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인터내셔널택시 관련)

내 삶을 바꾸는 서울 10년 혁명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인터내셔널택시 관련) 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외국인관광택시 예약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으신 점, 그리고 해당업체 직원의 불친절한 태도로 불쾌감을 느끼신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1. 귀하께서는 외국인관광택시를 이용하기 위해 모바일로 24시간 전에 예약을 하였으나, 예약센터 운영시간 내에 예약을 하지않아(외국인관광택시 예약페이지에서는 이부분 안내부재) 예약이 취소되었으며, 이에 대해 현재 예약페이지의 안내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 수정조치를 건의해 주셨습니다. 2. 그리고 이일과 관련하여 외국인관광택시 운영회사의 담당 직원과 통화를 하였으나 그 직원의 훈계적인 상담태도에 대해 불쾌감을 느꼈으며 앞으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의해 주셨습니다. ⇒ 우리시에서는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의 언어불편을 해소하고, 관광안내 서비스를 위해 2009년부터 외국인관광택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터내셔널택시 예약방식은 서비스 요청시간의 최소 24시간전에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예약센터 운영시간 내), 예약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9시에서 오후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9시에서 오후1시까지입니다. 인터내셔널택시 예약시스템을 이용하면서 안내 미흡 등의 문제로 겪으신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내에 시정조치 하도록 운영회사에 통보하였습니다. 다만 전반적인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다소 시간이 소요되는 부분이라 지금 당장 처리결과를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그리고 불친절하게 응대한 담당직원에 대해서는 이와 같은 상황이 재발되지 않도록 운영회사에 내용전달 하였으며 해당직원 및 전체직원 친절교육을 요청하여 시민이 택시회사 직원의 태도로 불쾌감을 느끼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서울시에서도 인터내셔널택시를 이용하는 외국인과 내국인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좋은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품질 및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향후에도 서울시 택시행정에 관심가져 주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서울시 택시물류과 석혜진 주무관(02-2133-232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석혜진 택시서비스팀장 김혜경 택시물류과장 10/25 지우선 협조자 시행 택시물류과-34988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7422 /전송 02-2133-0720,0721 / sencer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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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인터내셔널택시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34988 생산일자 2018-10-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석혜진 (02-2133-7422) 관리번호 D000003474654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