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7420 결재일자 2018.1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유미옥 박성규 12/07 정경숙 협조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2018. 1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를 확산·공유하여 대 시민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 하고자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행사개요 ? 일 시 : 2018. 12. 05.(수) 14:00~16:00 ? 장 소 : 시민청 태평홀 ? 참석인원 : 200여명(현장평가단, 수상자, 참석 직원 등) ? 주요 행사내용 -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발표(9건) 및 시상 ※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시상식과 병행 ? 세부일정 구 분 진행시간 소 요 시 간 주 요 내 용 비고 행사전 13:30∼13:50 20‘ - 현장평가단 및 참석자 자리 배치 및 등록 13:50∼14:00 10‘ 현장평가단 평가단말기 사용설명 - 사회자 1부 14:00∼14:10 10‘ - 개회 및 인사말씀(5’) - 행사진행 순서 및 심사기준설명 등(5’) - 사회자/정무부시장 - 사회자 14:10∼15:30 80‘ - 우수사례발표(9개기관, 9사례) ?사례당 발표 각 8분 이내, 투표1분 - 발표자 - 사회자(투표안내) - 투표(평가단) 휴식 15:30∼15:45 15‘ - ‘서울스트링즈’ 클래식 기타 연주 - 시울시 공무원 동호회 2부 15:45∼16:00 15‘ 마무리 말씀(5’) - 시상식 및 기념촬영(10’) ①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19개 기관(부서)) : 최우수(3), 우수(8), 장려(8) ② 우수사례(9개 기관(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16:00∼16:05 5‘ - 폐회(5’) 사회자 ? 우수사례 발표회 최종결과 구분 기관(부서)명 사례명 최우수상 동작구 (부동산정보과) 주소가 없어 불편한 생계형 거리가게에 안전과 복지의 행복표지판 설치 우수상 (3) 서부수도사업소 (급수운영과) “비상급수팩”을 제작하여 대규모 단수시 골든타임내 비상급수 공급으로 시민불편 최소화 마포구 (성산1동) AAC존 설치로 장애인과 소통하는 마을 강서구 (부동산정보과) 민원편의제공 측량신청과 토지이동 딱 한번에 OK 장려상 (5) 양천구 (부동산정보과) 시장에 가고 싶다! 네이버와 함께하는 전통시장 활성화 추진 서울교통공사 (종합운동장서비스안전센터) 유실물 습득 고객에게 유실물 처리 사후 ‘문자서비스’제공 교통정보과 체납자동차 번호판영치 민원처리 효율화 도모 광진구 (건축과) 도로 등 공공시설 기부채납 절차 개선 강동구 (부동산정보과) 상세주소 없는 원룸·다가구주택 대상으로 원스톱 서비스 시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요 ◆ 발표기관 : 1,2차 심사를 통과한 상위 9개 기관(9개 사례) ◆ 발표방법 : 파워포인트,상황극 등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 발표시간 : 파워포인트(8분), 파워포인트+상황극(8분) - 발표시간 경과시 마이크 자동 꺼짐 ◆ 평가방법 : 2차 심사점수(50%) 및 현장평가단 점수(50%) 합산하여 고득점 順으로 결정 ※ 동점 발생시 현장평가단 점수에 의거 순위 결정 ? 행정사항 ? 발표기관 포상금 지급 : 12.20. ? 발표기관 상장수여 결과 통보(인사과) : 12.10. ? 교육시간 인정요청(인력개발과) : 12.10. 붙임 1. 최종점수 집계결과 1부 2. 행사 사진 1부 3. 행사 참석부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5.4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18년 우수사례 최종 발표 결과(대면심사+현장평가 합산표)_내부결재.xlsx

    비공개 문서

  • 붙임 2 행사사진.hwpx

    비공개 문서

  • 참석부(현장평가단발표자참관단).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8 서울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7420 생산일자 2018-12-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유미옥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3509736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