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직원간의 소통강화 및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친절 교육 결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8271 결재일자 2018.11.14.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문혜진 代박지숙 박성주 11/14 윤순용 협 조 직원간의 소통강화 및 공직기강확립·청렴·친절 교육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2018. 11 강동수도사업소 직원 간의 소통강화 및 공직기강·청렴·친절 교육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직원 간의 소통 강화 및 공직기강 확립·청렴·친절응대 교육을 실시하고 결과를 보고함 Ⅰ 추 진 근 거 ?? ’ ?? 근무기강 확립을 위한 자체 특별점검 추진계획(행정지원과-12276,’18.7.30) Ⅱ 교 육 개 요 ?? 교육일시 : 2018. 11. 13(화) 16:00~17:00(1시간) ?? 교육장소 : 3층 강당 ?? 90명(현재 근무인원 109명) 연가,대체휴무,교육,교대근무 등 불참자(19명)는 부서별 자체교육 실시 ?? 교 관 : 소장 Ⅲ 세부 교육 내용 ☞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직원 간의 소통 강화를 당부드리며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되도록 노력할 것. 또한 근무시간 준수 등 공직자로서 품위손상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행적인 비리 근절,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직기강 확립 철저를 당부드림. ?? 직원 복무기강 해이행위 ○ 근무지 무단이탈 등 복무관리 실태 등 · 출근실태 및 연가·병가 등 적정 처리 여부 · 허위출장, 개인용무를 위한 이석 등 복무위반 사례 · 공무출장 처리 후 게임장, 학원출입, 관외출타 등 개인용무 · 중식시간 미준수(12:00~13:00) 및 관내 출장시 사무실 미복귀 후 퇴근 ○ 당직 및 보안관리 실태 점검 · 상황실 근무자의 정위치 근무 및 정문 출입시 신분확인 여부 · 직원의 인사발령 및 유관기관의 신설,이전에 따른 변경사항 정비 · 현관문, 창문, 캐비닛, 책상 등 잠금 상태 · 중식시간 준수 및 보안당번 운영, 보안점검 이행 및 결재 여부 · 청사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 등 · 각종 선풍기, 전열기 전원 차단여부 · 청사, 중요 장비?시설물 사전점검?유지관리 및 안전관리 실태 등 ?? 객관적이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통한 청탁금지법 준수 당부 ○ 지위 권한을 이용한 부정청탁 및 압력행위 금지 ○ 일체의 금품 및 향응 수수행위 금지(직무관련성 불요) ○ 외부강의 사전신고 및 사례금 수수위반 금지 ??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장 안전관리 철저 ○ 상수도 시설물 및 공사장내 위험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수시 순찰 강화, 비상연락체계 유지 ○ 비상상황 발생시 초기대응 및 유관기관 비상연락체계 유지 철저 ?? 퇴직공무원과 직무관련 사적접촉 제한 ○ 시에서 퇴직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사람과 직무관련 사적 접촉 금지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접촉하는 경우 해당 행동강령책임관 또는 행동강령총책임관에게 사전에 서면으로 신고(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 제10조의2) ?? 「청렴10계명」생활화 ○ 부패발생 대응체계 구성 및 흐름도 파악 ○ 부패행위 신고 및 하도급 부조기 신고안내 등 ??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 시행 구 분 항 목 내 용 친 절 응 대 방 법 수신 접속신속성 전화벨 /송출음 3회 이내 수신 ※ 4회이상 전화벨 울린 후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등 양해 인사 첫인사 맞이인사 맞이인사말 인사말 + 소속 + 이름 말함 (상대방이 잘 알아들을 수 있게) 연결 태도 담당/대직자 연결시 또는 본인 답변시 담당/대직자 연결시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 본인이 답변할 경우 본인이 담당자임을 밝히거나 본인이 답변하겠다고 안내한 후, 문의사항 답변 상담 태도 언어표현 응대속도 및 명확한 발음 응대 시 또박또박 명확한 목소리로 응대 경청태도 상담 중 민원인의 말을 자르지 않기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응대 ※ 자르는 경우 반드시 양해의 인사말 후 응대 적극적인 안내 민원인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문의사항에 대해 충분한 안내 및 부가적인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안내 공손한 어투 공손한 어투 사용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로 응대 (미소가 느껴짐) 종결 태도 종료인사 추가질문 여부 확인 및 종료인사 추가문의여부 확인, 종료인사 모두 말하고 전화 종결 통화종료 종료속도 민원인보다 늦게 끊음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직원간의 소통강화 및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친절 교육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8271 생산일자 2018-11-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문혜진 (02-3146-5012) 관리번호 D000003489689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