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민원 답변]지하철 미세먼지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님이 제기하신 민원사항에 대하여 지하철 운영기관인 서울교통공사에 답변을 참고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동차 내의 청소는 정해진 주기에 따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전동차의 시발점 또는 종착점에서 회차할 때마다 반복청소를, 차량사업소에서는 전동차의 운행을 마치고 입고할 때마다 소청소를, 전동차의 혼잡도에 따라서 5~7일마다 중청소를, 각 차량마다 1달에 1번씩 대청소(물청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차량 내 오염에 따라 청소를 추가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동차가 혼잡할 경우 또는 외부 환경에 따라 차량내 먼지 발생 여부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다만, 좀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동차 청소에 더욱더 신경쓰도록 각 차량사업소별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님께서 겪으신 불편하셨던 사항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정중히 사과드리며, 편리하고 안전한 지하철 운행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이성열 도시철도안전팀장 김재창 교통정책과장 11/27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30015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7층 (서소문동) / 전화 02-2133-4162 /전송 02-2133-1048 / san730@seoul.go.kr / 부분공개(6)
16633352
20210924161401
본청
교통정책과-30015
D0000035003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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