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기록정책과-237 결재일자 2018.12.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록정책과장 서울기록원장 김성미 김은실 12/21 代김은실 서울기록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홍보물 제작 사업 중간보고회 결과보고 2018. 12. 서울기록원 서울기록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홍보물 제작 사업 중간보고회 및 자문위원회 개최 결과 보고 서울기록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홍보물 제작 사업의 중간보고회 및 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1 회의개요 ?? 일 시 : 2018.12.6.(목) 15:00~17:00 ?? 장 소 : 중부녹지사업소 대회의실(서울시청 남산별관 4층) ?? 참석자 : 총 16명 ○ 서울기록원 : 조영삼(서울기록원장), 김은실(기록정책과장), 김성미(담당자) 외 5명 ○ 자문위원 : 심성보(한신대 외래교수), 이성용(공공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 수행기관 : ㈜슬로워크 사업관리자(PM) 외 5명 <사업 개요> ◆ 사 업 명 : 서울기록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홍보물 제작 ◆ 계약금액 : 66,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사업기간 : 2018.9.21. ~ 2019.1.18(4개월) ※현재 11주차 진행 ◆ 세부과업 : B.I.에 기반한 통합 홍보전략 구축 아카이브 브랜드 북 및 리플릿 기획 및 제작 홍보영상 기획 및 제작 시 간 내 용 진 행 15:00~15:10(10´) 개 회 김은실 15:10~15:40(30´) 사업진행 경과 및 중간산출물보고 사업관리자(PM) 15:40~16:20(40´) 자문위원 피드백 자문위원 16:20~17:00(40´) 질의응답 참석자 전원 2 진행순서 3 주요내용 ?? 자문위원 점검내용 과업 주요이슈 상세 내용 전략 보고서 · 홍보 정책 임시 개관/ 정식 개관 시기를 잡고, 각 사업의 오픈 타임라인을 작성해야 함 리플릿도 발행 시기에 따라서 각각 내용이 달라져야 함 · 홍보물 제작 방향 기존 서울기록원이 해왔던 것(슬로건, B.I. 등)에 대한 수용/포기/변헝을 서울기록원에서 결정 필요 웹사이트, 홍보물, 사이니지가 일관된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정책 필요 · 브랜드 관련 아카이브라는 기관에 역동적인 이미지 부여한 것은 좋음 브랜드 친밀성을 높일 수 있는 서브 슬로건 가져갈 것을 권함 서울시 도시브랜딩과 어떻게 연결될 수 있을지 고민 필요 · 커뮤니케이션 컨셉 이용자 중심(활용성 → 재사용성), 투명성, 신뢰성, 중립성(객관성, 독립성) 등의 개념어를 사용할 때 기록관리 용어를 쓸 것인지, 일반적인 단어를 쓸 것인지 기록원과 논의 필요 브랜드북 · 콘텐츠 제작 방향 전문가를 위한 콘텐츠와 함께 시민이 기록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텔링 필요 제작 산출물이 전략 분석 결과와 잘 연결되도록 디자인 컨셉 설정에 유의할 것 리플릿 · 크기 판형크기(B7)가 작아 우려. 이후의 리플릿에는 많은 정보를 담아야 할 것으로 예상됨 · 내용 2월 임시 개관 시기에 기록물이 이관되어 있지 않고, 기록물 서비스를 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설명 필요 ?? 토론 내용 ○ 브랜드 북<아카이브 서울> 디자인 컨셉 선택 - 패턴 : 시안B “아카이빙” - 레이아웃 : 시안A에 적용된 것과 같이 요소 세로 배치 - 디자인 개발 방향 : 서울기록원 B.I. 요소(컬러) 반영하여 표지 디자인 희망 4 현장사진 5 향후계획 ?? 홍보물 디자인 및 영상 심의 : ‘18.12.19. ~ 12.21. ?? 홍보사업 완료 : ‘19.1.18. ?? 홍보사업 준공 검수 : ‘19.1.21. ~ 1.31. 붙임 1. 발표자료 2부. 2. 회의록 1부. 끝.
16840347
20210924143347
본청
기록정책과-237
D0000035222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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