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전국체전기획과-9902 결재일자 2018.12.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체전운영팀장 전국체전기획과장 관광체육국장 탁성은 代박정욱 하영태 12/19 주용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D-300 행사 결과 보고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D-300 행사 시행 결과 보고 전국체전기획과 (관광체육국) 제100회 전국체전 D-300 행사 시행 결과 보고 전국체전 성공개최 기원과 대시민 인지도 제고를 위한 사전 붐업행사인 D-300 행사를 카운트다운 시계탑 제막식과 연계 시행 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행 사 개 요 ?? 행사개요 ○ 행 사 명 : 제100회 전국체전 D-300 행사 ○ 시 기 : 2018. 12. 8.(토) 14:00 ~ 15:00 ○ 장 소 : 시민청, 서울광장 일대 ○ 주요내용 : 축하공연? 홍보대사,개폐회식 총감독 위촉, 시계탑 제막식 ○ 참석대상 : 약 100여 명 - 시장님, 시민위원회 위원, 시의원, 체육회, 홍보대사, SNS홍보단, 일반시민 등 시간대 프로그램명 주요 내용 동 선 14:00~14:10 축하 공연(’10) - 문화예술 공연 ?B-Boy ‘국민체조’ 퍼포먼스(‘3) ?통일하모니 합창공연(‘7) 시민청 14:10~14:20 인사 말씀(’10) - 시장님 - 축 사 : 신한은행장, 시 체육회, KBS 부사장 14:20~14:23 홍보대사 위촉식(’3) - 시장님 수여, 기념사진 촬영 14:23~14:25 개폐회식 총감독 위촉식(‘2) - 시장님 수여, 기념사진 촬영 14:25~14:40 제100회 전국체전 사전홍보 브리핑(’15) - 전국체전 사전홍보 추진내역 에피소드 형식 소개 - SNS 홍보단 활동개요, 미션 소개 - 향후 행사 추진사항 공유 14:40~14:45 SNS홍보단 위촉식(’5) - 시장님 SNS 홍보단 위촉장 수여, 기념사진 촬영 14:45~14:55 시계탑 제막식(’10) - 시계탑 설치 추진경과 보고 -카운트다운 시계탑 (서울광장 남측) 서울광장 Ⅱ 추 진 내 용 사전 온?오프라인 홍보 ?? 젊은층 대상 제100회 전국체전 인지도 제고를 위한 SNS 홍보 강화 ○ 서울 전국체전 SNS 계정 신설후 SNS홍보단 모집?운영 - 구 성 : 서울 경기 20대 SNS 유저 (21명) - 운영기간 : 2018. 11월 ~ 2019. 10월 - 활동컨셉 : 프로응원러 I?응원?U - 활동내용 : SNS를 통한 제100회 전국체전 바이럴 마케팅 ??사전 오리엔테이션, 활동 아이디어 회의 개최(2018.11.18.) ??전국체전 SNS 홍보 콘텐츠 제작(동영상, 사진 등) 확산 및 붐업조성 ※ 전국체전 SNS개설(2018.11.12.) : www.facebook.com/100seoul2019.kr SNS 홍보단 OT SNS 홍보단 아이디어 회의 SNS 홍보단 전국체전 응원메시지 ○ 온라인 홍보추진 내역 : SNS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이벤트 진행 -전국체전 온라인 컨텐츠 생성 카드뉴스(5건), SNS 온라인 이벤트(6건) -(온라인 콘텐츠) : 전국체전 관련 동영상, 카드뉴스 등 - (온라인 이벤트) : 콘텐츠 내용 연계 이벤트 시행, 침여자 인증샷 홍보활용 <제100회 전국체전 온라인 홍보실적> ○ SNS, 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18.11.18.~‘18.12.15.) -Face Book : 카드뉴스, 동영상 등 총 36건 게시, 페이지뷰 2,740건 팔로워 133명 -Twitter : 전국체전 관련 카드 뉴스, 마스코트 소개, 온라인 이벤트 게시 - Blog : 프로응원러 개별, 서울시 블로그, 미디어메이트 등 관련 콘텐츠 게시 전국체전 마스코트 소개 전국체전 100년의 역사 전국체전 D300 행사 소개 진짜 전국체전을 찾아라 숫자 100을 찾아라 오늘 나랑 따릉이 타자! ○오프라인 홍보추진 내역 : 시민의견 수렴 - 주요내용 : 전국체전 관련 흥미 유발가능 질문 등으로 시민 관심 유도 - 장 소 : 덕수궁 대한문 앞, 청계천 빛초롱 축제 현장, 서울광장 등등 - 운영방법 : 마스코트 대동, 보드판 설문으로 시민들의 손쉬운 참여유도 행사 프로그램 ?? 시민 참여수준 심화 행사 프로그램 기획운영 ○ SNS홍보단 ‘프로응원러’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D-300 브리핑 ⓛ프로응원러 활동영상 상영 ??(내용)SNS온라인 홍보활동영상 ??(주제)I?응원?U ??운동선수, 시민, 외국인, 유명인사 등 다양한 지인들의 인터뷰를 통한 전국체전 응원메시지 영상 제작확산 ②프로응원러 활동 콩트형식 브리핑 ??(내용)프로응원러 활동 주요 에피소드 ??젊은층 감성에 맞는 행사 진행 스포츠 경기 종목, 마스코트 활용 전국체전 관련 홍보영상 제작 및 관련 에피소드 소개 /전국체전 응원 후크송 ○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즐길 수 있는 축하공연 프로그램 ⓛB-Boy ‘국민체조’ 퍼포먼스 ??(공연팀)리드모스 크루 ??(주 제)국민체조 비보이 댄스리믹스 ②남북청년 합창단 공연 ??(공연팀)통일하모니 ??(곡 목)풍선, 촛불하나 ○ 마스코트, 전국체전 페이스북과 함께 하는 SNS인증샷 현장 이벤트 - 주요내용 : 전국체전 페이스북, 마스코트 활용 인증샷 업로드, 좋아요 표시 - 운영방법 : 마스코트, 페이스북 폼보드 인증샷 시민 대상 인형 기념품 지급 공식행사 ?? 대회 공식 홍보대사, 개폐회식 총감독, SNS 홍보단 위촉 ○ D-300 행사 참석자 모두가 함께 하는 위촉식 - (홍보대사)신수지 홍보대사 - (개폐회식 총감독)원일 총감독 - (SNS홍보단)프로응원러 21명 홍보대사 위촉식 개폐회식 총감독 위촉식 SNS홍보단 위촉식 ?? 카운트다운 시계탑 제막식 ○ 시계탑 후원 신한은행장,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내빈 일동 제막 행사 홍보 ?? 서울시 공식 홍보매체를 통한 정보 제공 ○ 행사 당일 라이브 서울 생중계, TBS, 서울시 파워블로거 현장취재 ○ 서울시 블로그, 트위터 등 홍보 ○ 제100회 전국체전 D-300 행사 보도자료 배포 ?? 언론 보도사항 ○오프라인:(일간지)서울경제 (방송채널)YTN,tbs(통신사)연합뉴스 ○ 온라인:뉴시스 등 5개 매체 (주요 추진성과) ○‘프로응원러’ 중심 시민참여 프로그램 기획으로 행사 참신도 및 몰입도 제고 (개 선 과 제) ○ 시민위원회 등 시민 전문가 참여 확대로 행사 기획(운영) 전문성 및 경쟁력 제고 - 시민위원회 문화공연 분과위원 20명 대상 자문 적극활용 ○ ‘제100회 전국체전 : 서울’을 상징하는 킬러콘텐츠 개발 필요 - 향후 D-100 행사 주요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100회 전국체전’ 상징 킬러콘텐츠의 신규 개발 필요 - D-300 행사 프로그램 중 호응도가 높았던 SNS홍보단 중심 프로그램 강화 ○ 행사 중요도에 비해 낮은 노출도 ? 사전 집중홍보 및 마케팅 강화 - 마케팅 전문업체 참여 필수, D-100 행사 2~3개월 전부터 사전 집중홍보 - 전국체전 관련 문화행사 인지도 제고 및 흥행을 위한 다양한 매체 광고 추진 (SNS, 포털, 케이블 TV, 라디오 등) Ⅲ 집 행 내 역 ?? 행사대행 용역 계약금액 : 금48,500,000원 ?? 지출내역 항 목 내 용 금액 (원) 인건비 용역 투입인력 임금 4,942,617 시스템 무대시스템, 제막식 퍼포먼스 및 특수효과 9,100,000 프로그램 공연팀 출연료, MC 사회비, 브라스 밴드 섭외 운영, SNS홍보단 행사 프로그램 비용 등 8,625,991 현장운영 물자렌탈, 현장운영, 진행요원 3,352,999 홍보비 SNS 이벤트 광고, SNS홍보단 운영실비. 사진영상 촬영 편집, 현수막 배너 등 행사용품 디자인 등 12,336,500 소 계 38,358,107 일반관리비 및 대행료 5,753,716 공급원가 44,111,823 부가세 4,411,182 붙 임 : 제100회 전국체전 D-300 사전홍보 및 행사운영 용역 결과보고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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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144343
본청
전국체전기획과-9902
D000003519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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