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원녹지정책과-16553 결재일자 2018.10.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원녹지정책팀장 공원녹지정책과장 구자현 김광덕 10/30 유영봉 - 공원녹지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사업 관련 - 주요 사업 홍보영상물 제작 및 확산 관련 결과보고 ’18. 10. 푸 른 도 시 국 (공원녹지정책과) - 공원녹지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사업 용역 - 주요 사업 홍보영상물 제작 및 확산 관련 결과보고 우리국 주요 사업 중의 하나인 ‘서울둘레길’을 완주하는 100인 원정대의 모습을 밀착 촬영하여 온라인 홍보영상을 제작하였으며, SNS 등의 매체를 통해 널리 확산한 결과를 보고 드림 ?? 추진근거 ○ ’18년 푸른서울을 위한 홍보 및 시민과의 소통 기본계획(’18.1.15.-755호) ○ 주요 사업 홍보영상물 제작 및 확산 계획(안)(’18.7.16.-10405호) ?? 추진배경 ○ 둘레길 걷기 전과 후, 참여자의 변화된 체력에 관한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 - 실제로 참여자의 79%가 체중 감소, 77%가 체지방량 감소, 55%가 근골격량 증가 ○ 작년 말, 서울둘레길 개통 3주년 행사개최 및 완주자 2만명 돌파 등 둘레길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긍정적 반응 등의 모멘텀 활용 ○ 서울둘레길의 주 이용 연령층의 확대(4060세대 ? 2030세대)를 위한 홍보영상 제작 및 SNS를 통한 확산 필요성 증대 ?? 추진내용 ○ 서울둘레길 홍보 영상물 제작 ○ SNS를 활용한 영상물 확산 ?? 추진결과 <서울둘레길 홍보영상 제작> ○ 영상제목 : 100인 원정대와 함께하는 서울둘레길 ○ 분 량 : 3분(1편) ○ 주요내용 : 서울둘레길 주요 코스, 원정대 밀착 인터뷰, 둘레길 완주 모습 및 전경, 둘레길 이용에 따른 변화된 체력지수 도표화 등 ○ 추진일정 : 3~6월(촬영), 7월(편집), 8~9월(시연 및 수정·완성) ○ 진행사항 : 서울시 SNS 및 주요 상업 매체를 활용한 온라인 확산 - 서 울 시 :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서울의산과공원 등 - 상업매체 : 인사이트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홈페이지 등 ○ 추진일정 : 8월(매체 확정), 10월 초~(영상물 확산) ?? 기대효과 ○ SNS에서 서울둘레길 홍보영상이 확산되며, 젊은층의 100인 원정대 참여 유도 ○ 총 12주간 157㎞에 달하는 서울둘레길을 완주하는 참가자들의 열정 가득한 모습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참여욕구 전달 ○ 단순히 둘레길 코스를 소개하는 영상이 아닌 실제 참여자의 생생한 현장모습을 담아 뉴스 및 교양정보 프로그램 등 방송 송출 기대 ?? 향후일정 ○ 10월~ 12월 : SNS 등을 활용한 영상물 확산 ○ 11월 말 : 사업예산 집행 ?? 행정사항 ○ 푸 른 도 시 국 : 사업자료 및 결과공유, 홍보에 관한 협조 및 지원 ○ 언 론 담 당 관 : 시출입 방송기자 대상 영상물 제공, 촬영협조 지원 ○ 시민소통담당관 : 시 보유 매체를 활용한 수시 홍보 지원 ○ 뉴미디어담당관 : 우리시 대표 SNS 계정을 활용한 홍보 지원
16413712
20210924183201
본청
공원녹지정책과-16553
D000003477134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