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취업날개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문서번호 일자리정책담당관-20750 결재일자 2018.12.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청년일자리팀장 일자리정책담당관 김수현 代이봉현 12/19 김혜정 협조 2018년 취업날개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2018. 12. 일자리노동정책관 (일자리정책담당관) 2018년 취업날개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2018년 취업날개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운영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개선 요구사항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조사개요 ??조사배경 및 목적 ? ’18년 취업날개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전체/업체별) 평가 ? 설문결과를 반영하여 ’19년 취업날개서비스 사업계획에 반영 ??조사개요 ? 조사기간 : ’18. 11. 27.(월) ~ 12. 4.(수), 8일간 ? 조사대상 : ’18년 취업날개서비스 이용자 500명 ? 조사방식 : 구조화된 설문지에 의한 전화면접 조사 ? 조사기관 : 서울시 일자리정책담당관 ? 수행기관 : ㈜타임리서치 ??조사내용 ? 이용경로 : 인지 및 이용 경로 ? 이용횟수 : 서비스 이용시기 및 횟수 ? 만 족 도 :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 이용업체별 만족도 ? 개선사항 : 주변 추천 의향 및 개선사항 등 Ⅱ 조사결과 ??응답자 특성 구 분 성 별 연 령 이용업체 계 남 여 계 24세 이하 25~29세 30세 이상 계 마이스윗인터뷰 열린옷장 체인지 레이디 인원(명) 500 148 352 500 200 260 40 500 167 166 167 비율(%) 100 29.6 70.4 100 40.0 52.0 8.0 100 33.4 33.2 33.4 ??인지경로 ? 인터넷 검색(61.7%) > 지인 소개(22.2%) > 서울일자리포털(8.2%), 서울시 홈페이지(3.1%) > 지정 대여업체(1.8%) > 기타(3.0%) ※ 서울일자리포털 4.4%(’17년) → 8.2%(’18년)로 인지도 증가 ※ 기타 응답으로는 ‘학교’, ‘학원’, ‘취업사이트’, ‘포스터’, ‘신문광고’ 등이 있었음 ??전반적 만족도 ? 만족 응답자 97.2%(매우 만족 77.4% + 만족 19.8%) 구 분 계 매우 만족 만 족 보 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응답비율(%) 100% 77.4 19.8 1.4 1.2 0.2 ※ 만족 응답자 97.0%(’17년) → 97.2%(’18년)로 0.2% 증가 ? 만족 주요 이유 - 무료대여를 통한 비용절감(31.1%) > 간편하고 신속한 예약 및 대여 서비스 (17.9%) >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 사이즈 구비(14.3%) > 높은 품질의 제품 (10.0%), 직원의 높은 친절성(10.0%) > 대여점의 높은 접근성(4.9%), 맞춤형 코디서비스 제공(3.2%) > 충분한 대여기간(1.3%) ※ 기타 : ‘기간 연장’, ‘여러번 빌릴 수 있어서’, ‘수선 가능’, ‘택배 배송’ 등 만족 응답자 만족 이유 무료대여를 통한 비용절감 간편하고 신속한 예약 및 대여 서비스 다양한 디자인과 종류, 사이즈 구비 높은 품질의 제품 직원의 높은 친절성 대여점의 높은 접근성 맞춤형 코디 서비스 제공 충분한 대여기간 전체 응답자 (486명) 31.1 17.9 14.3 10.0 10.0 4.9 3.2 1.3 마이스윗인터뷰 (160명) 34.2 19.2 12.3 12.8 5.9 5.5 3.7 2.3 열린옷장 (164명) 36.9 18.2 15.3 4.4 9.9 4.4 4.4 1.0 체인지레이디 (162명) 22.0 16.3 15.3 12.4 14.4 4.8 1.4 0.5 ? 불만족 주요 이유 - 안내 미흡, 수량/사이즈 부족, 기간 연장 추가요금 등 ※ 추가 면접 또는 면접일 변경시 무료로 기간 연장 가능함. 단, 이를 제외한 3박4일 초과 이용자에게는 기간 연장 추가요금 부담 ??이용업체별 만족도 ? - - 이용업체별 만족이유 ※ 기타 : ‘제품 및 서비스가 다양’, ‘무료’, ‘체계적 관리’, ‘가까운 거리’, ‘넓은 매장’ 등 ??주변 추천의향 ? 추천할 의향이 있다 98.8%(매우 있다 82.8% + 있다 16.0%) ※ ’17년 추천의향 99.0%(매우 있다 83.8% + 있다 15.2%) base: 전체응답자 매우 있다 있다 그저 그렇다 없다 있음(합) 없음(합) 전체 응답자 (500명) 82.8 16.0 1.0 0.2 98.8 0.2 ? 주요 개선 요구사항 - 서울시에 지점수를 확대(10.8%) > 대여기간 연장 및 대여 횟수 확대 (10.4%) > 지역별(수도권 포함) 대여업체 수 확충(8.6%) 등 붙임 : 취업날개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55.48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18 서울시 취업날개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8년 취업날개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일자리노동정책관 일자리정책담당관
문서번호 일자리정책담당관-20750 생산일자 2018-12-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수현 (02-2133-5439) 관리번호 D0000035191517
분류정보 경제 > 고용정책 > 실업대책마련및취업지원 > 일자리정책추진및관리 > 청년일자리정책수립및수행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