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한양도성 녹색교통진흥지역 홍보계획

문서번호 교통정책과-7595 결재일자 2018.3.3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통정책과장 교통기획관 도시교통본부장 정재은 구종원 代구종원 03/30 고홍석 협 조 교통수요관리팀장 김상신 한양도성 녹색교통진흥지역 홍보계획 2018. 3.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 한양도성 녹색교통진흥지역 홍보계획 전국 최초 한양도성 녹색교통진흥지역 종합대책의 본격 시행을 앞둔 바, 시민들의 인지도 및 참여도 제고를 위한 홍보계획을 보고드림 ?? 추진방향 ○ 녹색교통진흥지역 인지도 제고 및 정책 취지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 녹색교통진흥지역 세부 정책 시행에 따른 적극적인 시민 참여 유도 ?? 추진계획 <로 고> ○ 시민 친화적 정책 네이밍, 슬로건, 로고 등을 대시민 홍보시 적극 활용 - 시민이 공감하고 기억하기 쉬운 네이밍 및 정책 비전을 함축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슬로건 개발(’17.11.) ?? 네이밍 : “녹색교통지역” (법적 명칭 “녹색교통진흥특별대책지역”) ?? 슬로건 : “함께 타고 걸으면 내일도 맑음” -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정책 홍보시 네이밍, 슬로건, 로고 등 활용(’18.4.~) ○ 홍보영상을 활용한 市 보유 영상?온라인 매체 홍보 추진 - 녹색교통진흥지역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영상(2편) 제작(’17.8.~’18.1.) ?? 본편) 달라지는 녹색교통진흥지역의 모습을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하여 시민 인지도 제고 ??바이럴) 승용차가 아닌 녹색교통을 이용토록 하는 재미있는 영상 구현으로 녹색교통 이용 참여 유도 - 옥외 전광판 등 市 보유 영상매체를 대상으로 주기별 홍보 시행 ?? 시청사 시민게시판(1면), 지하철역사 미디어보드(5면), 민간 옥외 전광판(108면), 지하철승강장 및 전동차 내부 모니터(27,844면), 시내버스 TV(4,530면) 등 ※ 홍보매체심의(월2회)로 2주 단위 영상 표출, 필요시 영상 재표출 심의요청 가능 - 市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매체 등에 홍보 영상 게시로 상시 홍보 시행 ?? 내 손안에 서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 네이버 포스트 등 ○ 서울지역 생활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유튜브 영상 광고 추진 - 스마트폰 GPS 정보 등을 바탕으로 서울권 이용자를 광고 대상으로 설정 - 유튜브 영상 시청 전에 30초 강제 노출되는 광고 방식을 활용한 집중 홍보 ?? 68만명 노출시 14백만원 소요(’17년 녹색교통진흥지역 홍보용역 미집행금 활용) ※ 서울시 유튜브에 홍보 영상 연계 필수(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협조) ○ 알기 쉬운 정책 정보를 담은 카드뉴스 배포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추진 - 가독성 높은 이미지 형태의 카드뉴스를 통해 정책 소개, 편익 등 정보 제공 ??녹색교통진흥지역 주요 사업 소개, 대중교통 이용을 통한 편익 등 총 2편 ??서울시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서울생활꿀팁’, 네이버 포스트, 서울을 가지세요 ‘카드뉴스’ 카테고리 등 게시 ○ 기타 오프라인 홍보 - 녹색교통진흥지역을 운행하는 시내버스(96개 노선)를 대상으로 안내방송 시행 ??1안) 여기는 한양도성 녹색교통지역입니다. 녹색교통지역에서는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 집니다. ??2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양도성 녹색교통지역, 함께 타고 걸으면 내일도 맑음. - 보행, 자전거, 교통안전 등 관련사업 캠페인 등 각종 홍보물 제작시 이미지 활용 ?? 추진일정 ○ ’18년 상반기 녹색교통진흥지역 인지도 제고를 위한 집중 홍보 시행 ○ 추후 각 세부사업별로 사업 추진시기에 맞춰 홍보 추진 ① 홍보영상 - ’18. 3. ~ :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시 운영 온라인 매체 영상 게시 - ’18. 4. ~ : 옥외 전광판 등 영상매체 표출 ??’18. 4. 1. ~ 5.31. : 서울 시내버스 TV 영상 표출(서울시내버스조합 협의 완료) ??’18. 4.10. ~ 25. : 시청사 시민게시판 표출 예정(’18.3.26 영상매체심의 완료) ??’18. 5. ~ : 매월 영상매체심의 요청으로 지속 표출 ※ 추후 녹색교통진흥지역 특별종합대책 승인시점에 추가 집중 홍보 시행 - ’18. 4. 9. ~ 5.10 : 유튜브 영상광고(68만명 노출시 종료) ② 카드뉴스 - ’18. 4월중 : 1차 카드뉴스 배포 - ’18. 5월초 : 2차 카드뉴스 배포 ③ 기 타 - ’18. 4월말 : 서울 시내버스 내부 안내방송 시행 - ’18. 4. ~ : 관련 사업 홍보물 제작시 녹색교통진흥지역 이미지 활용 등 ?? 예시) 차없는 거리, 걷자 페스티벌, 자전거 축제 등 관련 행사 리플릿 제작시 ?? 타 실국 협조 요청사항 ○ 市 내부 홍보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다양한 홍보매체?콘텐츠 홍보 협력 - 기 제작된 홍보 콘텐츠 배포, 신규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예산 지원 등 협조 기관명 협 조 내 용 시민소통담당관 ?? 옥외 전광판, 지하철 등 시 보유 영상매체 무료 표출 - 지속적인 정책 홍보를 위해 홍보매체심의(월2회)시 주기적 매체 배정 ?? 통화대기음 - 시정 안내 음원(30초) 제작, 법인폰 및 본청 유선전화 통화대기음 활용 뉴미디어담당관 ?? 민간포털 활용 홍보 - 네이버 및 다음 등 포털 브랜드 검색, 배너광고 등을 통한 정책 홍보 ?? 시 운영 온라인 매체 홍보 - 내손안에 서울,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영상 및 카드뉴스 등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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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도성 녹색교통진흥지역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7595 생산일자 2018-03-3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재은 (2133-2230) 관리번호 D0000033279590
분류정보 교통 > 교통관리 > 교통소통관리 > 교통량및교통수요관리 > 교통혼잡관리방안수립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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