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3기 서울브랜드위원회 제3차 정례회의 결과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427 결재일자 2018.12.11.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이주형 김성연 12/11 김동경 협조 3기 서울브랜드위원회 제3차 정례회의 결과보고 2018. 1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3기 서울브랜드위원회 제3차 정례회의 결과 보고 시민주도의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의 구심체 역할강화를 위한 3기 서울브랜드위원회 제3차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회 의 개 요 ○ 일시 및 장소 : ‘18. 12. 7(금) 17:00~19:10 / 무교동 7층 회의실 ○ 참 석 자 : 총 12명(당연직 1명 포함) - 선출직(11명) · - 당연직(1명) : ○ 주요안건 - 2018 도시마케팅 실적 등 추진사항 보고 및 자문 · 2018년도 서울브랜드위원회 운영실적 및 개선방안 등 자문 · 서울소통 컨퍼런스 2일차 행사로 개최된 제3회 서울브랜드포럼 및 아이서울유 3주년 기념행사 등 주요사항 보고 · 복지분야 통합브랜드 디자인개발 관련 자문 등 - 2019년 도시마케팅 추진방향 및 계획 등 자문 Ⅱ 주 요 의 견 - 내년 2019년에는 3.1절, 정부수립 100주년 등 애국하는 분위기가 주류일것으로 서울시의 아이서울유와 태극기의 유사점인 빨강, 파랑을 매칭하여정부와 함께하는 브랜드 이벤트가 있어야 할 것임. - 내년에는 아이서울유 4주년 행사와 함께 ‘2020년 시점에는 도시는 어떻게 될것인가?’라는 물음을 가지고서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함께 브랜딩의 방향성을 제시하여야 함. - 금년에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많은 일을 한 것 같고 숙대 모학생이 도시브랜드에 대하여 알고 싶고, 책을 내고 싶다고 하는 말을 들었는데, 이와 같이 많은 시민이 아이서울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각하여야 함. 이에 많은 유익한 브랜드정보가 관심있는 사람에게 제공하는 기회가 있어야 됨. - 또한 보다 구체적인 콘텐츠를 생성하기 위하여 위원회의 분과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이 중요시되어야 함. - 내년에 전국체전 100주년과 함께 북한의 평양과 같이 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콘텐츠 제작에 유념해야 됨. - 남북의 서울과 평양이 같이하는 전국체전을 아이서울유와 함께해서 전세계 프레스가 주목하도록 노력해야 함. (북한에서 전국체전 성화봉송 등을 개최 등) - 서울브랜드위원회가 아이서울유의 성장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생각됨. - 이제 초기 위원회의 의무를 다하였기에 아이서울유에 관심있는 학자 등이 주축이 되어 도시브랜드 학회를 구성하고 도시브랜드 개발에 참여하여 같이 고민하는 장을 펼쳐야 함. -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등에 기업들이 콜라보하여 참여하고 제품을 표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품의 퀄러티를 높이는 것과 네트워킹이 더욱 중요함. - 시민의 일상을 파고들고 타이밍을 놓이지 않는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여야 함. - 서울시의 25개구청 브랜드중 너무나 퀄러티가 떨어지는 것이 있음. - 이에 아이서울유를 만들어 낸 브랜드 노하우를 자치구청에 제안하고 브랜드를 만들어주는 정책을 내년에 실행하면 좋겠음. - 민관협력중 미키마우스 활용 마케팅은 좋은 성과였고 연말에도 좀더 발전시켜서 아이서울유와함께 브랜딩 했으면 좋겠음. - 올해 아이서울유는 외부의 많은 상을 받고 활약한 한해라고 생각됨. 붙 임 : 1. 서울브랜드위원회 참석부 1부 2. 위원회 회의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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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서울브랜드위원회 제3차 정례회의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427 생산일자 2018-12-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주형 관리번호 D0000035122590
분류정보 세금재정 > 지방세외기획 > 예산기획 > 공기업관리 > 시민참여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