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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12월 운영실적 및 사업완료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328 결재일자 2018.12.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오경미 한병주 12/21 조세연 협조 주무관 강후희 주무관 이은주 - 2018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 12월 운영실적 및 사업완료 보고 2018. 12.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 2018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 12월 운영실적 및 사업완료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추진한 「2018년 상·하수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의 12월 운영실적 및 사업완료에 대하여 보고드림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8년 상?하수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18. 1. 1. ~ 2018.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PDA검침 및 교체시스템 등 4종 (요금관련 S/W 11종, H/W 1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검침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 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 계약금액 : 금600,000천원(※월 지출액 : 금50,000천원) ※ 집행현황 (단위:천원)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12월분) 집행 후 잔액 600,000 550,000 50,000 - □ 계약업체 : ㈜퓨전데이타, 오티아이(주), ㈜엑스아이티 □ 상주인원참여인원 : 총 9명(상주 5명, 비상주 4명) 구분 성명 업무 소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체납, 수시분 사이버고객, 대행업무 수용가, 검침 조정, 경정, 고지서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책임 PDA 유지관리 PDA검침/교체시스템 퍼블리셔 퍼블리싱 디자이너 디자인 Ⅱ 2018년 12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18. 12. 1. ~ 12. 31. □ 추진실적 : ? 응용시스템별 실적 : 상세내역 ☞ 붙임 1-1, 붙임1-2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 검침 사이버 고객센터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기타 관리번호 (연도-월-연번) 시스템 메 뉴 18-9-1 아리수인포 수시분 18-10-7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18-10-15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18-11-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18-11-2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18-11-3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18-11-10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18-12-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18-12-2 아리수인포 검침 18-12-3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18-12-4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18-12-5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18-12-6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18-12-7 아리수인포 수시분 18-12-8 아리수인포 수납 18-12-9 아리수인포 공통 18-12-10 아리수인포 수납 18-12-11 아리수인포 체납 구 분 주 요 내 용 Arisu인포 (수용가 및 공통) Arisu인포 (수납) Arisu인포 (수시분 및 체납) Arisu인포 (조정및고지) 사이버고객센터 (대행업무지원 등)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이상없음 - 요금관리시스템 성능관리 확인 ☞ 붙임 1-3 구분 호출 건수 (전체/평균/최대) 평균 응답 시간 (평균/최대) 서비스 요청률 (평균/최대) 동시단말 사용자수 (평균/최대) CPU 사용률(%) (평균/최대) Arisu인포 2,997,743 / 23,059 / 60,455 0.23 / 0.72 6.40 / 16.76 45.10 / 124.30 5.26 / 20.05 사이버고객센터 713,431 / 5,487 / 12,634 0.18 / 1.78 1.52 / 3.50 12.78 / 30.97 4.25 / 70.80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 붙임 1-5 · Xplatform, 리포팅툴, iMailer, SSL VPN, 자가검침 ARS/ACS, PDA 등 Ⅲ 2018년 유지관리 용역 사업완료 □ 추진기간 : 2018. 1. 1. ~ 12. 31.(12개월) □ 추진실적 ☞ 붙임 2-1 ? 응용시스템별 실적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 검침 사이버 고객센터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기타 ? 주요 추진실적 구 분 주 요 내 용 Arisu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검침 및 교체용 PDA시스템 □ 성과품 관리 ? 시스템 사용자 및 운영자 지침서, 프로그램 소스 및 실행 파일 일체 ? 시스템별 ERD, 테이블 레이아웃, 인덱스/트리거/서버모듈 내역서 등 ? 기타 : 유지관리 실적(월별 및 사업완료)보고 및 기술적용결과표 등 사업수행관련 자료 일체 Ⅳ 향후계획 ? 2018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준공처리 ? 서울시 EA현행화 및 정보화사업관리시스템 내 산출물 등록 등 사업관리 이행절차 추진 ? 2019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사업 추진 붙임 1. 12월 월간보고서 압축파일 1부. 2. 사업완료 보고서(2018년 유지관리 용역) 1부. 3. 성과품(산출물) 수록 CD(별도) 1장.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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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12월 운영실적 및 사업완료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328 생산일자 2018-1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경미 (3146-1576) 관리번호 D0000035220532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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