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

내 삶을 바꾸는 서울 10년 혁명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이웃분쟁센터 조정절차와 관련하여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서울시 이웃분쟁센터는 개인간 私的 분쟁 발생시, 과도한 시간과 비용이 되는 쟁송절차를 통한 다툼 대신에 개인간 자발적 합의와 조정을 통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제도입니다. 제도 취지상 조정 절차의 동의 및 조정 합의 여부 등은 양측 당사자 모두의 자발적 합의가 필요합니다. 피해에 관하여 신청하신 조정이 양측 당사자의 이견으로 결렬된 점은 저희도 굉장히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선 문의해주셨던 양측의 의견차이로 조정절차가 결렬된 점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하며 혹시 원만한 해결을 위해 다시 한번 상대방과 합의와 조정 절차를 희망하시는 경우 이웃분쟁센터(02-2133-1380)에 접수해주시면 2차 조정절차를 진행하여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원하신다면 이번에는 다른 조정위원이 조정절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조정 특성상 조정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당사자 모두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사실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하며 불편 겪으신 이번일도 원만히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박현우 시민법률서비스팀장 문양식 법률지원담당관 11/09 代문양식 협조자 시행 법률지원담당관-1829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8층 / 전화 02-2133-6709 /전송 02-2133-0866 / phw0505@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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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법률지원담당관
문서번호 법률지원담당관-18294 생산일자 2018-11-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현우 (02-2133-6709) 관리번호 D00000348652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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