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대기자 안내 멘트 없이 전화벨이 울릴 수 있는지 여부)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대기자 안내 멘트 없이 전화벨이 울릴 수 있는지 여부) 님 안녕하십니까? 다산콜센터에 전화하였을 때, 상담사 연결 전 대기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기예상시간과 대기인원을 안내해 드리고, 대기자가 없는 경우는 “상담사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상담사 연결시 통화내용이 저장됨을 알려드립니다.”멘트 후 연결된 상담사가 받을 때까지 전화벨이 울리게 됩니다. 상담사가 퇴근, 교육, 휴식, 이석 등인 경우, 정보 변경을 수행 하여 전화 배정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하나 간혹 정보 변경이 시스템에 미반영 되어 정보가 변경되지 않아 배정된 상담사가 전화를 받을수 없는 경우와 시스템간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12월13일 전화하셨을 때는 대기자가 없어서 상담사 연결로 바로 진행된 경우이며, 상담사의 이석정보가 시스템에 반영되지 않아 상담사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태에서 전화벨이 계속 울린 상황입니다. 현재 운영중인 120다산콜시스템은 2007년도에 도입된 노후화된 시스템으로 간혹 콜센터시스템 간 연결, 정보전달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현재 120다산콜재단에서 성능이 강화된 신규 콜센터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으며, 2019년 상반기 중 완료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좀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오니, 이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시민님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참고로, 문의하실 내용을 02-120번으로 문자로 보내시면 상담사가 확인 후 답변드리고 있으며,‘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을 통해 생활불편신고를 하시면 연결대기시간 없이 편리하게 불편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추운날씨에 건강 유의 하시고, 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주무관 채정은 120관리팀장 代김태한 시민봉사담당관 12/18 정경숙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8168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724-1553 /전송 724-1599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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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대기자 안내 멘트 없이 전화벨이 울릴 수 있는지 여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8168 생산일자 2018-12-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518154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