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현장민원과-20442 결재일자 2018.12.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장용수 지선병 12/24 심말숙 협 조 세대배관 실적 제고를 위한 홍보 추진결과 보고 2018. 12.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세대배관 실적 제고를 위한 홍보 추진결과 보고 노후 옥내급수관(세대배관) 교체 실적 제고를 위한 홍보 추진 결과를 다음과 같이 보고드림. ?? 추진근거 ○ 노후 옥내급수관 세대배관 교체 4개년 추진계획(현장민원과-19065, 2018.11.28.) ?? 개 요 ○ 홍보기간 : ’18.12.3.~12.20.(18일간) ○ 홍보대상 : 36개소(아파트, 동주민센터, 설비업체, 부동산중개업소) ○ 인 원 : 옥내급수관 총괄 담당 등 5명 ○ 홍보방법 : 노후 세대배관 교체 대상(급수사용자 등) 방문 면담 및 홍보 ○ 홍보내용 - 아파트 단지별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실태 파악 및 동주민센터, 설비업체, 부동산중개업소 등에 세대배관 교체공사 홍보 및 공사비 지원 동향 파악 ?? 추진결과 ○ 세대배관 홍보 추진 현황(총괄) 구 분 계 공동주택 (아파트) 동주민센터 설비업체 부동산 중개업소 계 36 5 3 12 16 강북구 12 - 2 5 5 도봉구 13 2 1 4 6 노원구 11 3 - 3 5 ○ 세대배관 교체 홍보 결과 - 아파트(5개단지) : 방학동 신동아ⓐ, 월계동 동신ⓐ, 월계동 삼창ⓐ, 쌍문동 대웅ⓐ, 공릉동 대명ⓐ ? 아파트입주자 대표 및 관리사무소장이 적극적으로 홍보에 협조를 하였으며, ? 신동아아파트(세대배관 교체 대상 1,500개소)는 우리 사업소에서 세대배관 공사비 지원제도를 방문?설명해 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입주자대표회의 개최 시 현장에 출장하여 홍보함. - 동주민센터(3개소) : 삼양동주민센터, 인수동주민센터, 방학동주민센터 ? 각 동주민센터의 부녀회 등을 통하여 빠른 시일 내 노후 옥내배관을 교체함으로써 깨끗한 아리수를 음용토록 홍보하였으며, 매우 좋은 반응을 보였음. - 설비업체 및 부동산중개업소(28개소) ?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관내 설비업체 및 부동산중개업소를 방문?홍보한 결과, 설비업체에서는 실적이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수도사업소 주관으로 ‘업체 간담회’를 개최해 줄 것을 요청함. ? 또한, 설비업체에서 공사 시행중 주택 소유자와 세입자간 공사로 인한 분진, 소음 문제 등으로 교체공사 시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수도사업소의 중재를 요청함. ?? 향후계획 ○ ’19년 세대배관 교체(홍보) 계획 수립 시 반영 - 관내 우수 설비업체를 선정하여 교체공사 활성화 대책 간담회 개최 - 동주민센터 부녀회, 통장조직 등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홍보 - 세대배관 교체대상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는 주기적으로 방문?홍보 ○ 세대배관 교체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적극 발굴 - 타 사업소의 세대배관 교체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추진 - 노후 세대배관 수용가의 의견을 반영한 제도개선(건의) 등. 끝.
16851747
20210924142540
본청
현장민원과-20442
D000003523472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