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홍보기본계획

문서번호 전국체전기획과-10090 결재일자 2018.12.2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행정1부시장 방침 제322호 시 민 주무관 체전홍보팀장 전국체전기획과장 관광체육국장 행정1부시장 연흥모 최병천 하영태 代김태명 12/26 윤준병 협 조 2019년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홍보기본계획 2018. 12. 21 관광체육국 (전국체전기획과) 목 차 Ⅰ. 추진배경 1 Ⅱ. 홍보 컨셉 및 홍보전략 1 Ⅲ. 정책목표 및 추진체계 5 Ⅳ. 주요 추진과제 6 1. 원터치로 소통하는 디지털 홍보 6 2. 온라인으로 확장성을 높인 언론 홍보 8 3. 시민참여로 직결되는 오프라인 홍보 9 4. 100년 역사성·상징성 기념사업 11 Ⅴ. 사업별 예산 및 추진일정 13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홍보기본계획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에 대한 홍보 기본계획을 수립하여 전국체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화합·축제 분위기를 조성하여 성공적인 대회 개최에 기여코자함 Ⅰ 추진배경 ○ 시민들의 무관심으로 전국체전에 대한 인지도가 저하되는 추세이므로 전국체전의 역사성·존재감 인식을 위해 집중 마케팅 시급 - 전국체전의 정체성 문제와 국민들의 눈높이 상승으로 인한 무관심 극복 과제 ○ 선수·관련가족 중심의 관람문화로 그들만의 잔치라는 인식 팽배, 전국체전 흥행을 위해서는 더 많은 시민들의 관람과 참여가 필수적 - 스포츠 관람욕구를 자극하는 콘텐츠 개발로 관람기회 및 참여욕구 확대 필요 ○ 전국체전에 대한 다양한 참여와 체험을 통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맘껏 즐기는 분위기 속에서 자발적인 확산을 유도하는 소통계획 필요 Ⅱ 홍보 컨셉 및 홍보전략 ?? 전국체전 홍보 이미지 역사와 미래를 잇는 100회 기념체전 한 민족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 전국체전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 가는 시민 참여 체전 ?? 홍보전략 방향 ○ 개인화된 미디어 시대의 특성을 반영, 같은 문화를 향유하는 세대별로 서로 다른 컨셉으로 접근하는 시민 맞춤형 홍보 ○ 세대별 흥미와 관심사에 맞춰 공감을 일으키는 시민 공감형 홍보 ○ 시민들과 연결되어 실질적인 참여와 감동을 불러오는 시민 참여형 홍보 ?? 주요 홍보전략 단계별·시기별로 홍보방안을 구분하여 전략적 집중 홍보 ○ 관심유도, 붐업, 참여 등으로 목적에 따라 홍보단계 구분하고 행사개최 기간을 기간별로 나누어 집중홍보 구분 인지도 상승기 붐업 조성기 참여 유도기 기간 2019년 1월~4월 2019년 5월~7월 2019년 8월~10월 기준 대시민 접촉 빈도 등 공유 및 확산성이 높은 매체 대중의 인지도와 파급력이 높은 신뢰성 있는 매체 전국체전 진행 및 성과공유에 효과적인 매체 홍보 매체 온라인 - 감성 온라인콘텐츠 제작(~5월) - 시민 인플루언서 운영(~10월) 이모티콘 제작 활용(3월~) - UCC 공모전(6월~) - 전국체전 공식 SNS 운영 - 전국체전 홈페이지 구축운영 - 대형포털 노출 등 디지털광고 다각화 (7월~) - 계기별 온라인 프로모션(5월~) - 시 보유 온라인 매체 집중 활용(~10월) - 대형포털 노출 및 검색광고 - 인기온라인 BJ 실시간 경기중계 - 온라인 프로모션 신문방송 - 100인 릴레이 인터뷰(~10월) - 전문가 칼럼 게재(~10월) 기획기사/단신기사(~10월) - 언론사 간담회(6월) - 전문가 칼럼/기획기사 - 온라인 연계성 높인 TV/신문광고 - 방송프로그램 연계 제작 - 신문광고 오프라인 - 지하철역사 광고, 인쇄매체 활용, 영상매체 표출(~10월) 리플릿, 포스터, 스티커 제작 홍보대사 운영(~10월) - 마스코트 굿즈 제작(5월~) - 민간 전광판 광고(5월~) - 가로판매대·구두수선대(7월~) - 버스매체 활용, 지하철 모서리 광고, 도서관현수막 (7월~) - D-100, 문화행사 - 경기장방문 프로모션 - 마스코트 전시회(9월) - 전국체전 홍보관(9월~) -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 유료 옥외광고(8월~) - 문화행사/ D-30 행사 - 전국체전 전야제 - 전국체전 기념사업 추진기획 - 전국체전 유물 전시회(7월~) - 사진·화보전시회(6월~) - 기념우표, 기념주화 발행 ○ 시기별 홍보목표와 전략에 따라 핵심 홍보 메시지 전달 구분 인지도 상승기 붐업 조성기 참여 유도기 기간 2019년 1월~4월 2019년 5월~7월 2019년 8월~10월 목표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인지도 상승 전국체전 개최 공감대 형성 집중홍보를 통한 전국체전 붐업 전국체전 진행 및 성과 홍보를 통한 전국체전 참가욕구 확산 전략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리기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전국체전 가치 공유 전국체전 개최를 통한 서울시 비전확산 메 시 지 주제 전국체전은 100년 역사의 민족체전입니다 서울시는 전국체전을 개최하는 스포츠 도시입니다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스포츠로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듭니다. 주 요 내 용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전국체육대회입니다. 전시회 개최 등 풍성한 문화행사들이 체육도시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전국체전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즐기는 도시 운동으로 활기찬 도시 서울을 만듭니다. 좋아요나 공유, 댓글 등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기반의 온라인 홍보 강화 ○ D-30, D-7 등 홍보 타이밍별로 주요 포털 배너광고 1~2시간 집중 광고, 신문·TV 등 주류매체에서도 전면광고 보다 기획광고, 스팟광고 위주로 접근 ○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개인화된 온라인 미디어를 기반으로 시민 인플루언서 및 서울시 홍보대사 통해 온라인 홍보 활성화 홍보목표 온라인 홍보 사업(예시) 시민참여 증대 (그들만의 잔치⇒ 화합·축제의 장) 개인화된 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강화 ① 인터넷 방송 BJ 통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방송 진행   - 축구 크리에이터 감스트, 야구 크리에이터 서정민 등 인기 인터넷 방송 BJ를 활용 전국체전 참여도 높이기 ②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한 홍보와 웹 콘텐츠 제작 - 모바일 세대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 1020세대의 공감도를 높임 세대별 공감코드 적용한 홍보 도구(Toolkit)으로 참여·공유 유발 ○ 전국체전에 세대별 공감코드를 접목한 홍보컨셉을 찾아 같은 문화를 향유하는 개별 그룹별로 공감이 확산될 수 있는 홍보 메시지 발굴 ○ 10대, 20대, 30대 등 세대별로 재미있는 온라인 콘텐츠(영상, 카드뉴스 등)를 집중 제작하여 홍보 확산성 획기적 제고 구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이상 문화적 특성 - 공감가는 국제행사 문화코드 없음 2002 월드컵 88올림픽, 어린 시절 좋은 추억 88올림픽 직접 경험 키워드 (공감코드) 연예인, 춤, 게임, 축구, 화장 데이트, 욜로, 인스타그램, 공감 애국심 (라이프스타일 반영) 2002월드컵, 해소, 너 자신, 애국심 자녀, 교육, 글로벌, 경험 감동, 국가, 1988올림픽 화자 친구 20세를 갓 넘은 형, 오빠 인생선배 교육전문가 국가 홍보매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TV, 블로그, 페이스북 TV, 카카오톡 (공유 활발) 콘텐츠 유형 투표참여형· 댓글참여형 콘텐츠 누구나 쉽게 가서 전국체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충실한 정보 누구나 쉽게 가서 전국체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충실한 정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 영상, 이미지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Multi Use) 통해 비용절감, 홍보 시너지 창출 ○ 온라인 콘텐츠, 굿즈(홍보상품) 등 하나의 전국체전 홍보 콘텐츠를 다양한 홍보영역에 접목하여 연관효과 제고 Ⅲ 홍보목표 및 추진체계 비전 함께 어울리고 하나 되는 축제 목표 전국·장애인체전에 대한 인지도 및 참여도 제고 추진전략 ○ 단계별·시기별 전략적 집중홍보 추진 ○ 확산성 높은 온라인 홍보 강화 ○ 참여·공유 유발 세대별 콘텐츠 제작·확산 ○ 원소스 멀티유즈 통해 홍보시너지 제고 추 진 과 제 원터치 디지털홍보 - 감성 온라인콘텐츠 제작·확산 - 대형포털 노출 등 디지털 광고 다각화 - 인플루언서 기자단, 인터넷 BJ 경기중계 온라인 확장 언론홍보 - 100인 릴레이 인터뷰, 콘텐츠 활용 다각화 온라인 확장성을 높인 TV·신문광고 인기프로 전국체전 특집 및 다큐 제작 시민참여 오프라인 홍보 - 마스코트 활용 전시회, 굿즈 ·이모티콘 제작 - 지역축제 ‘찾아가는 홍보부스’ 운영 - 저비용 시·민간보유시설 활용 광고 100년 기념사업 - 전국체전 유물·사진화보전시회 - 기념주화 및 기념우표 발행 - 백서발간 및 학술세미나 개최 Ⅳ 주요 추진과제 원터치로 소통하는 디지털 홍보 ○ 소셜미디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감성 온라인 콘텐츠 제작(3월~) - 홍보대사, 마스코트 활용 홍보 동영상(2편) 및 월별 체전 주제 바이럴 영상 제작(10편) - 체전 관련 각종 행사 취재 후 사진·기사·카드뉴스 등을 SNS에 업로드 -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 위주의 콘텐츠 제작,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 홍보대사 활용 동영상(2분) 마스코트 활용 동영상(2분) 월별 체전주제 바이럴 영상(20초) ○ 가시성 높은 대형포털 노출 등 디지털 광고 다각화(5월~) - 동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를 유튜브, 카카오, 네이버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광고 - 네이버·카카오 타임보드 광고 활용, 포털사이트 메인에 전국체전 광고 게재 ※ D-30, D-7 등 홍보 타이밍별로 주요 포털 배너이용 1~2시간 집중 광고 타임보드 광고 검색광고 ○ 시민을 강력한 인플루언서로 활용하는 ‘개방형’ 기자단(100명) 운영(4월~) - 파워블로거 등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여론을 형성, 인지도 제고 - 시민들이 직접 작성한 기사의 SNS 확산 유도, 전국체전 관심 높이기 - 영상?카드뉴스?웹툰 등 멀티미디어 기사를 전국체전 홈페이지, 블로그, SNS등에 업로드 인플루언서 마케팅 ○ 인터넷 인기 스포츠 BJ 통해 온라인 실시간 경기 중계방송 진행(10월) - 인터넷 방송 BJ를 활용하여 전국체전 주요 경기 현장중계 - 온라인으로 관람 채널 확대 및 BJ 팬들의 경기장 방문 유도, 체전 관심 확대 - TV방송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체전을 관람할 수 있도록 채널 확대, 참여 제고 감스트(축구) 서정민(야구) MC 석주일(농구) ○ 유쾌한 시민참여를 유발하는 이슈별 계기별 온라인 프로모션 (5월~) - 정보 제공 및 즐겁고 능동적인 참여유발이 가능한 온라인 이벤트 통해 참여와 관심 제고 -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D-100 등 주요 이슈별 온라인 이벤트 진행 - 팔로우 이벤트, 카드뉴스·클립영상 제작, 모바일 퀴즈쇼 등으로 패키지 구성 응원릴레이(페이스북) #해시태그(인스타그램) 모바일 퀴즈쇼 ○ 제100회 전국체전 응원 UCC 공모전 (1차: 4~5월/ 2차: 7~8월) - UCC 공모전 시민참여와 결과물 홍보콘텐츠 활용으로 전국체전 인식 확산 및 공감대 형성 - 5분 이내 다큐멘터리, 스토리, CF, 애니메이션, 춤과 노래 등 동영상 및 웹툰 - 전국체전 홈페이지, SNS채널 홍보물로 광범위 활용 ○ 전국체전 공식 SNS와 홈페이지 연동 및 시 온라인매체 활용 홍보 (3월~) - SNS 기반 콘텐츠를 제작하여 전국체전 홈페이지와 시 온라인매체 홍보 활성화 - 공식 SNS(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를 개설하여 이벤트 및 주요 일정 공유 - 「내손안에 서울」등 시 보유 소셜미디어 특성에 맞는 콘텐츠로 체전 공감대 확산 온라인으로 확장성을 높인 언론 홍보 ○ ‘100인 릴레이 인터뷰’ 진행, 홍보체널별 관련 콘텐츠 활용 다각화(3월~) - 참가선수, 관계자, 언론인 등 체전관련 인물을 릴레이 형식으로 인터뷰 진행 - 체전에 관한 에피소드 중 추억과 역사성을 강조한 콘텐츠 개발 - 언론 인터뷰, 블로그, 홍보 동영상 등 SNS 확산성이 높은 콘텐츠로 활용 ○ 온라인으로 확장성을 높여주는 방식의 TV·신문광고 (8~9월 집중) - 일방적 슬로건 전달이 아닌 세대별 관심사 반영하는 공감대 형성 광고 제작·송출 - 콘텐츠소비가 TV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는 현상을 반영, 모바일 기기에서도 볼 수 있는 고품질 디지털 영상광고 제작 및 jtbc, tvN 등 인기 종편채널로 TV 홍보 확대(9월) 디지털 영상광고 주요 지역케이블TV ○ 인기 방송프로그램 연계 ‘전국체전 특집’ 및 전국체전 다큐멘터리 제작(8~9월) - 각 방송사 대표 인기 프로그램과의 연계제작(2회)으로 홍보효과 극대화 - 전국체전 100년사를 되짚어 보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다큐멘터리(1편) 제작 - 유투브 동영상 등 온라인 콘텐츠로 편집하여 모바일 확산성 제고 ○ 기획기사, 단신기사, 전문가칼럼 게재(3월~) 및 언론 협력네트워크화(6~8월) - 간담회 등 언론계와 유대관계 유지를 통해 전국체전 기획기사 게재(월1회) 유도 - 체전 준비 기간부터 진행되는 행사 관련 단신기사(스포츠기자 대상) 배포(월1회) - 전문가칼럼 등 주요 오피니언 리더의 의견을 통해 우호적인 여론 조성 - 뉴스와이어 등 온라인 뉴스 배포를 통해 공유하고 반응하는 뉴스전파 활성화 시민참여로 직결되는 오프라인 홍보 ○ 마스코트 활용한 전시회, 굿즈·이모티콘 제작으로 이미지 각인 마케팅 (3월~) - 전국·장애인체전 경기 종목(72개)을 표현한 마스코트를 서울광장 등 에서 전시(9월) - 체전 종목별 마스코트를 한정품(Goods)으로 제작하여 상품화, 라이센스 추진(5월~) - 마스코트로 표현한 움스(움직이는 스티콘)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무료 배포(3월~) 1600 판다플러스의 세계여행(’15) 키링 움스 이모티콘(예) ○ 서울 및 지방 주요 축제·행사 참여, ‘찾아가는 홍보부스’ 운영(3월~) - 여의도 봄꽃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진해벚꽃축제, 보령머드축제 등 지역 축제 참가 - 지역축제에 전국체전 홍보단(3~4인 구성)을 파견하여 홍보부스 운영 - 전국체전 홍보자료 배포, 마스코트 소개 및 이벤트 진행 - 인증샷, 좋아요, #해시태그 등 SNS 이벤트를 병행, 온라인 붐업 연계 ○ 민간시설 공익부문 할당분 또는 시 보유 매체 활용으로 비용 최소화하는 옥외광고(3월~) -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중이용장소 영상매체 중 공익부문 할당분(5%) 최대 활용 - 전광판, 지하철 스크린도어, 구두수선대, 버스정류장 쉘터광고 등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 서울시내 주요 노선버스 외부광고 등 반복적 광고 메시지 노출 광화문 서울신문 지하철 스크린도어 버스정류장 쉘터광고 버스 외부광고 ○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경기관람 유도 프로모션 (9월~10월) - 많은 팔로어를 가진 전국체전 홍보대사가 팬들을 초대하여 함께 경기 관람 - 비인기종목을 관람하도록 홍보대사 이름으로 커피차 혹은 푸드트럭을 보내는 일정 홈페이지 공지 - 홈페이지 및 SNS을 통해 참가자를 미리 받아 홍보대사 선물과 함께 증정 ○ 협력기업 후원을 통한 체험형 ICT 전국체전 운영 (’19. 10.1~10.20) - 5G 시범서비스 및 VR(가상현실) 전국체전 종목 체험 공간 조성·운영 - 서울시(정보기획담당관) 시설구축, 협력기업(KT, 한글과컴퓨터 등) 콘텐츠 운영 - 서울광장 또는 잠실종합운동장에 540㎡(6m3m 조립식 컨테이너 30개동) 조성 BMW 전시부스(예시) LG Showroom(예시) ○ 전국체전 미리 알아보기 상설 ‘전국체전 홍보관’ 운영 (9월~10월) - 서울역, 서울지하철 등 다중이용시설 내 전국체전 홍보체험관 운영 - 체전역사, 역대스타, 엠블럼·마스코트 등 자료 게시, 영상존, 체험존, 기념품 판매대 운영 - 동작인식 스포츠게임, 홀로그램 등 참여유발 시설 설치로 관심 유발 전국체전 스토리 체험·영상존 기념품 판매 ○ 전국체전 종합안내소 및 각 시·도홍보관 운영(10월) - 전국체전 주경기장 주변 종합안내소(2개) 및 시·도 홍보관(42개) 설치·운영 - 시·도 안내소별 지역 홍보사업 추진 및 전국체전 행사 안내 서울시 홍보관(’18 익산) 시·도홍보관(’18 익산) 100년 역사성·상징성 기념사업 ○ 전국체전 유물 및 사진·화보 전시회 개최 (6월~) - 전국체전 관련 사진, 동영상, 유물(트로피, 메달, 경기용품 등), 간행물 등 관련 자료 수집 및 전시회 추진 - 발주(2달) ⇒ 전시기획서 작성(2달) ⇒ 전시원고 작성(1달) ⇒ 전시준비(2달) 구 분 기 간 주요내용 로 비 전 (서울역사박물관) ’19. 7월~10.20 ? 서울역사박물관 자체사업으로 로비전 진행 - 40평 규모 로비전 기획 추진 기 획 전 (전국체전기획과) ’19. 7월~10.20 ? 서울시 기획전 별도 추진 - 100평 규모 전문 기획전 추진 - 올림픽주경기장 유휴 공간 활용 전시 사 진 전 (전국체전기획과) ’19. 6월~10.20 ? 이동식 사진전시회 추진 - 전국체전기념 사진전 및 체육역사사진·화보 전시회 - 서울광장, 잠실 주경기장 등 다중이용 공간 활용 ○ 전국체전기념 박물관 건립 추진 (3월~) - 박물관 건립을 통해 시민들의 체육사에 대한 이해 제고 및 생활체육문화 활성화 - 박물관 건립에 대한 타당성 검토용역 발주 (’19. 5월) ※ 서울시역사박물관 등 시 유관시설 활용 가능성, 유사 체육박물관 운영 실적 등을 고려한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을 거쳐 점진 추진 ○ 제100회 전국체전 기념주화 발행 (1월~) - 100회 전국체전의 상징성을 기념하고 대회 홍보를 위해 기념주화 발행 - 예산 범위 내 1~2종 액면발행 추진(판매가=액면가+판매실비) - 구매 후 박물관 전시, 해외자매도시 및 북한 축하사절단 홍보용 증정 활용 - 발행유형 : 은화(3만원권: 1,000개) 또는 황동화(1만원권: 3,000개) 광복70주년 기념 은화(3만원) 교황방한 기념 황동화(1만원) ※ 추진일정 : 발행요청[서울시,’18.10월] ⇒ 발행결정[한국은행,’18.12월]⇒ 기관협의 [한국은행,’19.2~3월, 발행유형·규모 협의] ⇒ 제조·판매[조폐공사 ’19.8월] ○ 제100회 전국체전 백서 발간 및 기념우표 발행 (2월~) - 전국체전 기념 백서와 기념우표 1종 발간 및 ‘나만의 우표’ 제작 홍보 활용 - [기념우표] 1종(330원, 40×30mm) 발행, 구매(6만장, 2,000만원) - [나만의 우표] 1종(12,000원, 223×158mm) 발행(2,500장, 3,000만원) 세계인권선언 70주년 기념우표 나만의 우표 (기본형) 【참고】홍보대행사 선정 추진일정 주요 절차 기한 비고 추진방침 수립 ’18.12.21(금)限 계약심의 ’18.12.20(목) 발주 사전절차 일상감사 ’18.12.21(금)~12.26(수) 사전공고 공고기간 5일 ’18.12.27(목)~12.31(월) 입찰공고 의뢰 ’19.1.2(수) 용역업체 입찰공고 공고기간 40일 ’19.1.3(목)~2.11(월) ※구정연휴(2.2~2.6) 추정가격 10억 이상 제안요청서 설명회 ’19.1.11(금)限 평가위원회 구성 7명 ’19.1.17(목)~1.24(목) 제안서 접수 ’19.2.12(화) 제안서 평가 평가위원회 개최 ’19.2.18(월)限 협상 및 업체선정 협상기간 10일 ’19.2.19(화)~2.28(목) 계약의뢰 및 계약체결 ’19.2.28(목)限 용역 착수보고 ’19.3.8(금)限 1차 중간보고 ’19.5.28(화)限 2차 중간보고 ’19.9.3(화)限 ※전국체전(10.12~10.18) 최종보고 ’19.10월말 Ⅴ 사업별 예산 및 추진일정 ?? 홍보예산[6,487,668(천원)] 중 대행사업 규모 : 5,867,668(천원) <여건에 따라 변경가능> 1. 광고 (단위:천원) 구분 계 신문 TV 라디오 옥외(버스, 전광판 포함) 온라인(포털사이트) 소재 이미지 영상 CM 이미지, 영상 이미지, 영상 제작 10,000x2회 = 20,000 150,000x1회 = 150,000 10,000x1편 = 10,000 이미지 : 4,000x3회x1식 = 12,000 편집 : 500x40개 = 20,000 이미지 : 10,000x3회 = 30,000 집행 한국언론 진흥재단 한국언론 진흥재단 한국언론 진흥재단 종합대행사 한국언론 진흥재단 한국언론 진흥재단 종합대행사 24,000x3사x2회 =144,000 15,000X20회 =300,000 437x4개사x27회 =43,668 865,200 80,000 100,000x3회 =300,000 19,600 예산 1,994,468 164,000 503,668 977,200 349,600 ※ 매체 집행예산 : 867,668천원, 한국언론진행재단 대행 2. 언론홍보 구분 계 단신기사 릴레이 인터뷰 칼럼 예산 350,000 350,000 3. TV 홍보 구분 계 인기 프로그램 연계 기획프로그램 주간방송사 스튜디오 제작 프레스센터 운영 예산 430,000 200,000 100,000 100,000 30,000 4. 온라인홍보 구분 계 인플루언서 콘텐츠제작 프로모션 UCC공모전 홈페이지 예산 1,108,468 80,000 440,000 275,000 100,000 213,468 5. 오프라인홍보 구분 계 홍보체험관 종합안내소 및 각 시도 홍보관 운영 사진전시회 유물전 주화·우표발행 경기장방문유도 프로모션 마스코트 전시회 지역축제 참가 예산 1,323,000 150,000 208,000 200,000 200,000 80,000 100,000 235,000 150,000 6. 홍보물제작 구분 계 리플릿·인형탈·기념품 마스코트 굿즈 티머니카드 이모티콘 체전안내·백서 예산 661,732 166,732 200,000 25,000 40,000 230,000 ?? 월별 추진일정 주 요 내 용 1월 ? 전국체전 홍보용역업체 선정 공고 ? 전국체전 홍보용역 사업설명회 개최 ? 홍보대사 운영 2월 ? 종합홍보대행사 선정 3월 ? 전국체전 기획기사, 칼럼게재 등 (~10월) ? 전국체전 릴레이 인터뷰(~10월) ? 전국체전, 장애인체전 홈페이지 운영 ? 전국체전 공식 SNS 개설 ? 시 보유 온라인매체 활용 홍보 개시 ? 온라인 콘텐츠 제작 개시 ? 지하철역사·인쇄매체 광고 개시 ? 이모티콘/리플릿/포스터/스티커 제작 ? 지역축제 ‘찾아가는 홍보부스’ 운영 4월 ? 시민 인플루언서 활용한 홍보 개시 ? 전국체전 UCC 공모전 (~9월) 5월 ? 대형포털 노출 및 검색광고 개시 ? 온라인 프로모션 개시 ? 지하철 모서리·액자광고 개시 ? 민간전광판 광고 개시 ? 마스코트 굿즈/티머니카드 제작 6월 ? 언론사 간담회(2회) ? 시 보유 영상매체 표출 개시 ? 전국체전 사진화보 전시전(~10월) 7월 ? 버스매체·가로판매대 활용광고 개시 ? 전국체전 기획전 및 로비전(~10월) 8월 ? 전국체전 라디오 광고 개시 ? 인기 프로그램 ‘전국체전특집’ 방영(~9월) ? 버스지하철 활용 유료 광고 ? 홍보대사 활용 경기장 방문유도 프로모션 9월 ? 전국체전 TV 광고 개시 ? 전국체전 다큐멘터리 방영 ? 주관방송사 스튜디오 제작 ? 마스코트 전시회, 체전홍보관 운영 ? 체전종합안내서 발간 ? 전국체전 기념주화·우표 발행 10월 ? 프레스센터 운영 ? 온라인 실시간 경기 중계방송 진행 ? 민간후원 ICT 체전체험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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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19년 제100회 전국체전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전 홍보기본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전국체전기획과
문서번호 전국체전기획과-10090 생산일자 2018-12-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연흥모 (02)2133-1842) 관리번호 D0000035243287
분류정보 문화관광 > 체육정책 > 체육정책수행 > 체육행사운영지원 > 전국체전준비상황점검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