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년 스마트 불편신고 기능개선 사업 결과보고

문서번호 공간정보담당관-11510 결재일자 2018.11.30. 공개여부 부분공개(2 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지도서비스팀장 공간정보담당관 박지현 이복수 11/30 최영창 협조 2018년 스마트 불편신고 기능 개선사업 완료 보고 2018. 11. 정 보 기 획 관 (공간정보담당관) 2018년 스마트 불편신고 기능 개선사업 완료 보고 2018년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기능 개선사업을 완료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1 추진방향 □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 □ 사용자 편의 및 개발표준 준수를 통한 대시민 만족도 제고 2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8년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기능 개선사업 □ 사업기간 : 2018. 5. 23. ~ 11. 22. □ 계약금액 : 111,000천원 □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제한경쟁입찰) □ 주요내용 ○ 스마트 불편신고 앱(iOS, android) 고도화 ○ 스마트 불편신고 홈페이지 및 관리시스템 기능개선 ○ 스마트 불편신고 관리 및 성능 개선 3 기능개선 주요사항 □ 앱(iOS, android) 고도화 ○ 앱 신고 기능별 특성을 반영한 UI/UX 적용으로 이용자 편의성 개선 ○ 앱 스타일의 UX 제공, 범용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접근성 제공 ○ 전자정부 모바일 표준 프레임워크 적용 및 하이브리드 앱 구현으로 앱 배포 최소화 ○ 앱 고유 카메라 기능 구현 - 불법주정차 과태료 부과 요청시 앨범 선택이 아닌 고유 카메라 기능 사용 ※ 1분 시차 간격이 있는 사진 2매 이상 등록하여야 신고가 가능함 □ 홈페이지 기능개선 ○ 앱 고도화에 따른 이용안내 콘텐츠 구성 ○ 신고 유형별로 신고가 가능한 Open API 추가 제공 - 기존 ‘신고하기’ 기능 외 ‘신고취소’ ‘신고조회’ 기능 추가 제공 □ 관리시스템 기능개선 ○ Open API 기관 관리 기능 및 사용 통계 정보 제공 - 기관 관리를 위한 인증키 발급 신청 기능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현 - 연도별, 지역별 신고 현황 통계 정보를 그래프로 제공 ○ 권한 및 신고유형 관리 기능 개선 - 신고 및 처리유형에 대해 권한을 세분화하여 관리가 가능하도록 구현 □ 관리 및 성능개선 ○ 운영환경 변경 구성 - 독립된 컨테이너로 분리하여 서비스 연속성 확보 및 안정적 운영 환경 구성 4 향후 추진일정 □ 앱마켓(애플, 구글) 검증 : 2018. 11. 29. ~ 12. 3. □ 신규 앱 배포 : 2018. 12. 4. 붙임 완료보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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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스마트 불편신고 기능개선 사업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정보기획관 공간정보담당관
문서번호 공간정보담당관-11510 생산일자 2018-11-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지현 관리번호 D000003503470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적 > 국가지리정보체계(GIS)구축사업추진 > GIS포털시스템및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