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전국체전기획과-611 결재일자 2019.1.15.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체전운영팀장 전국체전기획과장 탁성은 이자영 01/15 하영태 제100회 전국체전 붐업 단기 SNS 홍보계획(안) 제100회 전국체전 붐업 단기 SNS 홍보계획(안) 전국체전기획과 제100회 전국체전 붐업 단기 SNS 홍보계획(안) 전국체전 홍보대행사 최종선정 전까지 SNS홍보 공백을 메우기 위해 단기 SNS 홍보기획?운영을 시행하여 제100회 전국체전 붐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함 Ⅰ.추진개요 ?? 추진방향 ○ 최신 트렌드에 맞는 SNS 콘텐츠 개발 및 온라인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제100회 전국체전을 홍보하고 시민 만족도 제고 ○ 정보 신속성과 파급력, 상호작용이 활발한 소셜미디어를 제100회 전국체전 홍보와 대시민 소통에 적극 활용하여 대시민 공감대 형성 ?? 사업개요 ○사 업 명 : 제100회 전국체전 붐업 단기 SNS홍보 ○시 기 : 2019. 1월 중순 ~ 3월 중순 ※ 제100회 전국체전 전담홍보대행사 선정예정 시기인 2019.3월 중순 전 2개월의 기간에 한해 운영 ○추진방법 : 대행사 ㈜페스타엔터 커뮤니케이션즈 시행 / 자체집행 ○내 용 -(대 행)SNS홍보 기획 및 운영관리, 온라인 이벤트 기획?진행 / 프로응원러 관리 -(자체집행)홍보대사 활동비, 홍보 이벤트 경품지급 ○사 업 비 :12,000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전년도 주요추진 성과 ○ 전국체전 SNS 계정 신설에 따른 SNS홍보단 프로응원러 모집?운영 - 구 성 : 서울 경기 20대 SNS 유저 (21명) - 활동내용 : SNS를 통한 제100회 전국체전 바이럴 마케팅 ??사전 오리엔테이션, 활동 아이디어 회의 개최(2018.11.18.) ??전국체전 SNS 홍보 콘텐츠 제작(동영상, 사진 등) 확산 및 붐업조성 ※ 전국체전 SNS개설(2018.11.12.) : www.facebook.com/100seoul2019.kr ?제100회 전국체전 SNS 홍보실적(‘18.11.18.~‘18.12.31.) -Face Book : 카드뉴스, 동영상 등 총 36건 게시, 페이지뷰 2,740건 팔로워 244명 ○SNS홍보단 프로응원러 활동중심 D-300 행사 기획 운영으로 참여 활성화 - D-300 브리핑 : ‘I?응원?U , 해띠하세요!’ 등 20대 감성기반 행사 운영 Ⅱ.주요 추진내용 ?? 프로응원러 아이디어 회의를 통한 콘텐츠 기획 참신성, 참여율 제고 ?? SNS홍보 트렌드를 반영한 흥미유발 온라인 콘텐츠 제작?운영 ○ 스타성이 있는 홍보대사를 활용한 콘텐츠 생성?확산 - 홍보대사(신수지, 이봉주)와 전국체전 관련 스토리텔링 콘텐츠 ○ 시의성(설날,졸업,밸런타인데이 등)을 살린 콘텐츠로 관심 유도 - 새해덕담, 졸업 축하, 사랑고백 등을 겸한 마음을 전하는 응원메시지 콘텐츠 ○ 스포츠 영웅, 생활체육, 계절체육 관련 세대공감형 콘텐츠 기획?구성 - 세대별 유명스포츠 선수, 인기 생활체육 종목?시설 연계 콘텐츠 ○전국체전 관련 각종 뉴스 홍보(자원봉사자 모집, 시민캠페인 등) ??참여형 온라인 이벤트 개최로 인지도 향상 및 활성화 추진 ○홍보대사 신수지의 특기(고난이도 신체동작)를 활용한 이목집중 이벤트 - 신수지 선수의 신체포즈 따라하기 관련 영상 및 사진 업로딩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손쉬운 내용의 참여형 콘텐츠로 지속적 관심 유발 - ‘제100회 전국체전’-생활체육 관련 사진, 영상, 퀴즈이벤트 등 ?온라인 이벤트 및 콘텐츠 구성(안) Ⅲ.추진방안 ?? 대행업체 과업 내용 구분 과업 세부내용 운영 - 운영 계획 수립/추진 - 월 1회 과업 관련 회의 참석 디자인 - 페이스북 스킨 및 커버이미지 변경 월 1회 - 온라인 배너, 온라인 콘텐츠 배경 이미지 건별 제작 페이스북 운영지원 - 콘텐츠 업데이트 주 1회 , 온라인 이벤트 주 1회, 좋아요 확대 - 방문자수 증대?댓글관리(스팸댓글 삭제, 민원응대) - 상시 댓글 관리 - 주요콘텐츠 페이스북 광고 시행(1회 이상) SNS홍보단 ‘프로응원러’ 운영관리 지원 - 아이디어 회의, 온라인 콘텐츠 생성, 온라인 이벤트 응모 지원 (1인당 월 1건 콘텐츠 생성 독려) - 활동비 지급(기본 일 8,000원 / 콘텐츠?영상제작 건별 소정의 경비지원) 홍보?이벤트 프로모션 - 정기적 이벤트 개최로 인지도 향상 및 활성화 추진 - 홍보를 위한 광고(온라인 이벤트 경품지급은 전국체전기획과 별도집행) 실적보고 - 월 1회 보고 - 이벤트, 캠페인 등 진행시 행사 마감이후 보고서 제출 ?? 온라인 이벤트, 콘텐츠 운영방안 ○ 운 영 매 체 : 市 홈페이지,전국체전 Facebook(www.facebook.com/100seoul2019.kr) ○ 참 여 대 상 : 전국체전에 관심있는 서울시 홈페이지 이용자, 페이스북 가입자 ○ 운영일정(안) : 별첨 ○ 당첨자 선정방법 : ‘좋아요’ 등 반응이 우수한 댓글을 작성한 응모자를 우선 선정 ※ 이벤트 공유?확산 인증 필수 / 해당 게시물은 ‘제100회 전국체전 홍보물’로 활용 ○ 이벤트 경품 : 모바일 상품권(커피, 문화상품권 등), 전국체전홍보기념품 ○ 지급방법 : 당첨자 개인별 모바일 발송 또는 수령증 발급 후 현장수령 Ⅳ. 소요예산 ?? 총 소요예산 : 금12,000,000원 ① SNS홍보 대행용역 : 금10,000,000원 (단위 :원) 구 분 항 목 내 용 금 액 인건비 연구원 ?연구원 투입율 75%(단가 2,430,194원) 1,822,646 연구보조원 ?연구보조원 투입율 75%(단가 1,218,377원) 1,218,377 운영비 프로응원러 활동비 ?프로응원러 SNS 온라인 활동비 등 1,300,000 홍보비 SNS홍보 ?SNS 페이지 관리 및 이벤트 기획, 진행, 광고 등 4,000,000 소계 8,341,023 대행료 (소계의 합 × 10%) 834,102 공급원가 9,175,125 부가세 917,513 총 계 10,000,000 (만원 단위 이하 절사) ② 온라인 이벤트 경품 지급 : 금1,000,000원 -모바일 커피쿠폰, 문화상품권 5,000원 상당 각 100매 : 금1,000,000원 -전국체전 홍보기념품(블루투스 스피커, 해치?해온 인형): 기제작분 지급 ③ 홍보대사 온라인 이벤트 활동 사례비 : 금1,000,000원 -온라인 이벤트 ‘신수지를 이겨라!’ 활용 용도의 별도제공 사진촬영비 ?? 예산과목 및 집행방법 ○ 예산과목 : 제100회 전국체전 운영지원, 사무관리비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전국체전 및 전국장애인체전 개최 준비, 제100회 전국체전 운영지원,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 집행방법 : 건별 1천만 원 이하의 소규모 용역 일상경비 집행 -지방자치단체 재무회계규칙, 서울특별시 재무회계 규칙 근거 -대행용역비, 이벤트 경품비용 실집행분 월별 정산집행 -홍보대사 활동 사례비 소속기획사 대상 지급. 붙 임 1. 홍보대행 용역 과업지시서. 2. SNS 홍보 이벤트, 온라인 콘텐츠 일정(안). 끝.
16987865
20210929183116
본청
전국체전기획과-611
D000003537198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