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전산정보과-10972 결재일자 2018.11.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이순희 한병주 11/12 조세연 협조 주무관 오경미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에 따른 요금관련 시스템 개선 결과보고 2018. 11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에 따른 요금관련 시스템 개선 결과보고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에 따라 요금관리시스템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요금관련 시스템을 개선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개선 필요성 ○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에 따라 요금관리시스템에서 연계하고 있는 데이터 베이스가 변경되어 기존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기 어려우므로 ○ 고객지원시스템과 원활한 연계 및 민원신청의 효율적인 처리를 위해 요금관련 시스템 개선이 필요함 Ⅱ 추진현황 ?? 추진기간 : ‘18. 10. 15 ~ 11. 2 ? 분석 및 개선 : ‘18. 10. 15 ~ 10. 26 ? 프로그램 테스트 : ‘18. 10. 30 ~ 11. 1 ? 프로그램 반영((구)고객지원시스템 연계) : ‘ 18. 11. 2(금) ※ (신)고객지원시스템 시행시 (구)고객지원시스템 연계 프로그램은 삭제 ?? 고객지원시스템 연계 프로그램 보완(개선) ? 대상민원 : 민원3종(누수요금적용신청, 과오납반환청구, 수도계량기검정시험신청) ? 개선내용 : 해당 민원처리를 위해 요금관련 시스템 일부 보완 - 대상시스템 : 요금관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웹회원(120), 계량기교체대행업무시스템 ?? 고객지원시스템 연계를 위한 환경설정 추가 등록 및 통합 모듈 개발 ? 환경설정파일에 고객지원시스템 접속정보 추가 - 고객지원시스템의 IP에 따라 변경대상 테이블의 데이터 처리가 되도록 접속정보 추가 ? 고객지원시스템 통합 모듈 프로그램 생성 - 고객지원시스템 접속정보에 따라 변경대상 테이블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프로그램 생성 ? 요금경정 결재 후 요금관리시스템 및 고객지원시스템 정보처리 프로그램 변경 - 기존 프로그램 내 고객지원시스템 정보처리 프로그램을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생성하여 고객지원시스템 연계테이블 자료 처리 ?? 변경 프로그램 테스트 수행 ① 고객지원시스템에서 전송된 민원정보로 누수감액 경정 등록 및 과오납 환부결의 등록, 민원검정에 따른 요금경정 등록 ② 전자결재 완료 ③ (구)고객지원시스템에 민원처리결과 등록 확인 ※ (신)고객지원시스템 테스트 : 환경설정 변경 후 동일한 방법으로 테스트 수행 Ⅲ 향후계획 ○ 요금관리와 (신)고객지원시스템 연계 테스트 : ‘18. 11. 12 ~ 11. 16 ○ (신)고객지원시스템 연계 시행 : ‘18. 12. 10(예정) 붙임 : 고객지원시스템 재개발에 따른 요금관련 시스템 변경 내역 1부. 끝.
16506543
20210924173012
본청
전산정보과-10972
D0000034872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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