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관광사업과-11234 결재일자 2018.1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정보팀장 관광사업과장 진옥현 백철 12/07 이은영 협조 2018 서울이야기 민-관 협력 홍보 계획 2018.12.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2018 서울이야기 민-관 협력 홍보 계획 국내외 관광객의 서울 ‘오래가게’ 콘텐츠 이용 활성화 및 방문유도를 위해 민간 브랜드인 고프로(GoPro)와 협력하여 국내외 홍보 추진 ?? 추진 목적 ○ 서울 골목의 개성과 역사가 담긴 새로운 관광 콘텐츠 ‘오래 가게’의 이야기를 고프로(GoPro)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 확산 ※ 고프로(GoPro) 및 고프로 앰버서더(젊은 층이 선호하는 유명 카메라 브랜드) - 여행/탐험/생활 분야 방송 및 1인 미디어 제작 등에 사용되는 글로벌 1위 인기 액션 카메라 브랜드. 고프로 카메라를 활용하여 영상/사진을 제작하는 전문가(앰버서더) 그룹 선정, 활동지원 ?? 추진 내용 ○ 고프로 앰버서더 활용 ‘오래가게’ 바이럴 영상(광고) 제작 - ‘18년 선정된 오래가게와 코스를 대상으로 촬영 및 동영상 제작 ○ 동영상 업로드 및 확산을 위한 온라인 댓글 이벤트 진행 ⓛ 고프로 코리아 SNS채널(5만명)내 영상 업로드 및 서울이야기 ‘오래가게’ 해시태그 확산, 댓글달기 이벤트 진행 ② 이벤트 응모자 대상 고프로 카메라 등 경품 제공으로 참여 유도 ※ 카메라 등 경품 제공 및 이벤트 진행은 고프로 코리아 자체 진행 고프로 코리아 SNS 인스타그램 채널 www.instagram.com/goprokr 고프로 앰버서더 (샘플) www.instagram.com/moonchanigraphy ?? 추진 방법 서울시 고프로(GoPro) - 채널 사용 - 동영상 제작 지원 ? - 동영상 제작 및 홍보 - 이벤트 진행 ?? 행정사항 ○ 소요예산 : 5,500천원 - 기획 및 채널 운영 2,500천원 - 촬영 및 제작 3,000천원 ○ 예산과목 : 서울이야기 빌굴 및 확산, 사무관리비 (100-201-01). 끝.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