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정수시설과-10625 결재일자 2018.12.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정수시설과장 암사아리수정수센터소장 서영호 양영민 12/21 가길현 협조 근로자 노무비 지급 (정문경비실 신축공사)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8.12 암사아리수정수센터 (정수시설과) 근로자 노무비 지급(11,12월분) “암사아리수정수센터 정문경비실 신축공사” 계약상대자 ㈜현대홈씨티로 부터 공사근로자 노무비 지급 요청이 있어 기 시행중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의거 공사근로자 노무비 대금을 지급코자 함. □ 제도 개요 ○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란 - 발주기관, 계약상대자 및 하수급인이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근로자 개인계좌로 입금(구분관리제) - 발주기관에서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 확인(지급확인제) ○ 관련 규정 - 행정안전부 예규 제404호 「지방자체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선금·대가 지급요령」 (‘12.3.22) ○ 대상 공사 - ‘12.7.1일 이후 입찰공고하는 공사 □ 공사 개요 ○공 사 명 : 암사아리수정수센터 정문경비실 신축공사 ○공사 내용 : 경비실신축(1층) ○공사 기간 : 2018. 10. 17. ~ 2018. 12. 25. ○계 약 자 : ㈜현대홈씨티 대표 김은미 ○계약 금액 : 224,915,080원 □ 노무비 청구 내역(원·하도급사) 도급사 해당 월 근로자 청구액 비고 계 37,055,070원 □ 장비, 자재대금 청구 내역(원도급사) 도급사 해당 월 업체 구분 청구액 비고 계 4,730,000원 □ 노무비 지급 내역 ○ 노무비 총액 : 66,228,515원 ○ 기지급 금액 : 원 ○ 금회 청구액 : 37,055,070원 - 계약상대자 : 37,055,070원 - 하 도 급 인 : 원 ○ 잔여 금액 : 29,173,445원 □ 장비, 자재대금 지급 내역 ○ 기지급 금액 : 원 ○ 금회 청구액 : 4,730,000원 - 장비 대금 : 4,730,000원 - 자재 대금 : 원 □ 조치 의견 ○ 상기와 같이 원도급사에서 노무비, 장비대금이 청구되어 원도급인의 전용 계좌로 청구 금액을 입금하여 노무비, 장비대금 체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자 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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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143347
본청
정수시설과-10625
D0000035225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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