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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소방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용역 시행 계획보고

문서번호 소방행정과-5011 결재일자 2018.2.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조직경영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재난본부장 김태언 서영배 김선영 02/27 정문호 협 조 2018년도 소방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용역 시행계획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2018년 소방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용역 계획보고 구조?구급출동, 소방교육 및 각종 민원처리 등 시민이 직접 체감한 소방서비스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시민의 요구를 반영한 정책개선을 도모하기 위한『2018년 시민만족도 설문조사 용역 계획』관련임 Ⅰ 추진근거 □ 지방계약법 제9조(계약의 방법) 및 같은법 시행령 제20조(제한입찰에 의할 계약과 제한사항 등), 제42조(재정지출의 부담이 되는 입찰에서의 낙찰자 결정) □ 서울특별시 업무 등의 평가에 관한 규칙 제11조(시민평가) 및 제20조(평가관련 조사 등의 위탁) □ 소방행정과-3580(‘18.2.7)호「2018년도 소방서 성과평가 추진계획」 Ⅱ 세부 추진계획 □ 시민만족도 조사개요 ○ 조사분야 : 소방서비스 6개 업무분야(119구급대 이용시민 등 6개) ○ 용역기간 : 2018. 3월 ~ 2018. 12월(10개월) ○ 소요예산 : 금97,000천원(금구천칠백만원) ※ 예산과목 : 소방행정과, 소방행정기반강화, 소방직무능력 제고, 사무관리비(201-01) ○ 표본구성 및 대상 수 (단위 : 명) 소방서비스 업무 분야 (성과지표명) 모집단 구성 설문 조사 인원 ① 소방서별 인원 ② 1월당 인원 (①×24개서) ③1년 인원 (②×10개월) 계 56 1,344 13,440 구급서비스 (구급대 이용시민) 응급, 준응급 10 240 2,400 구조서비스 (구조대 이용시민) 승강기구조, 소방시설 오작동, 시건, 동물구조, 기타안전조치(풍수해) 22 528 5,280 대시민 교육 (대시민 교육) 소방안전교실, 다중업소(신규대상), 출장 12 288 2,880 예방팀 민원 (예방민원) 건축완공(비감리), 방염 5 120 1,200 검사지도팀 민원 (검사지도 민원) 소방특별조사(특정소방대상물), 건축완공(비감리) 4 96 960 위험물안전팀 민원 (위험물 민원) 안전관리자 (재)선임신고, 지위승계, 용도폐지신고, 탱크안전성능 등록(변경)신청, 변경신고(품명,지정수량 배수) 3 72 720 ○ 측정시기 : 매월 실시 구 분 모집단 취합 (매월 말일) 측정(전화 설문) 상반기(5회) 1~5월 → 매 익월 하반기(5회) 6~10월 → 매 익월 ※ 용역계약 체결 전 모집단은 체결月 우선실시하고, 5월?11월의 경우 해당 月 15일한 완료 ○ 설문구성 : 신속성?친절성?전문성 및 청렴성 항목으로 분야별 8~12문항 구성 ※ 마지막 문항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설문하여 업무 Feed-back ○ 조사방법 : 전문 여론조사업체 위탁평가(전화설문조사) ○ 점수부여 방법 - 전화설문조사는 6개 업무 분야별로 각 100점 만점으로 하고, - 소방서별 6개 업무 분야별로 시민만족도 점수(100점 만점)를 절대평가 점수로 환산하여 소방서별 성과평가 점수로 활용(붙임 4 활용) ○ 조사결과 활용 : 2018년 상?하반기 성과평가 반영(외부평가점수) □ 시민만족도 조사업체 선정 ○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실적제한, 적격심사) ※ 서울시 재무회계규칙 개정(‘17.2.23.)으로 5천만원이상 용역 재무과 계약의뢰 ○ 참가자격 - 한국조사협회에 등록된 업체(https://www.ikora.or.kr)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의한 추정가격 1억원 미만의 용역을 조달하는 계약이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청이 발급한 소기업 확인서 및 소상 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또는 비영리업체) -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에 단일 건당 10,000건 표본 이상의 공공 기관의뢰 만족도 조사실적이 있거나 언론기관(중앙)과 합동으로 여론(만족도)을 조사한 실적이 있는 전문조사기관 또는 연구기관 ※ 만족도 조사특성 상 낮은 응답률 등을 고려한 용역목적 달성 등 원활한 과업 수행을 위해 일정 수준(약 75% 수준))의 실적제한 설정 ※ 단일 건당 4,400건 표본이상의 만족도 조사실적이 표기된 용역수행 실적증명서를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5조 2항 1조 근거) Ⅲ 향후 추진일정 □ 조사계획 수립 및 계약 ‘18. 2월 ~ 3월 - 소방서비스 시민만족도 과업지시서 및 산출기초조사서 작성 등 - 용역 계약의뢰(재무과) □ 분야별 조사설계 및 설문조사 실시 ‘18. 3월 ~ 11월 - 모집단 취합(상반기 1~5월, 하반기 6~10월) ※ 표본대상 추출방법 : 각 부서 분야별 민원인 명부 제출(익월 초) - 매월 설문조사(익월 5~10일) □ 상?하반기 조사결과 발표 및 분석보고 ‘18. 5월, 11월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 2. 산출기초조사서 1부. 3. 시민만족도 설문지 1부. 4. 소방서 성과평가 환산점수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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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18년도 소방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용역 시행 계획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소방재난본부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5011 생산일자 2018-02-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언 (02-3706-1327) 관리번호 D000003290013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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