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사업 -제안서 평가 계획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6616 결재일자 2018.11.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120관리팀장 시민봉사담당관 채정은 변순권 11/28 정경숙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사업 - 제안서 평가 계획 2018. 11.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사업 - 제안서 평가 계획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사업 입찰참가업체의 사업수행 능력과 제안내용의 적정성에 대하여 기술능력 평가(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수행하여 사업자 선정에 철저를 기하고자 함 Ⅰ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제44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 고시) Ⅱ 사업개요 □ 사 업 명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19. 1. 1. ~ 2019. 6.30.(6개월) □ 소요예산 : 금305,734천원 (부가세포함)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사업범위 ○ 유지보수 대상장비 - HW : 서버 55대, 네트워크 및 보안장비 47대, 교환기 등 기타장비 34대, 상담용 개인장비 (IP 전화기, 가상화 장비 ) - S/W : 상용 S/W 23식 ○ 운영시스템 관제 및 Help Desk 운영 - 운영시스템 관제 및 백업, 장애처리 - 상담사의 불편사항에 대한 기술지원 및 해결 ○ IT서비스관리시스템에 의거한 운영시스템 이력 관리 - ITSM 핵심 성과지표(KPI)준수 및 서비스 가동율 98% 유지 Ⅲ 제안서 평가 및 계약 절차  제안서 평가위원 선정 의뢰 ?외부전문가 분야별 후보자 5배수 선정 의뢰 → 정보기획담당관 ? 제안서 평가위원 확정 ?입찰 참가자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번호 추첨 → 평가위원별 참석여부 확인 및 확정 ? 기 술 능 력 평 가 정량적 평가(20점) ?정량적 평가기준에 의거 사업담당자가 평가 ? 정성적 평가(70점) ?정성적 평가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이 평가 → 평가위원 : 8명(위원장 : 위원 중에서 호선으로 선출) ? 가격 평가(10점) ?제안업체 입회하에 개봉 후 계산식 적용 평가 ?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협상순위 선정 ? 협상 진행 ?협상적격자 순위와 협상일정 통보 → 협상진행(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 → 협상성립 시 서면 통보 ?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 ?계약체결 의뢰(재무과) Ⅲ 제안서 평가 방법 및 배점  구분 기술능력 평가(90점) 가격평가 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배점 20점 70점 10점 평가 항목 참여인력 기술상태 6 사업수행경 험 실적 금액 2 6 실적 건수 4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6 신인도 2 가산점 (13.6) 합 계 20 일반사항 (사업목적?내용 이해도 등) 10 사업 수행 (사업추진내용의 적정성 등) 20 사업 관리 및 품질 (인력?조직의 적정성 및 품질보증 등) 15 사업 지원 (교육, 기술이전, 장애대응 등) 15 전문업체 참여 및 상호 협력방안 5 추가제안 5 합 계 70 입찰금액 평가자 사업담당자 평가위원 계산식 적용 세부평가 기준 붙임 1 붙임 2 붙임 3 Ⅳ 제안서 평가 및 협상대상자 결정 □ 제안서 접수 및 가격입찰서 제출일 : 2018.12.11.(화) 10:00 ~ 17:00 □ 제안서 평가 위원회 개최 ○ 일 시 : ○ 장 소 : 서울특별시 시민봉사담당관 (동대문구 신설동 120다산콜재단 5층 회의실) ○ 평가방법 - 입찰참가업체의 제안설명 및 평가위원의 질의를 통해 평가 - 제안업체별 총 30분씩 시간배정(제안 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 입찰참가업체 제안설명(PT) ?? 발 표 자 : 입찰참가업체의 PM이 직접 설명 ?? 발표순서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당일 추첨하여 결정 ?? 발표시간은 업체별 30분씩 시간배정 (참여 업체수를 고려하여 제안발표 시간은 위원회에서 조정 가능) ?? 배석인원 : 업체별 4명 이내 ?? 준 비 물 : 노트북, 발표자료 ○ 진행순서(1, 2, 3부로 진행) <제1부> : 사업개요 및 평가기준 설명 개 회 ??평가위원소개, 사업설명 및 평가방법 안내 ? 평가위원 서약서 작성 ??제반 보안사항 준수 서약 ? <제2부> : 제안설명 제안업체별 PT 및 질의응답 ??제안 설명 발표(20분), 질의응답(10분) ※ 제안설명 불참업체는 정성적 평가항목을 0점 처리 발표자가 사업관리자(PM)와 다른 경우 제안 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 ? <제3부> : 평가 및 협상순위 결정 기술능력 평가(정성적 평가) ??정성적 평가표에 의거 평가위원별 평가 및 평가결과 집계 ? 가격평가 ??가격평가 평점산식에 의거 평가 ? 종합집계 ??기술능력 평가와 가격 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평가서 작성 ??종합평가서의 평가결과 확인 ? 평가의결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위 결정 ??평가결과 의결서 작성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 인원 : 총 8명 ○ 구성 - 평가위원 : 외부전문가 8명 ※ 위원장 : 위원장은 해당 위원회 위원 중에서 호선으로 선출 분 야 총 인원 8 명 ○ 의결 : 평가위원회 의사 및 의결정족수는 평가위원의 과반수로 함 □ 평가위원 선정절차 평가예비위원 후보자 요청 평가위원 후보자 선정?통보(5배수) 평가위원 번호추첨 추첨번호 순서대로 참석여부 확인후 최종 결정 <시민봉사담당관> <정보시스템담당관> <입찰 제안업체> <시민봉사담당관> ○ 평가위원 후보자별 고유번호 부여 후 보안 유지 ○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 시 분야별 평가위원 번호 추첨 - 분야별 다빈도 순으로 결정 (동일한 경우 연장자순) ○ 추첨된 인원에 대한 참석여부 확인 후 최종 평가위원 확정 ○ 예외사항 처리 - 제안서 제출업체와 관련있는 후보자는 제외 - 심사위원 선정 중 분야별 후보위원의 결손 발생시, 결원 발생한 분야의 경우 차순위로 위원을 선정할 수 있는 분야의 순위를 아래와 같이 함 ① 정보시스템 ② 정보보호 ③ 정보통신 □ 협상대상자 선정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함 ○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평가위원장의 추첨에 의해 결정함 ○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되면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고 협상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 협상범위는 협상적격자로 선정된 업체가 제안한 제안내용, 이행요구사항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사항 등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평가결과 즉시 공개 - 평가위원회 의결 종료 후 평가결과(협상순위 등) 입찰참가자 입회하에 즉시공개 Ⅴ 행정사항 ○ 평가위원 후보자 요청 의뢰 : 정보시스템담당관 ○ 평가위원회 개최 준비 - 평가관련 좌석배치 및 별지 서식 세팅 - 빔프로젝터, 스크린, 노트북, 필기도구, 음료, 다과 등 ○ 소요예산 : 1,400,000원 - 평가위원 참석수당 지급 : 1,200,000원 ? 산출내역 : 평가위원 1,200,000원 = 150,000원(2시간 초과) × 8명 × 1회 - 평가회 다과준비 : 200,000원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시민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고품질 민원서비스 제공, 120다산콜재단 운영, 사무관리비 【붙 임】 1. 정량적 평가기준 2. 정성적 평가기준(위원별) 3. 가격 평가기준 4. 제안평가서식 가. 정량적 평가점수 집계표(업체별) 나. 정성적 평가표(위원별) 다. 정성적 평가점수 집계표(업체별) 라. 평가위원별 평가점수 공개표 마. 가격 평가점수 집계표 바. 종합평가 집계표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의결서 아. 평가(심사)위원 참여 보안각서 자.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동의서 붙임 1 정량적 평가기준 평가항목 평 가 요 소 (기준) 배점 평점방법 참여인력 기술상태 ? 사업총괄책임자 및 운영시스템 관제인력 전담 인력의 기술등급 6 기준점수 비례제 수행경험 (실적) ? 실적금액 : 최근 3년간의 유사사업 수행실적 금액 (공고일 기준) 2 6 상대평가제 ? 실적건수 : 최근 3년간의 유사사업 수행실적 건수 (공고일 기준) 4 상대평가제 경영상태 ? 신용평가 등급에 의한 평가 6 절대평가제 신인도 ? 기술(품질)인증 보유, 혁신형 중소기업, 계약 이행과정의 성실성(납품지연, 하도급 대금지급내역 사후제출 미이행) 2 (-1.3) 절대평가제 가산점 약자 및 우수기업 ?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보건복지부 지정) 등 6개 항목 7.6 절대평가제 (가점) 일자리 창출 ? 당해사업 관련 신규인력 채용 2 절대평가제 (가점) 고용안정 ? 당해사업 비정규직 정규직화 또는 장애인 신규 채용 4 절대평가제 (가점) 근로 및 하도급법 준수정도 ? 임금체불 및 하도급부조리 신고센터에 신고 되어 사실 확인된 업체 ? 불공정거래행위 시정조치 및 과징금 부과기업(공정거래위원회) ? 하도급 상습위반자로 통보받은 기업(공정거래위원회) ? 발주부서 퇴직공무원 고용업체 (-7) 절대평가제 (감점) 합 계 ※배점한도(20점)를 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가산점 부여함 20 붙임 2 정성적 평가기준 구분 평가 항목 배점 일반사항 ○ 일반사항 - 사업목적 및 내용에 대한 이해도 - 유지관리 대상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 - 제안요청서와의 부합성 ○ 사업추진 전략 - 사업추진 전략의 창의성 및 타당성 10 70 사업수행 ○ 사업수행 - 사업추진 내용의 적정성 ? 각 요구사항에 대한 제안 내용의 적정성 - 장애처리 및 예방, 특별점검 등 유지관리 방법의 체계성 - 예비부품 확보체계 및 부품 수급의 신속성 ○ 사업수행 능력의 적정성 ○ 일정계획의 기간 및 내용의 적정성 20 사업 관리 및 품질 ○ 관리방법론 - 위험관리, 진도관리, 형상관리 방안 등의 적정성 ○ 인력?조직의 적정성 및 전문성 - 사업수행 조직 및 인력 구성의 적정성 - 상주인력의 자질 및 본 사업과의 적합성 여부 ○ 품질보증 방안성 15 사업 지원 ○ 사업 지원 - 교육훈련 및 기술이전 방안 - 시스템간 연동, 등 업무관련 기술지원 ○ 백업 및 복구, 비상 시 장애대응 대책 방안의 적정성 ○ 기밀보안 준수 체계 방안 - 기밀보안 체계의 적정성 - 기밀보안 대책의 확신성 15 전문업체 참여 및 상호협력 방안 ○ 전문업체 참여 및 상호협력 방안 - 전문업체의 자질 및 상호협력 방안 - 전문업체 활용방안의 적정성 5 추가제안 ○ 120다산콜센터 통합 유지관리 용역 최적화를 위한 추가제안 5 ※ 평가항목별 5등급(수,우,미,양,가)으로 구분하여 평가하고, 자료 미제출 시 “하”등급(0점)으로 처리 등급 수 우 미 양 가 하 (자료미제출시) 점수(%) 100 90 80 70 60 0 붙임 3 가격 평가기준 ○ 가격평가점수 산출방법 ① 입찰가격을 예정가격(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한다. “이하같다”)의 100분의 80이상으로 입찰한 업체의 경우 - 평점 = 10 × (최저입찰가격 / 해당입찰가격) ※ 1. 최저입찰가격은 유효한 입찰자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 100분의 80으로 계산한다. 2. 해당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의 100분의 80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한다. 붙임 4 제 안 평 가 서 식 가. 정량적 평가점수 집계표(업체별) 평가항목 평가요소(기준) 배점 업 체 명 가 나 다 참여인력 기술상태 참여 인력 기술 등급 6 사업수행 경험 실적 금액 (최근 3년간) 2 실적 건수 (최근 3년간) 4 경영상태 신용평가 6 신 인 도 기술(품질) 인증보유 1 혁신형 중소기업 1 계약 이행과정의 성실성 하도급 대금지급내역 사후 제출 미이행 (-1.3) 가 산 점 약자 및 우수기업 등 0~+7.6 일자리창출 0~+2 고용안정 0~+4 근로 및 하도급법 준수정도 0~-7 합 계 20 (가점 13.6) ※ 합계점수는 소수점 이하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이하 넷째자리까지 산출 2018년 12월 일 확인자 : 평가위원장 (인) 나. 정성적 평가표(위원별) 평가항목 평 가 요 소(기준) 배점 업 체 명 평가 사유 가 나 다 일반사항 ○ 일반사항 - 사업목적 및 내용에 대한 이해도 - 유지관리 대상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 - 제안요청서와의 부합성 ○ 사업추진 전략 - 사업추진 전략의 창의성 및 타당성 10 사업수행 ○ 사업수행 - 사업추진 내용의 적정성 ? 각 요구사항에 대한 제안 내용의 적정성 - 장애처리 및 예방, 특별점검 등 유지관리 방법의 체계성 - 예비부품 확보체계 및 부품 수급의 신속성 ○ 사업수행 능력의 적정성 ○ 일정계획의 기간 및 내용의 적정성 20 사업 관리 및 품질 ○ 관리방법론 - 위험관리, 진도관리, 형상관리 방안 등의 적정성 ○ 인력?조직의 적정성 및 전문성 - 사업수행 조직 및 인력 구성의 적정성 - 상주인력의 자질 및 본 사업과의 적합성 여부 ○ 품질보증 방안성 15 사업 지원 ○ 사업 지원 - 교육훈련 및 기술이전 방안 - 시스템간 연동, 등 업무관련 기술지원 ○ 백업 및 복구, 비상 시 장애대응 대책 방안의 적정성 ○ 기밀보안 준수 체계 방안 - 기밀보안 체계의 적정성 - 기밀보안 대책의 확신성 15 전문업체 참여 및 상호협력 방안 ○ 전문업체 참여 및 상호협력 방안 - 전문업체의 자질 및 상호협력 방안 - 전문업체 활용방안의 적정성 5 추가제안 ○ 120다산콜센터 통합 유지관리 용역 최적화를 위한 추가제안 5 합 계 70 ※ 평가항목별 5등급(수,우,미,양,가)으로 구분하여 평가하고, 자료 미제출 시 “하”등급(0점)으로 처리 ※ 업체간 변별력 확보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 동점부여 자제(상대평가) 2018년 12월 일 평가위원 : (인) 다. 정성적 평가점수 집계표(업체별) ○ 업체명 : 평가위원 평점(정성적 평가) 최고점 또는 최저점 A항목 B항목 C항목 D항목 E항목 F항목 총점 평균 ※ 총점이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의 평점을 제외한 후 산술평균하여 산정하며,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에는 하나만 제외함 2018년 12월 일 작 성 자 : 직 책 _________ 성 명 _____________ (인) 검 토 자 : 직 책 _________ 성 명 _____________ (인) 확 인 자 : 직 책 _________ 성 명 _____________ (인) 라. 평가위원별 평가점수 공개표 □ 평가위원 명단 위원명 소 속 ※ 평가위원 명단표는 실명 공개 □ 평가위원별 평가결과 평가위원명 업 체 별 평 점 가 나 다 - - 평가위원 A 평가위원 B 평가위원 C 평가위원 D 평가위원 E 평가위원 F 평가위원 G 평가위원 H ※ 평가위원별 평가결과표는 실명비공개 마. 가격 평가점수 집계표(업체별) 구분 배점 업 체 명 비고 가 나 다 입찰제안가격 (원) - 최저제안가격 (원) 예정가격 대비비율 (%) - 합 계 10 예정가격 (원) ※ 평가점수는 소수점 이하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하여 소수점 이하 넷째자리까지 산출 2018년 12월 일 확인자 : 평가위원장 (인) 바. 종합평가 집계표 평가부문 배점 업체명 비고 가 나 다 기술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20 사업담당자 (부서)평가 정성적 평가 70 평가위원 평가 가격 평가 10 총 계 100 협상순위 2018년 12월 일 확인자 : 평가위원장 (인)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결과 의결서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용역』 사업의 계약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결과 아래와 같이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함. ○ 협상적격자 : 개 업체 ○ 협상순위 - 1위순위 업체 : ( 점/100점) - 2위순위 업체 : ( 점/100점) - 3위순위 업체 : ( 점/100점) 2018년 12월 일 평가위원회 위원장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아. 제안서 평가(심사)위원 보안각서 ○ 사 업 명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용역 ○ 발주기관 : 서울특별시 시민봉사담당관 본인은 위 협상에 의한 계약의 제안서평가위원회(평가위원)으로 위촉받아 평가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아래사항을 준수하고 관계 절차에 따라 위원의 양심과 도리로 공정하게 수행할 것을 서약하며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1. 본인은 당해 사업의 제안업체와 특수한 이해관계가 없음을 확약합니다. 2. 본인은 당해 평가업무 수행과정에서 습득한 제반내용(평가위원 및 예비위원 정보포함)을 외부에 누설하지 않겠습니다. 3.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이해관계자에게 어떤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금품향응 등을 제공받지 않겠습니다. 4. 평가위원으로 수락한 시점부터 평가가 완료될 때까지 입찰참여업체의 관계자와는 어떠한 경우에도 직?간접적으로 개별 접촉하지 않겠습니다. 5. 본인은 위 내용을 위반 할 시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어떠한 처벌이라도 감수할 것이며, 발주기관의 보안침해, 제안사의 지식재산권(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 등)의 침해, 기타 중대한 문제를 야기 시켰을 경우 관련 법규에 의한 조치를 따르겠습니다. 2018년 12월 일 서약자 소속(직장) 직위(급) 성명 (서명 또는 인) 서울특별시 시민봉사담당관 귀하 자.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위원 동의서 ○ 사 업 명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용역 ○ 발주기관 : 서울특별시 시민봉사담당관 본 제안서평가위원회 위원 전원은 「서울특별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제5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라 평가위원의 3분의 2 이상 출석으로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개회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2018년 12월 일 평가위원회 위원장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위 원 (서명)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 120다산콜센터 정보시스템(HW/SW) 통합 유지관리 사업 -제안서 평가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6616 생산일자 2018-11-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채정은 (724-1553) 관리번호 D000003501352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