시 정책명소 적극 활용 - 드로잉, 힙합, 디제잉, 클래식 등 다양한 공연과 연계, 종합 문화행사로 발돋움 - 한복, 수영복, 가방, 친환경 등 이색 컨셉으로 다양한 패션문화를 선보임 ? 패션쇼와 연계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신진디자이너 발굴·육성지원 - ‘만지’, ‘두칸’ 등 서울365패션쇼를 발판으로 서울패션위크 진출 성공 ※ 만지(4.25 서울로), 두칸(6.17 세종대로) 패션쇼 개최 후 19 SS 서울패션위크 진출 - 고등학생, 대학생 및 디자이너 지망생을 대상으로 패션쇼를 운영하여 차세대 디자이너 집중 발굴?육성 - 판매연계 패션쇼를 통해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 뉴딜 일자리 사업과 연계, 패션모델지망 청년들에게 일자리 기회 제공 - 서울 365 모델 총 82명 배출 (모델 77명, 진행요원 5명) - 패션쇼 참여, 경력형성 기회 제공 및 전문모델로의 성장 지원 ?? 개선 및 보완점 ? 더 많은 시민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패션쇼 확대운영 필요 - 점심시간 등 시민 밀집지역에 찾아가는 패션쇼 통해 관람기회 확대 필요 - 이를 위해 무대 등 고정장치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형식의 패션쇼 운영 고려 ※ ’18년 하반기에 무대설치, 모델 수를 대폭 축소한 미니 패션쇼 최초 시범운영(30회) ? 패션쇼 정례화 및 사전 집중홍보를 통해 일상문화로의 정착 필요 - 문화의 날 연계 등 일정 정례화를 통해 패션쇼에 대한 인지도 강화 - 일정 사전확정 및 홈페이지, SNS 등을 적극 활용하여 행사홍보 활성화 ? 디자이너 활동에 대한 지원강화로 지속가능한 패션쇼로 운영 - 일회성 패션쇼는 지양하고, 브랜드 홍보, 바이어 확보 및 판로 개척 등 판매와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디자이너 참여 유인 제고 Ⅳ 정산결과 ?? 정산내역 (단위 : 원) 구 분 계약금액 실집행액 비 고 (1)패션쇼 운영비 인건비 68,350,000 68,350,000 통합홍보비 35,852,500 35,852,500 회계검토비 2,000,000 2,000,000 (1)의 합계 106,202,500 106,202,500 (2)패션쇼 사업비 진행인건비 51,704,090 51,704,090 디자이너 지원비 18,000,000 18,000,000 시스템 운영비 119,750,000 119,750,000 물품 제작비 18,888,000 18,888,000 물품 렌탈비 49,302,000 49,302,000 진행운영비 22,307,102 22,670,684 363,582 (2)의 합계 279,951,192 280,314,774 (3) 대 행 료 32,028,126 31,654,544 △363,582 총공급가액 (1+2+3) 418,181,818 418,181,818 부가가치세(10%) 41,818,182 41,818,182 총 계 460,000,000 460,000,000 총사업비 460,000,000 460,000,000 집행률 100% ※ 행사운영비 480백만원 (계약금액 460백만원, 낙찰차액 20백만원) ?? 정산결과 ? 사업비 집행내용은 사업목적과 용도에 맞게 집행되었으며, 삼화회계법인의 검사를 통해 회계기준에 맞추어 적정하게 집행되었음을 확인 붙 임 : 2018년 서울365패션쇼 운영실적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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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서울365패션쇼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거점성장추진단
문서번호 거점성장추진단-644 생산일자 2019-01-1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경령 (02-2133-2603) 관리번호 D0000035378958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기획 > 문화산업육성 > 패션산업활성화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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