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상반기 서울 시민 소비자상담 현황 자료 제공 협조 요청

위기상황에 나와 가족의 안전, '서울안전앱' 으로 지켜주세요! 서울특별시 수신 한국소비자원장 (경유) 피해구제국 1372운영팀 제목 2018년 상반기 서울 시민 소비자상담 현황 자료 제공 협조 요청 1. 귀 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 시 소비자상담 현황을 파악 및 소비자 시책 마련에 참고하고자 귀 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1372소비자상담센터 현황자료를 아래와 같이 요청하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2018년 상반기 서울 시민 및 전국 소비자 상담 현황 - 품목별 상담 현황, 접수방법별 상담 현황, 상위 10개 상담 다발 품목 상담 현황 - 판매방법별 상담 현황, 주요 판매방법별 상담 다발 품목 현황 - 상담사유별 상담 현황, 주요 상담사유별 상담 다발 품목 현황, 주요 상담사유별 판매방법 - 연령별 및 성별 소비자상담 현황, 연령대 및 성별 소비자상담 다발 판매방법, 연령대별 및 성별 피해다발 품목 ※ 연령별 및 성별 구분 기준 : 14세 미만 남/여, 15~19세 남/여, 20~29세 남/여, 30~39세 남/여, 40~49세 남/여, 50~59세 남/여, 60~69세 남/여, 70세 이상 남/여 - 처리결과별 상담 현황, 판매방법별 피해처리 및 피해구제ㆍ분쟁조정 현황 3. 참고로 상담사유별 판매방법, 성별 접수된 판매방법 등 교차분석 등을 통한 상담현황 분석자료 제공이 어려운 경우, 귀 원에서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 제공하고 있는 소비자 피해구제 현황 데이터 형식(접수일자, 성별, 연령대, 물품, 판매방법, 상담사유, 처리결과 등)의 파일로 제공해 주셔도 됩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정환학 공정경제과장 09/17 代김근태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과-14427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빌딩 3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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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상반기 서울 시민 소비자상담 현황 자료 제공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공정경제과
문서번호 공정경제과-14427 생산일자 2018-09-1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34474974
분류정보 경제 > 소비자보호 > 소비자관련지원 > 소비자보호및활동지원 > 소비자시책수립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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