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113 결재일자 2018.11.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7) 방침번호 정무부시장 방침 제11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정무부시장 김란희 이남형 김동경 유연식 11/30 진성준 협 조 시민소통담당관 유재명 국제교류담당관 代강영규 인력개발과장 김기봉 예산2팀장 김유진 아시아 최대 한류축제“MAMA”활용,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 2018. 11.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아시아 최대 한류축제“MAMA”활용,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 아시아 최대 K-POP 축제인 MAMA와 연계하여 최종 개최지인 홍콩을 방문, 전 세계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서울브랜드 I·SEOUL·U와 우수정책을 널리 확산하고 이를 통해 서울의 도시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여행목적 ○ 민간기업의 K-POP 아시아 최대 한류축제인 MAMA(M-net Asia Music Award) 콘서트와 연계, 서울브랜드 I·SEOUL·U상 시상 및 방송 노출 등을 통한 서울시 인지도 및 선호도 제고 - 민간기업 CJ E&M의 한류 페스티벌 “MAMA”와 연계하여 전 세계 한류팬들을 대상으로 콘서트 현장 및 방송, 인터넷 등을 통한 I·SEOUL·U 송출(노출) - 레드카펫 행사 내 올해 활발한 활동으로 서울을 해외에 널리 알린 아이돌을 대상으로 I·SEOUL·U 특별상 수상 - 포토월 운영 및 이를 활용한 SNS 등 온라인 이벤트 추진 - 언론매체 보도자료 배포 ○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 및 SNS채널, 외국어 e-뉴스레터 가입자 수 확대를 위한 온라인 프로모션 연계 추진 등을 통한 서울시 주요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 여행기간 2018. 12. 13.(목) ~ 2018. 12. 16(일), 3박 4일 여 행 국 홍콩 방문기관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 등 여 행 자 소 속 직위(직급) 성 명 성별 연령 여 행 경 비 금액(원) 부담기관 시민소통기획관 기획관 유연식 남 53 1,616,040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 행정 5급 이남형 남 59 1,392,330 서울시 도시브랜드담당관 임행 6급 김란희 여 51 1,283,730 서울시 1. 여행개요 2. 여행 계획 가. 여행일정 일 자 출발지 도착지 세 부 일 정 12.13.(목) 인천 홍콩 ○ 인천국제공항 출발 (13:45, KE601편) ※ 터미널 T2 모임장소 ○ 홍콩국제공항 도착 (16:50) 4시간 5분 소요 ○ MAMA 행사 장소 확인 - 동선, 관람장소, 주변유동인구 등 확인 12.14.(금) 홍콩 레드카펫 프로그램 (17:00 ~ 19:00) MAMA 콘 서 트 (19:00 ~ 21:30) ○ MAMA 레드카펫 행사 사전준비 및 리허설 ○ MAMA 레드카펫 행사 추진 - I·SEOUL·U 특별상 수여 - 레드카펫 행사장 내 서울홍보물 부착 - 레드카펫 행사장 생방송 중계 모니터링 ○ CJ E&M 및 언론매체 미팅 - 행사 관객동원 및 언론홍보 요청 ○ 서울시 홍보부스 운영 - 소셜 디지털 월 운영 - 프로모션 및 기념품 증정 등 12.15.(토) 홍콩 ○ 부착물 등 행사장 철거 ○ MAMA 행사 및 언론 모니터링 결과 정리 ○ 홍콩 교통 및 문화시설 시찰 12.16.(일) 도쿄 김포 ○ 홍콩 출발 (12:35, KE604편) ○ 김포 도착 (17:00) 3시간 25분 소요 나. 수행 내용 직 위 성 명 개 인 별 업 무 시민소통기획관 유연식 ○ 한류활용 해외 도시마케팅 관련, 홍콩 방문단장으로서의 역할 수행 ○ 서울 홍보 감사패(I·SEOUL·U) 증정 [레드카펫 행사] ○ 홍콩 및 전 세계 한류 관련 언론매체 인터뷰 도시브랜드담당관 (브랜드마케팅팀장) 이남형 ○ 홍콩 방문일정 및 프로모션 행사 추진 총괄 ○ MAMA 레드카펫 행사 실무협의 및 진행 관리·감독 ○ 서울브랜드 현장 이벤트 및 온라인 연계 프로모션 운영 총괄 도시브랜드담당관 (프로모션 담당자) 김란희 ○ CJ E&M과 서울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대하여 사전조율 ○ MAMA 레드카펫 행사 및 서울홍보 부착물 등 실무 추진 ○ 홈페이지 및 SNS 등 온라인 프로모션 실무 추진 다. 주요 활동 ○ 서울시 레드카펫(Red Carpet) 행사 추진 - 레드카펫 내 2018년 서울을 빛낸 한류아이돌에게 I·SEOUL·U Special Prize 감사패 시상 (예시 : 방탄소년단, 워너원, GOT7 등 섭외) - 레드카펫 행사는 생방송으로 송출 예정 ※ Red Carpet 행사(17:00~) 이후 곧이어 MAMA 본 행사(19:00~) 진행 ※ 2017 Red Carpet 생방송 시청율 0.475%, 점유율 3.01% 차지 (M-net 본방송에 대한 생방송 시청율 1.33%, 점유율 7.04%) ○ 서울브랜드 I·SEOUL·U 노출을 통한 도시 인지도 확산 - 행사장 및 시설물에 I·SEOUL·U 노출, 방송 송출 유도 ? On Air 방송 중 마이크택, 하단 자막광고에 I·SEOUL·U PPL 진행 - 레드카펫 백월 등 각종 시설물에 I·SEOUL·U 노출 ○ MAMA 홈페이지 연계 서울브랜드 노출 - MAMA 홈페이지 내에 서울브랜드 I·SEOUL·U 노출, 한류팬에게 확산 【감사패 증정】 【마이크택 활용】 【MAMA 공식 홈페이지】 【본방송 로고 노출】 ○ 서울시 글로벌 매체 활용 행사 홍보 - 시 대표 외국어 홈페이지 및 외국어 e-Newsletter - 서울시 글로벌 SNS채널(10개) : 페이스북,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 CJ E&M 네트워크 활용 행사 홍보 - TV 및 케이블 방송 ?국내 : M-net 생방송 단독 편성 ?해외 : Mwave 라이브 스트리밍 및 아시아 주요 온라인 플랫폼 동시 생중계 (JOOX, Viu, IFLIX, Mwave 등) · 일본,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15개국 18개 채널 - 라이브방송 및 재방송(4회) 송출 : 총185개국 6억가구 송출 예상 - 2017년 MAMA 디지털 커버리지 기준 총 1.9억명에게 도달 3. 여행 경비 가. 경비 총액 : 8,292,100원 ○ 국외여비 : 4,292,100원 ○ 사무관리비 : 2,000,000원 ○ 시책업무추진비 : 2,000,000원 나. 산출 내역 ? 국외여비 (단위 : 원) 성명 계 운 임 체 재 비 구분 (등급) 항공료 소 계 일 비 식 비 숙박비 합계 4,292,100 1,680,000 2,612,100 209,540 488,580 1,910,610 유연식 1,616,041 560,000 1,056,040 80,590 205,010 769,070 1호 라목 (나등급) 이남형 1,392,332 560,000 832,330 69,080 155,200 606,980 2호 가목 (나등급) 김란희 1,283,732 560,000 723,730 59,870 128,370 534,560 2호 나목 (나등급) ※ 상세내역 : 여비명세서 참조 ○ 차량임차 및 간담회 등 비용 (단위 : 원) 예산 과목 세부 내역 금액 사무관리비 차량임차 및 현지통역 등 2,000,000 시책추진업무추진비 간담회 등 2,000,000 합 계 4,000,000 다. 산출근거 ○ 항공료 : 비교견적 첨부 ○ 체재비 : 일비, 식비(실제 식사수), 숙박비(할인 정액) - 식비 : 현지 총5식(호텔 조식 및 출발/도착 기내식 제외) - 숙박비 : 사전 정액 지급 기준으로 계산 (상한액×0.85) 라. 산출기준 ○ 기준환율 : 1$ = wrap container content _cs_foreigninfo 1,151.19(KEB하나은행 2018.11.28. 기준) ○ 공무원 여비 구분 - 공무원 여비 규정에 의해 1호 라목 1명, 2호 가목 1명, 2호 나목 1명 - 국가 및 도시 등급 : 홍콩(가등급) 마. 예산과목 ? 시민소통담당관, 시민과 함께 하는 참여와 소통 시정구현, 시민과의 현장 소통 확대, 소통관리 및 시정정보 제공, 국외업무여비(202-03) ? 시민소통담당관,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기본경비, 업무추진비, 기관운영업무추진비(203-01) ? 시민소통담당관, 시민과 함께 하는 참여와 소통 시정구현, 시민과의 현장 소통 확대, 소통관리 및 시정정보 제공, 사무관리비(203-03) 4. 여행 효과 가. 서울시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를 통한 우수정책 확산 ○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 및 외국어 e-뉴스레터 구독자 증대 ○ SNS 팔로워 수 및 I·SEOUL·U 검색량 증가를 유도함으로써 도시매력 및 우수정책을 확산하고, 이를 통해 서울에 대한 도시인식 제고 나. 서울-홍콩 간 우호증진 및 전 세계 한류팬덤들 대상 도시선호도 제고 ○ M-net 온에어 방송 등을 통해 한류문화와 함께 서울의 도시 선호도 제고 ○ 글로벌 외신매체 활용으로 서울 도시마케팅 효과 극대화 붙임 : 1. 서울시 해외현지 도시마케팅 추진 계획 1부 2. 여비지급명세서 1부 3. 항공운임 및 비교견적, 여행자보험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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