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확산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라인 홍보(2차) 추진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347 결재일자 2018.10.2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전략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박상희 양승오 10/26 유재명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확산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라인 홍보(2차) 추진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8. 10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확산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라인 홍보(2차) 추진계획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확산력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온라인 홍보(2차)를 추진하고자 함 □ 추진근거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운영 계획 관련(뉴미디어담당관-956, 2018.1.30) □ 추진방향 ? 2018년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노출 및 채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홍보 강화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의 대외적인 활동 모습 노출을 통해 서울 영상 창작가에 대한 브랜드 및 관심도 제고 □ 추진개요 ? 소요예산 : 22,000천원(VAT 포함) ? 추진기간 : 2018년 11월 ~ 2018년 12월 ? 추진내용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채널 운영 활성화 및 콘텐츠 온라인 홍보 - 서울 영상 창작가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 운영 - 시민들의 창작가 활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제작 - 주요 이슈 콘텐츠 소셜미디어(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광고 집행 □ 세부추진계획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 운영 및 관리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의 특화 콘텐츠를 집중 홍보하기 위해 개설한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다양한 홍보 전략을 통해 강화 - 콘텐츠의 최적화된 채널을 통해 크리에이터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및 확산력 제고 ? 서울 영상 창작가 시정 콘텐츠 제작기 등 스토리텔링형 기획 및 제작 - 서울 영상 창작가 활동 모습 및 콘텐츠 제작 현장 등을 브이로그 콘텐츠로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서울 영상 창작가 활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함 ? 주요 이슈 콘텐츠 소셜 미디어(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광고 집행 - 주요 정책 이슈 및 화제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를 선별,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내 광고집행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채널의 유입률 제고 □ 추진방법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온라인 홍보 집행 - 계약금액 : 22,000,000(VAT포함) 산출내역 산출금액 비고 채널 운영관리(유튜브?인스타그램) 2,800,000원 2채널×2개월×700,000원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제작 8,000,000원 8건×1,000,000원 모니터링 및 광고비 집행 9,200,000원 2채널×10회×460,000원 (예측 도달율 : 회당 1~2만 예상) - 지급방법 :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제5조, 정부광고 업무 시행지침 제4조 및 제6조에 따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캠페인 의뢰 후, 홍보비 집행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활용,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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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콘텐츠 확산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온라인 홍보(2차)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347 생산일자 2018-10-2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상희 (02-2133-6489) 관리번호 D000003475544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뉴미디어콘텐츠기획관리 > 온라인시정홍보콘텐츠제작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