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서울시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관리 요청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서울시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관리 요청 안녕하세요 먼저 시각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장애인복지콜) 차량 이용시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민원요청사항에 대해서 확인하여 알려 드립니다. 시민님과 같이 월급제로 되면서 연결이 오래 걸린다는 의견이 많이 있어서 다각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월급제와 함께 요금인하도 해 드려 전보다 콜 신청이 많아지고, 장거리 이용자가 늘어난 것도 대기시간 지연의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센터 차량만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대체방안으로 바우처 제도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콜 관제시스템 및 제도 개선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운전기사는 근로기준법상 8시간 근무를 하면 1시간의 휴게시간이 보장됩니다. 만약 활동보조인 선생님이 실제로 기사가 자는 모습을 보았다면 휴게시간에 쉰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에 이런 일이 있으면 센터에 즉시 센터로 알려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과거에 이와 비슷한 민원으로 집 앞에 빈차가 3대 있는데 왜 연결이 안 되냐는 의견이 있어서, 확인해 보니 1대는 휴게 중, 1대는 대기(이용자가 다른 용무를 보는 중), 1대는 대절업무중인데 이용자가 잠시 비운 경우였습니다. 센터의 운전원이 업무시간에 자는 경우는 없으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실제로 휴게시간이 아닌 시간대에 자고 있는 기사가 발견된다면 강력 조치할 것입니다. 생활이동지원센터와 서울시에서는 앞으로 계속 이용자 여러분의 원활한 연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22),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4)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기용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경자인 장애인자립지원과장 12/07 안찬율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2199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gggsm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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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서울시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관리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21991 생산일자 2018-12-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기용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3509037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